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 2021년 01월

27

법륜스님/즉문즉설(2021)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제 1673회] 수행자로서 스포츠에 열광을 왜 자제해야 하는지 여쭙습니다

앞으로 수행자로서 오계를 지키고 살아감과 더불어 검소한 생활을 할 것과 지나치게 스포츠에 열광하는 것을 자제하라는 말씀을 주셨는데요 왜 스포츠에 열광을 자제하는지 알아차리지 못하고 이 자리를 빌려 여쭙습니다// 그러면 자기는 왜 술을 먹지 말라 그러고 담배를 피우지 말라 그러고 마약을 하지 말라고 그러고 컴퓨터 게임을 하지 말라고 그래요? 그러면 상대가 뭐라고 그러거나 주위에서 뭐라고 그러면 마음이 들뜨고 흥분하는 게 수행이에요? 항상 어떤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 일어날 때 마음의 평정심을 유지하는 게 수행이에요? 그럼 “이겼다, 잘한다~!” 이게 수행이에요? 그렇게 하는 거를 하지 말라는 건 아니지만, 그게 수행이냐? 수행자가 되려면 그런 걸 누가 이기고 누가 지고 내가 우리편 이겼다고 막 하는데 상대..

27 2021년 01월

27

Dog_강형욱의 소소한Q&A [강형욱의 소소한 Q&A] 물그릇 첨벙거리는 강아지, 불만 있는 건가요?

아닙니다. -- 먹는 물에 첨벙거리는 강아지 불만이 있는 건가요?// 혹시 보호자님의 반려견이 다양한 견종일 수 있지만 레트리버 친구들이 많이 그래요. 특히나 물을 좋아하는 친구들 있잖아요. 이런 친구들이 이거 정말 많이 하고요. 레오 같은 경우에도 물을 좋아해요. 셰퍼드지만 물을 엄청 좋아해서 이럽니다. 또 다올이 같은 경우에도 평상시에는 안 그러는데 더우면 좀 팡팡팡 거리기도 합니다. 제가 하나 고백하자면 우리 주운이도 좋아하는 놀이입니다. 우리 강아지도 물그릇을 첨벙첨벙첨벙 아주 좋아하는 놀이에요. 어린 강아지일수록 이런 것들을 많이 하고요 불만이라기보다 놀이에요. 너무 밉게 보지 마시고요 차라리 마음껏 할 수 있게 세숫대야 같은 거 있잖아요, 아니면 큰 바구니를 선물해 주시면 엄청나게 좋아할 거예..

27 2021년 01월

27

오은영TV [오은영TV] 산후 우울증을 이겨내는 법, 배우자의 따뜻한 격려가 필요! -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27 회

출산을 하고 나면 여성계 호르몬의 변화가 아주 심하거든요. 변화가 있다가 출산 이후에 제자리를 찾아가고 이런 과정에서 100% 산후 우울이 오거든요. 이게 경미하게 오기도 하고 조금 힘들게 하시는 분도 있는데요 이때 제일 중요한 것은 배우자가 따뜻하게 옆에서 격려하고 있어 주는 게 매우 중요하고요 보니까 산후 우울이 좀 오래 가는 것 같다. 너무 힘들어 하는 것 같다 이럴 때는 잘 적극적인 도움을 주셔야 해요. .. 이 방송을 보시는 산후 우울증을 겪는 분들에게 당연한 과정이니까 힘차게 이겨내시길 빌어요.

댓글 오은영TV 2021. 1. 27.

27 2021년 01월

27

27 2021년 01월

27

체인지그라운드(2021) 인간만이 가능한 힘 (김경일 인지심리학 교수) [동기부여 영상]

우리 인생이 이것 때문에 힘들죠. 엄청 노력을 많이 한 거 같은데 사실은 나아지는 게 하나도 없다는 느낌? 직장 생활하면서 사회 생활하면서 우리가 정말 많이 갖게 되죠. 얼만큼 했는지도 모르겠고 얼마나 남았는지도 감이 안 잡혀요. 이거 어떻게 시작해야 해요? 인간만이 가능한 힘 672+735 어떻게 풀죠? 일의 자리 먼저 더하면 되죠. 그리고 십의 자리 더하면 되고, 그 다음에 백의 자리 더하면 됩니다 자 그러니까 내가 어디서부터 출발해야 되는지도 알고 어디쯤 풀었는지도 알고 그리고 최종적인 결론에 도달하기 위해서 어디까지 해야 되는지 얼마나 남았는지도 다 아는 거죠. 그러니까 시작과 출발 그리고 종착역 그리고 과정에서의 상황들이 잘 인식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잘 규정된 문제는 제일 중요한 게 뭡니까..

27 2021년 01월

27

스님법문/법상스님의 목탁소리 [법상스님의 목탁소리] 행복과 불행 이전으로 돌아가기, 생각에 휘둘리지 않기, 생각 다스리기, 참된 명상, 본래자리

모든 사람에게는 즐거운 일도 있고 괴로운 일도 있다. 현실의 어떤 부분은 즐겁고 어떤 부분은 괴롭다. 어떤 사람은 싫고 어떤 사람은 좋다. 괴로운 일을 떠올리거나, 싫은 사람을 생각할 때는 갑자기 힘들고 괴롭고 싫은 마음이 올라온다. 행복한 일을 떠올리거나, 좋은 사람을 생각하면 갑자기 행복해지고 사랑스러운 마음이 올라온다. 그렇게 우리는 끊임없이 행복과 불행, 좋은 것과 싫은 것 좋은 사람과 싫은 사람 등을 반복해서 생각함으로써 ‘행복한 사람’이 되었다가, ‘괴로운 사람’이 되는 게임을 반복하며 산다. 그런데 이 게임의 특징은 반드시 ‘생각’해야만 그런 괴롭거나 행복한 마음이 생겨난다는 점이다. 아무리 괴로운 일이 있을 때라도 잠깐 행복한 상상을 하면 금방 행복해 지기도 한다. 이처럼 생각이 일어날 때..

27 2021년 01월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