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2021년 03월

03

법륜스님/즉문즉설(100초) [법륜스님의 108초 즉문즉설 제112회] 집에서 쉬고 있어요 자신감이 떨어져요

수술을 받고 완치가 되었는데 집에서 쉬고 있는 상태에요 친구들이랑 얘기하다 보면 자신감이 떨어지는 부분이 많아요 지금 제가 쉬는 게 좋은지 할 수 있는 일을 찾는 게 좋은지요?// 그건 병의 상태에 따라서 다르지. 의사 처방은 뭐라고 그래요? 쉬라고 그래요? 가벼운 일을 하라고 그래요? 병에 따라서 달라요. 자연에 가면 식물이든 동물이든 자연계에 있는 모든 생물이 누가 도와줘서 살아요? 자기가 살아요? 자기가 살아요. 그런데 첫 번째, 어릴 때는 자기가 스스로 못 살아. 그래서 누가 돌봐야 줘야 한다? 어미가 돌봐줘야 해. 내 아이가 아니라도 그런 아이가 있으면 돌봐야 한다. 두 번째, 너무 늙으면 돌봐야 해요. 자기가 자기를 감당할 수 없어요. 자식이 어미를 돌봐야 해요. 이번에는. 그런데 자식이 없으..

03 2021년 03월

03

Dog_강형욱의 소소한Q&A [강형욱의 소소한Q&A] 노력하면 강아지의 애정 순위를 바꿀 수 있나요?

노력으로 애정 순위를 바꿀 수 있나요? 5개월 포메를 키우고 있는데 가족 중 좋아하는 순위가 너무 명확합니다. 조금 서운한데 노력하면 애정 순위 뒤집을 수 있을까요?// 아니, 가족 중에 애정 순서를 바꾼다고요? 다섯 명의 가족이 있잖아요. 근데 그중에서도 뭐 순위를 정하는 건 아니지만 제일 좋아하는 사람이 있어요. 한 사람하고 친해지고, 애정이 쌓이게 되면 나머지 네 사람하고 사이가 안 좋은 건 아니에요. 다 좋아요. 다들 너무 좋아하고 뽀뽀도 하고 같이 산책하는 것도 좋아하고 밥 줘도 좋아하고 하지만 특별한 뭔가를 한 사람이 가진 거예요. 이거를 바꾼다는 거는 좀 어려울 수 있어요. 한번 산책도 많이 해보시고요 예뻐도 많이 해줘 보세요. 근데 이건 있어요. 주 보호자가 해야 하는 3가지가 있는데요 다..

03 2021년 03월

03

오은영TV [오은영TV] 육아TIP, 한 상황에서는 늘어지지 않고 '하나'만 가르쳐라! -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32 회

엄마가 금쪽이에 대한 걱정이 아주 많으신 것 같아요. 그래서 흔히 말하는 ‘그럴까 봐’ ‘애가 이런 것을 다른 사람한테 또 그럴까 봐..’ ‘나 이렇게 손꺾는 것을 다른 아이들한테 밖에 나가서 그럴까 봐’ 이 걱정이 굉장히 많으세요. 그런데 이 걱정이 굉장히 많이 앞서다 보니까 눈에 가르칠 게 너무 많은 거예요. 걱정될 게 너무 많은 거예요. 자, 그러면 한 상황에서 하나만 가르칩시다. 아까 문구점 상황에서 하나만 가르친다면 “금쪽아, 그래. 그런데 이건 오늘 사줄 수 없어.“ 그럼 애가 “에이~~~씨!” 이렇게 에이비씨를 해요. 그러면 “그래. 오늘 못 사줘” 이거 하나만 얘기하면 되는데 “어? 너 지금 뭐라고 말했어? 에이비씨라고 말했지?” “엄마 미워” “너 엄마 밉다고 그랬어. 너 그런 말 하면 ..

댓글 오은영TV 2021. 3. 3.

03 2021년 03월

03

LGScienceLand_과학송 [과학송] 귀여운 꼬마 강아지 다양한 견종 주특기도 달라, 강아지송 (2021. 1. 14)

신나는 강아지​ 송 시작 귀여운 꼬마 강아지 개과에 속하는 젖 먹는 포유동물​ 200종 이상 다양한 품종 생김새도 크기도 다 다르지 장모​ 장모 단모​ 털 길이, 빛깔, 무늬 천차만별 강아지들의 더 많은 특징 지금부터 알아 가보자 어두울 때 더 잘 봐 (움직임에 예민해) 귀도 사람보다 밝지 (거의 6만 진동수) 냄새는 얼마나 잘 맡게 (후각 세포 20억 개) 꼬리로 중심 잡고 (감정 표현도 하지) 귀여운 꼬마 강아지 다양한 견종 주특기도 달라 사냥 좋아해 용맹한 사냥견​ 군견​과 경찰견은 임무수행 중 늑대다! 늑대가 나타났다! 가축 떼 지키는 든든한 목양견​ 우리 집 개구쟁이 막내 사랑스러운 강아지 반려견

03 2021년 03월

03

양준일의 직끔상담소 [양준일_직끔상담소] 1. 누가 영어로 말 걸면 머리가 하얘져요. (2020. 9. 26)

리딩은 좀 되는데, 누가 영어로 말 걸면 머리가 하얘져요. 회화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단 들려야지 말이 돼요. 미국 드라마를... 이게 그냥 노래처럼 나올 때까지 그걸 듣고 듣고 하면서 자기가 그 연기하는 것처럼 따라 하고, 표현을 하고, 자기가 일단 외국인이든지 만나면 먼저 질문하는 것을 즐기시면 돼요. 자신있게. 정말 이렇게 하면 영어 잘할 수밖에 없어요. 한국 길을 몰라도, 내가 집에 가는 길은 알거든요. 그 길만 잘 알면 도착하는 거니까 그런 식으로 해서 단어를 많이 늘리려고 하지 말고, 아는 단어를 내 거로 만드는 게 너무나도 중요해요.

03 2021년 03월

03

1분과학·북툰·SOD [에스오디 SOD] 시간은 흐르지 않는다. 시간은 얼어있다! 당신이 착각하고 있던 시간의 진실

우리는 현재를 중심으로 하는 삶을 살고 있다. 아인슈타인은 시간의 흐름을 인간의 불완전한 감각이 느끼는 환상으로 믿었다. 우리에게 있어 시간은 흘러가는 것처럼 보인다. 배를 타고 한쪽 방향으로만 흐르는 시간의 강을 흘러가는 것처럼 느껴진다. 저 앞에는 미래가 보이고 주변의 풍경은 지나치는 순간 과거가 된다. 그런데... 정말로 흐르는가? 흐르는 속도는? 시간의 방향은 어떻게 되는가? 대체 지금은 무엇인가? 지금 존재하는 것들이 뭐가 있는지 생각해보고 그 목록을 적어보라. 애플, 삼성, 트럼프, 프랑스 여러 가지 것들을 자신있게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정말 자신이 있는가? 당신의 지금 목록에 이순신 장군이나 안중근 열사가 없다고 자신할 수 있는가? 두 사람이 있다. 그 두 사람은 걸어가며 서로를 바..

03 2021년 03월

03

스님법문/법상스님의 목탁소리 [법상스님의 목탁소리] 사랑을 갈구할 때 괴롭다, 사랑은 이미 완전하다! - 도반이 읽어주는 마음공부 Ep.05 (낭송 성불지)

누군가에게 사랑받고자 애쓸 때 그것은 우리를 구속시킵니다. 내가 원하는 방식대로 나를 사랑해주기를 원하지만 그렇게 나를 사랑해 줄 수 있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있을까요? 설마, 있다고 할지라도 그 사랑 또한 변화할 수밖에 없습니다. 상대방이 나를 사랑해 줌으로 인해 행복을 얻는다면 그 사랑하는 행위가 끝날 때 나의 행복도 끝나고 말 것입니다. 영원하지 않은 것이고 나에게 달린 일이 아닌 것이지요. 사랑받고자 하는 그 마음을 내려놓을 수는 없을까요? 우리는 누군가에게 사랑받아야지만 충만감을 느끼는 그런 존재는 아닙니다. 사랑받는다고 할 때 그 방식 또한 사람들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과연 어떤 것이 사랑일까요? 그것도 알 수 없습니다. 사랑받고자 하는 마음이 없다면 우리는 지금 이대로 충분할 것입니다. 누군..

03 2021년 03월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