서울 맛집/강서구 맛집

서비 2016. 12. 2. 06:00

 

(화곡동 맛집) 제철 굴 물회 맛집(홍봉자 마차)

 

 

안녕하세요..!!^^

세 남자가 사는법.,..!!

서비의 맛집 탐방 서비입니다..^^

 

10월 부터 시작되는 겨울 별미 생굴 시즌...!!

이상 기온으로 올해는 ....

11월 말이 되어서야 탱글한 자연산 생굴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저렴하면서 가성비 좋은 횟집이라서 자주 찾는 서비의 단골집으로....

생굴 시즌이 되면 동치미 육수의 굴 물회가 생각나서 찾는 .....^^

 

화곡동 맛집!!

제철 굴 물회 맛집!!

홍봉자 마차!!^^

 

 

화곡동 남부 시장...

MG 새마을 금고 화곡 2,4동 지점!!!

 

 

도로변에 보이는 홍봉자 마차..!!^^

 

 

단골집이지만..

늘 갈때마다 어항부터 살피는 습관이....^^

 

 

언제나 깨끗하게 관리가 되고 있는 어항에 싱싱한 횟감들..!!^^

 

 

매운탕에 개인별 솥밥까지 주는 1인 8,000원 간장게장 정식....

10월달에 포스팅도 한번 했죠..!!^^

 

 

제철 굴 물회를 먹기 위해 찾은.....^^

 

 

늦은 점심을 드시는 손님들....

 

 

무얼 드시나 보니....?

대부분 수제비까지 들어간 매운탕에 개인 솥밥을 제공하는....

 1인 8,000원 간장게장 정식을 드시는....^^

 

저렴한 가격에 상차림이 푸짐하죠..!!^^

 

 

살짝 주방이 보이고....^^

 

 

착한 가격에...

가성비 좋은 점심 메뉴....!!^^

 

 

자리를 잡고 앉습니다...^^

 

 

메뉴를 보면....

 

봉자 물회 구성...!!

 

 

굴 물회 구성...!!^^

 

 

광어와 우럭의 구성...!!^^

 

 

점심 메뉴와 추가 메뉴....!!^^

매운탕 추가는 달랑 3,000원이라는 가격이 인상적이죠..!!^^

 

 

단품 메뉴....!!^^

 

 

고급 어종...!!^^

 

 

횟감은 여름보다 생선살에 기름이 차는 겨울이 더 맛나기 때문에....

구성면에서도 알차고 가격도 저렴한 ...

봉자마차 2인 주문....!!^^

35,000원..!!^^

 

 

가장 먼저 나오는 흑임자 죽...!!^^

 

 

고소하니 맛나는....^^

 

 

원래는 초밥이 나오는데 간장게장과 새우장으로 대체해서 주시더군요!!

 

 

짜지않은 간장게장과...

탱한 새우장....!!^^

 

 

참나물 무침과 바로 부쳐서 따시게 내주는 지짐이..!!^^

 

 

입맛 살려주는 오징어와 참나물,시원한 배의 맛남...!!^^

 

 

따끈한 지짐이도 먹어주고...

 

 

모듬회와 해산물이 나옵니다...^^

모듬회와 해산물 구성은 그때,그때 조금씩 변화가 있습니다..^^

 

 

제철 맞은 방어와 광어...!!^^

 

 

광어지느러미살도 보이고...^^

 

 

방어는 1KG 조금 넘는 크기로 보이고...

뱃살입니다..!!^^

 

 

기름진 제철 방어 뱃살....!^^

 

 

방어 몸통살도 먹어주고....^^

 

 

광어는 생와사비 살짝 얹어서 간장을 찍어서....^^

횟감이 찰지고 싱싱합니다..^^

 

 

오늘은 아이유의 손꾸락 하트 유혹에 넘어가서.....ㅠㅎ

참이슬 1병 주문..!!^^

 

 

해산물도 상당히 싱싱한...!!^^

 

 

산낙지의 움직임이 상당히 활발한....!!^^

 

 

제철 석화와 전복,멍게,새우.....

 

 

멍게의 풍미 부터 느끼고...

전복,석화 먹어주고....

 

 

위소라 ....

 

 

고추장에 버무린 쫄깃한 피조개 먹어주고...^^

 

 

멍게 광어,전복,산낙지...

4합 쌈.....!!^^

 

 

야끼바에 구운 꽁치...!!^^

 

 

꽁치구이는 언제나 참 맛나는......^^

 

착한 가격에 구성이 알찬 홍봉자마차 2인 35,000원 구성으로..

소주 1병 비우고...^^

 

 

제철 굴 물회를 주문합니다..

 

 

2인 30,000원..!!^^

 

 

싱싱한 자연산 생굴과...

 

 

멍게와 산낙지..!!^^

 

 

횟감 어종은 그때 그때 변동이 있는데...

 

오늘은...

우럭과 방어 ...!!

 

 

다대기가 보이고...

 

 

자연산 생굴 몇점 맛보고..섞어줍니다..^^

 

 

굴 물회를 주문하면 소면도 따라 나옵니다...^^

 

 

개인접시에 담아서....^^

 

 

자연산 생굴의 풍미가 너무 좋습니다...^^

 

 

이집 주인장이...

직접 담구는 숙성 발효된 동치미 육수를 기본으로 ...

홍매실과 과일을 갈아넣은 다대기로 간한 물회 육수..!!

 

은은하게 퍼지는 자연산 생굴의 향이 더해져서...

술 마신 다음날 한사발 들이키면 속도 편해지고 정신이 확 날것 같은....^^

 

홍봉자 마차는 기본 물회도 맛나지만....

 

제철 생굴이 나오는 겨울 시즌 메뉴인....

굴 물회는 업지~척 올리게 만들 만큼 정말 맛있는....^^

 

 

소면을 말아서......

 

 

물회 국수로....^^

 

 

식사는........^^

매운탕에 개인별 뚝배기 밥이 나오는 간장게장 정식 3인분 주문...!!^^

1인분 8,000원...!!^^

 

 

우럭 머리가 보이고...

큼지막한 돌게 다리도 보이고...

 

 

부추 수제비도 들어가 있는....^^

 

 

맛있는건 아는 놈이 먼저 먹는다.....!!^^ㅎ

우럭 한마리에서....

 두쪽 나오는 쫀득한 우럭 뽈살은 서비 차지..!!^^

 

 

바로 튀겨서 ....

 

 

바삭한 고구마 튀김도 먹어주고....^^

 

 

간장게장이 나옵니다...^^

 

 

9~10월까지 제철인 숫 꽃게 ...!!

크기가 큼지막합니다..^^

 

 

주문과 동시에 증기 압력으로 지어내는 즉석밥...

 

 

개인별로 제공되는 뚝배기 밥...!!^^

 

 

밥도 고슬하니 맛납니다..^^

 

 

게 껍딱에 한수저 버무려서 먹어주고...

 

 

꽃게살을 꾸욱 눌러 짜서....^^

 

 

밥위에 꽃게살 올려서.......^^

 

 

여사장님이 직접 담군 아삭한 김치도 올려서...^^

 

 

전반적으로 가격이 착하다보니...

모듬회에 해산물, 굴 물회에 간장게장까지....

부담 없이 주문해서 ....

거하게 정말 잘 먹었습니다....^^

 

홍봉자 마차를 찾을때 마다 늘 느끼는 거지만..

가성비 좋고,회 싱싱하고...

여사장님 친절하시고...

겨울이 오면 늘 생각나는 중독성 있는 동치미 굴 물회까지...

 

제철 시즌에 접어든 굴 물회는 과음한 다음날 유난히 땡겨서...

해장을 위해서도.....

자주 찾을듯 합니다...

 

화곡동 맛집..!!

제철 굴물회 맛집..!!

홍봉자 마차...!!

 

서비가 완전 강추 합니다...^^

 

 

신선한 원두로 내린 커피 맛도 좋은.....^^

 

 

홍봉자 마차 여사장님이 연말이면....

 독거 어르신들 돕기 모금액을 동사무소에 가져다가 기부하신다는 소리에....

동행한 형님들도 동참..!!^^

 

 

전번...!!^^

 

 

주소와 위치..!!^^

 

 

이전 댓글 더보기
맛있고 영양진 음식을 골고루 잘 드시는군요(^^)
서비님,건강 잘 챙기시고
편안하신 휴식이 되시길 바랍니다(~)
겨울철에 생굴과 미역에 먹으면 건강에 좋은 바다 인삼 입니다
상단에 다양한 해산물 최고의 맛집으로 보입니다
서비님 감사히 봅니다
늘 반가운 블친 서비님~
몸도 마음도 바쁘기만한 12월의 첫주일
고운 발걸음으로 소중한 글과 따스한 마음 나뉘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행복이 가득한 멋진 휴일 되시기 바랍니다.♡♡
좋은 포스트 공감하고 갑니다.
제주에서 큰 사건이 진행중이네요
즐거운 휴일 재충전 하시는 시간 되셨으면 합니다.
저도 아주아주 애정하는 집이라지요~^^
겨울이 좋은 몇 안되는 이유 중 하나가 굴이죠 ^^
(*.*) 벗님 행+복 하시라고 행+복가루
듬========뿍 불어드릴께요 (*.*)
후(~)(~)(~)(~)우 (므흣) (므흣)
나중에 꼭 놀러가봐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감기조심하세요.
"어리석은 사람일지라도 타인의 잘못은 명백하게 지적하고,

총명한 사람이라도 자신을 용서하는 것에는 너그럽다.

너희들은 남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과 같이 자신의 잘못을 지적하고,

자기를 용서하는 마음으로 타인을 용서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성현의 지위에 오르지 못할까 걱정할 일이 없다."

-범충선공-

12월의 첫일요일입니다 온 가족이 환한 웃음으로 가득한
휴일 되시기 바랍니다 -불변의흙-
즐거운 일요일 보내세요^^
저는 여기서 굴 물회가
젤 구미당기는데요
멍게까지 앉었으니 감칠맛이 짱이터 ㅎㅎㅎ
맛있게 보이는 물회네요.
잘 보고 갑니다.
와~ ~ 맛있는거는 전부 있는것 같습니다.
제철 굴물회 ~ ~ 입맛 다셔집니다.
이 집은 글 읽을때마다
우와 ~ 우와 ~ 우와 입니다
거기다 마지막에 좋은일까지 ^^
서비님 동참하시고 멋지십니다 ~
이집 좋은데요 ^^
가보고싶어져요~~
정말 맛깔스럽게 잘 나온사진 ~
물론 음식이 괜찮아서 겠지만 사진찍는 솜씨가 대단하신듯하네요
서비님께서 이렇게 맛집 꾸준히 올려주시니 언제 다 가볼까하는 행복한 생각도 해봅니다 ~
방어와 광어먹고 물회까지 ㅎㅎ
아주 푸짐하게 드셨습니다~
먹고싶어요 ㅠㅠ
서비님의 소개는 정말 맛깔스럽습니다.
동치미 물회가 막 먹고싶습니다.
화곡동 멀지만 꼭 가고 싶으요. 감사합니다.
제가 당분간 술을 못먹어서 . . . 그림의떡이군요 ㅠㅠ
빚깔이.... 장난아닙니다. 지난주말에먹었던 오징어물회가
생각안날정도로 최고네요. ㅋ 너무맛있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