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중구 맛집

서비 2017. 2. 6. 06:00

 

(서소문 맛집) 원조 홍합 짬뽕 맛집(만리성)

 

 

안녕하세요..!!

세 남자가 사는법...!!

서비의 맛집 탐방 서비입니다..^^

 

늦 겨울 부터 초봄까지 제철인 홍합....!!

원조 홍합 짬뽕 맛집이 있다는 말에 찾은 서소문....!!

만리성..!!

 

 

서소문 순화 빌딩 옆 고가 도로변에 위치한 만리성..!!^^

 

 

입구의 모습..!!^^

 

 

다양한 방송에 소개가 되었고...

생활의 달인 탕수육,볶음밥의 달인으로 소개가 된 이진강 오너 쉐프..!!^^

 

 

대한민국 최초의 홍합짬뽕 달인이라는 문구....!!

 

 

각종 방송에 소개된 홍합 짬뽕...!!

 

 

화교 출신으로 1989년 종로구 중학동에서 홍합짬뽕을 처음 선보였고....

서소문 지금의 자리로 이전해서 방송을 타기 시작하면서 홍합 짬뽕으로 유명세를 떨친...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입식 테이블 실내가 보이는데....

 

 

벽면에 붙은 연예인 사진과 싸인.....

사진만 있고 싸인이 없는것들도 보이는....

 

 

천장에도 붙어 있는 유명인들의 사진과 싸인....!!

 

 

좌식 테이블의 방도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홍합 짬뽕집...!!

30년 요리 인생...

생활의 달인에 탕수육,볶음밥의 달인으로 소개가 된...!!

 

 

점심 코스 메뉴와 단품 메뉴들....

 

 

생활에 달인에서 탕수육의 달인으로 선정되었다는 문구에 레몬 탕수육 주문....!!

 

 

만리성 자장과 홍합짬뽕 주문..!!

 

 

스페셜 코스 메뉴와 주류....!!

 

 

몬 탕수육 (소)13,000원..

 

 

단순하게 레몬이 들어가서 레몬 탕수육....!!^^

 

 

돼지고기 튀김에 소스를 뿌려서 내주는 버전인데...

 

 

바삭하면서 소스가 지나치게 달지 않고 새콤 합니다..!!

 

 

적채와 목이버섯,당근,파프리카,오이가 들어간....!!

 

 

마지막까지 바삭한 식감을 유지하지는 않습니다...

먹다보면 물컹해져버리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동네 중국집 수준의 탕수육 정도의 맛...!!

 

 

만리성 자장 5,000원...

 

 

기계면이지만 짜장면 면으로는 짜장 소스의 버무려짐도 좋고....

찰진 탄력도 좋은편입니다...!!.

 

 

짜장 소스도 지나치게 달지 않아서 좋은....

 

 

더군다나 간짜장이 아닌 일반 짜장인데...

간짜장 같이...

주문 즉시 볶아낸듯...

양파와 양배추의 숨이 적당히 살아있어서.....

짜장면이 상당히 맛있습니다.....

 

이집에 가시면 짜장면은 꼭 드셔보시라고 서비가 강추합니다...^^

 

 

대한민국 최초라고 광고하고 있는 만리성의 홍합 짬뽕..!!

 

 

홍합 살을 발라서....!!^^

 

 

일단 제철 홍합은 살이 올라서 신선하고 맛이 상당히 좋습니다...

 

 

주문 즉시 만들어 내는 짬뽕인 만큼....

 상당히 깔끔하고 시원한 육수 맛을 볼수 있는데....

 

 

배추,양파에서 우러난 시원한 단맛과......

 

 

합에서 우러나는 시원하면서 개운한 육수 맛이 더해져서...

 

 

육수 자체는 상당히 만족도가 높은데...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매웠으면 하는 바램도 듭니다.....

 

 

아쉬운 점은 면 자체가 매끄러워서 따로 노는 느낌이 드는 면발.....!!

짜장면의 면으로는 나름 괜찮은데.......

 짬뽕 면으로는 조금 더 굵기가 굵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결론은 유명세 만큼 대단한 짬뽕 맛은 아니라서...

개인적으로는 짬뽕 보다는 짜장면을 추천하게 되고......!!

 

서비는 짬뽕 맛집 보다는 짜장면 맛집으로 강추하고 싶은 서소문 맛집..!!

만리성입니다..!!

 

 

영업시간과 전번...!!

 

 

주소와 위치입니다..^^

 

이전 댓글 더보기
먹고싶다
6000원 이면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이군요!~~~저도 좋아하는 짬뽕입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도 수고 하셧습니다
이밤도 평안하시며
기쁘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
홍합이 가득입니다.
맛있겠네요.
다이어트중이라 그런지, 레몬탕수육과 짜장면이 엄청나게 땡기네요~~~ 홍합짬뽕에 고량주도 한잔 하고 싶습니다 ㅠㅠㅠ
이렇게 날씨가 추울때 더욱 생각이 나네요.주말에 함 다녀오겠습니다~^^
홍합살이 통통해서 더 맛나보여요^^
존 아침입니다.
생명력..... 한번 생각합니다.
자궁의 일생
여자의 일생은 자궁의 일생과 같다.
유아기 때 자궁의 크기는 2.5cm 정도인데,
성인이 되면 8cm 정도가 된다.
그런데 임신 후 아기가 태어날 때가 되면 자궁은 무려 500배까지 확장된다.
이처럼 경이로운 생명의 신비를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가격도 저렴하고 맛있어보이네요~ㅎㅎ 꼭한번 가봐야겠어요 ㅎㅎ
불금날입니다.
한주 마무리 잘 하시고 편안한 주말 맞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자료 고맙습니다.
와 음식도 음식이지만 맛깔스럽게 사진 잘 찍으시네용 ㅎㅎ
짬뽕 정말 맛있어보여요 ^.^
몰라요?
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 최고다 최고

추운날씨에 탕수육과 홍합짬뽕 한그릇 먹으면 진짜 좋겠는데 아... 혼자 있어서 짬뽕 먹기는 그렇네요 ㅠㅠ
추운날씨 얼큰한 짬뽕 너무 먹고 싶네요~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뜨근한 짬뽕 잘 먹고, 갑니다.
저녁먹을시간인데 모먹을까 고민하고 있습니다~~ㅎㅎ
서비님도 맛잔 저녁드시기 바람니다~~^^
아먹구싶당~
추운날씨에 생각나는 국물이에요^^
햐 홍합 짬뽕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중국집 인테리어 보니 사진도 많고 볼거리가 넘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