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기타요리

짱똘이찌니 2011. 10. 26. 13:38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아삭아삭 호두연근조림!!

 

가끔 식당에 가면 연근이 좀 물컹하니 맛 없게

조려서 먹기 싫더라구요.

원래 이런 맛으로 먹는 건가? 싶었는데

제가 해보니!! 아삭아삭 맛있네요.

자뻑 아니구요!!

 

 

 

 

 

 

재료 : 연근,호두,간장,물,물엿,양파,다시마

 

 

 

 

연근은 깨끗하게 씻어 채칼로 껍질을 벗긴 뒤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연근의 아린 맛을 제거 하기 위해 식초물에 담궈 두거나

끓는 물에 살짝 삶아 사용하는데..

첨엔 식초물에 담궜거든요. 그런데 기다리는 것이 귀찮아서

 

 

 

데쳐버렸습니다. ㅋㅋㅋ

 

 

 

호두는 서너번 씻어서 볶아 주세요.

(잔멸치볶음 할 견과류랑 같이 씻었어요. 수입산 견과류는 꼭 씻어서 볶아서 사용한답니다.)

 

 

 

물 3컵을 붓고

양파반개와 다시마 조각을 넣고 끓여 주세요.

 

.

.

.

.

.

 

육수가 팔팔 끓으면 

 

 

 

 

 

간장 3분1컵에 육수 2컵을 넣어 줍니다.

 

 

 

 

육수에 데친 연근과 볶은 호두를 넣고 국물이 자작자작 할 때 까지 끓여주세요.

 

 

 

요정도 쫄았을 때 불을 끄고 물엿을 넣어 뒤적거려주면 됩니다.

 

.

.

.

.

.

.

 

색은 만들어 놓고 시간이 지나니까 진하게 변하더라구요.

 

 

짭짤한 맛과 아삭한 식감이 참으로 일품입니다. ^^

호두에도 간이 적당히 베여 고소하구요.

밥 반찬으로 두고 먹으면 정말 좋겠어요.

 

 

 

경산키토산연근의 연근을 원하시는 분들은

↑ 를 눌러주세요!! ^^ 

 

이글은 옥답 도농교류 커뮤니티 와 함께 하며

   옥답에서 후원해 작성한 글입니다.  

이전 댓글 더보기
이젠 저도 저렇게 하면 맛있는 연근 조림을 뽐낼수 있는건가요?
내일 당장 만들어서 자랑해야징~~~
연근 호두조림 영양 듬뿍이지요.
찌니님 못 하는 것이 없어요..^^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한꺼번에 세개씩이나 올리셨네염~목빠지는줄알았슴돠~ㅋ
ㅋㅋㅋ 가끔 올리고 싶을 때가 있는겁니다. 헤~
호두까지 넣고 했으니 더 맛있겠네요^^
연근만 졸여먹었는데 호두도 담에~!!

음...
역시나 솜씨가 보통이 아니십니다..ㅎㅎ
짱돌님은 맛집 블로그만이 아니라 요리 블로그를 하셔도 잘 하실듯
연근조림 우리 집은 들쭉날쭉합니다. 기본 좋으면 아삭아삭, 기분이 안좋으면 푹...
ㅋㅋㅋ 잘보았습니다.
맛난 견과류와 연근이 맛나 멋진 호두연근조림이 탄생되었네요 밥반찬 술안주?ㅎㅎ로도 굿~아싸!!
좀전에 연근으로 한 요리를 보고왔는데요..
이건 반찬으로 좋겠는데요..^^
연근조림 좋아는 하는데 집에서 선뜻
만들어지지는 않네요...ㅎㅎ
아주 맛나보여요^^
비밀댓글입니다
연근연근 완전 좋아요.ㅎ 아 그거 유자?를 넣어서 만든걸 먹어봤는데 그것도 괜찮던데요.ㅋ 호두도 넣으면은 더 좋을꺼 같아요. 밥먹고 싶어요.ㅋㅋㅋㅋㅋㅋ
비밀댓글입니다
연근 너무나 맛있게 조려졌군요.
호두와 연근 둘다 건강 식품이네요.

연근조림 하나만 보아도 야무친 짱똘이찌니님^^*
식당 연근은 ..... 단만에 물컹거리거나 약간 질긴듯한 그런 맛이였거든요..
왜 그럴까요...ㅋㅋㅋ 찌니씨 연근 조림 보니 그동안 먹었던 연근조림이 구라인듯...ㅋㅋㅋ
레시피 잘 적어 두겠슴돠~~~~~~
나도 나도 먹고싶어요... ^^
이번주 주말에 연근 구입해서 한번 만들어봐야겠어요 ^^ 연근은 좋아하는데 만들어보질 못해서 ㅠ,ㅠ
이번에 마트에서 연근 말려 구은거 팔고 있어 애들먹이려고 샀는데 넘 비싸요 100g람에 1200원인가.. 하여튼 깜놀했어요
정말 맛있게 잘 만드셨어요...
오늘도 즐거운날 보내세요. ^^
예전에는 연근조림 안먹었는데 나이를 먹으니까 먹게 되더라구요^^
견과루가 들어가니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역시 요리를 하는동안 여름인 주방에 기웃기웃 ㅎㅎ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아삭아삭 호두연근조림!!......
잘보고 갑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저의 블러그에 오시면 완도어부가
당일, 직접잡은 "제주은갈치"를
시중전발가격으로 당일 택배발송 해드립니다
해산물은 안보이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