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2021년 03월

05

법륜스님/즉문즉설(2021)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제 1684회] 지방의 의사 수 부족 현상이 의대정원이나 공공의대 신설로 대안이 될 수 있을까요?

지방의 의사 수 부족 현상에 대해서 의대 정원이나 공공의대 신설이 대안이 될 수 있을까요?// ㅎㅎㅎ 대안이 될 수 있을지 대안이 될 수 없을지는 전문가들이 잘 알 일이지, 저도 전문가의 얘기를 들어야 해요. “정부가 하는 이런 정책이 도움이 되요? ” 내가 이렇게 전문가한테 물어보면 전문가가 “스님, 그런다고 해결이 안됩니다.” 이렇게 말하는 사람도 있을 거고 “아, 그게 하나의 방법이 됩니다.” 이렇게 말하는 사람도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왜? 그게 방법이 안 되면 그걸 왜 기안을 했겠어요? 안 그러겠어요? 그게 방법이 되면 왜 저렇게 죽기살기로 사람들이 반대를 하겠어요. 바로 이 현상은 뭐냐하면 그것은 도움이 되는 요인도 있고, 도움이 안 되는 요인도 있다. 그러니까 이런 현상이 일어난다. 이런 얘..

05 2021년 03월

05

구성애의 아우성/청소년·자녀 성교육 [구성애 푸른아우성] daddy_14-딸아이가 야한 것을 너무 좋아해요.

저는 9살짜리 딸 아이를 둔 아빠입니다. 딸이 조숙한 편이라서 어렸을 때부터 성에 대한 관심이 많았어요. 그런데 한번은 전화비가 과도하게 나와서 확인해봤더니 성인사이트에 들어갔더군요. 아이에게 물어보니 어떤 사이트였는지 알고 들어간 것이었습니다. 평소에도 TV를 볼 때 야한장면의 영화를 잘 찾아봐요. 아이에게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됩니다. 부모로서 어떻게 성교육을 해야 할까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한번의 성교육으로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일단 느낌상 9살, 2학년 9살짜리의 딸 아이가 음란사이트에 지속적으로 탐익하고 있는 것은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좀 적극적으로 더 나이가 들기 전에 적극적으로 부모님이 상당히 관심을 갖고 집중적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면 좋겠습니다...

05 2021년 03월

05

Dog_강형욱의 소소한Q&A [강형욱의 소소한Q&A] 강아지가 헥헥댈 때 웃는 건지 긴장한 건지 구분할 수 있나요?

그럼요, 할 수 있죠! -- 강아지가 혀를 내밀고 헥헥대는 게 기분이 좋아서 그렇다는 말도 있고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렇다는 말도 있는데 따로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호흡에 따라서 감정을 얼마든지 표현할 수 있는데 편안한 강아지들은 호흡의 횟수가 많이 달라보일 거예요. 그냥 헉헉헉헉 이거 하고 속도가 빠른 거 있죠. 뭐 어떤 친구들은 100회 이상? 1분에. 그러면 강아지가 흥분했다고 생각하면 되고요. 만약에 헥헥거리면서 떤다면 고개가 흔들흔들한다든지 전후좌우로 이렇게 흔들흔들한다면 훨씬 더 그게 스트레스 많이 받아서 놀라 하는 것일 수 있어요. 헥헥거린다는 건 무언가에 집중하고 있다는 모습이 좀 강해서 아마 다른 강아지를 보고 헥헥거린다든지 아니면 뛰어가는 아이들을 보고 헥헥거린다든지 그..

05 2021년 03월

05

오은영TV [오은영TV] 적중률 100% 오은영 매직은 통할까$ 금쪽이를 위한 보너스 꿀팁★ -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32 회

금쪽이와 교감 후 새로운 놀이를 제안하는 오 박사 너는 이쪽으로 잡아당겨 나는 이쪽으로 잡아당길게 하나, 둘, 셋... 끙차.. 금쪽아 선생님이 궁금한 게 있어. 이렇게 힘이 세지면 그 힘은 어디다 쓰는 게 좋을까요? 싸우는데 쓴다 2. 엄마한테 화낼 때 쓴다 3. 약한 사람을 도와주는데 쓴다. (3번) 딩동 딩동댕! 힘은 이 주먹의 힘만이 아니라 함부로 휘두르지 않는 힘이 생겨야 해. 금쪽아, 선생님이 하나 가르쳐줄게. 화날 때 제일 좋은 방법은 화났다고 말하는 거야. “나 진짜 화 났거든” 오호, 멋진데... 집에 가서 해 볼 거지. 그래 알았어.

댓글 오은영TV 2021. 3. 5.

05 2021년 03월

05

양준일의 직끔상담소 [양준일_직끔상담소] 3. 싸울 때 입을 닫아버리는 남친 (2020. 9. 26)

싸울 때도 저는 바로 얘기해야 풀리는데, 남친은 대화를 거부하고 입을 닫아버려요. 이걸 어떻게 풀어야 하죠?// 반대가 서로 땡긴다. 그리고 반대가 서로 싸운다에요. 나하고 똑같은 사람이 있으면 내가 그 사람이 새롭지도 않고 필요하지도 않고 그래요. 그런데 여기에서도 방법이 옳다 틀리다라는 것을 붙이면 절대 안 돼요. 여자들은 싸우자는 것도 아니고 들어달라는 거거든요. “그냥 들어줘. 그리고 내가 틀린 거 나도 알아. 하지만 내 답답함? 네가 그냥 들어줬으면 좋겠어.” 라는 것이기 때문에 남자의 암호랑 여자의 암호가 서로 안 맞아요. 그렇지만 이게 남자하고 여자가 서로 맞을 적에는 너무나 잘 맞는 거고 안 맞을 적엔 서로 싸우는 거예요. 남자들은 그냥 피하려고 그러는게 “나, 싸우고 싶지 않아. 나 피보..

05 2021년 03월

05

1분과학·북툰·SOD [에스오디 SOD] 가난하면 할수록 잘못된 선택을 하는 이유, 부자와의 유전자 차이

왜 가난한 사람은 잘못된 결정을 많이 내리는 걸까요? 가난할수록 더 대출받고 덜 저금하고 더 담배를 많이 피고 운동은 적게 하고 술은 더 마시고 덜 건강하게 먹어요. 왜일까요? 02:14 ... 본론을 말하면, 가난은 건강 뿐 아니라 DNA에도 영향을 줍니다. 유전자에 가난이 새겨져 버리는 것이죠. 이는 일리노이 노스웨스턴 대학의 ‘토마스 맥데이스’ 교수가 2019년 2월에 발표한 연구결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난한 사람일수록 신체 건강이 안 좋다는 사실은 다 알고 있습니다. 낮은 지위의 사람일수록 그러니까 돈이 없고 교육을 못 받은 사람일수록 심장질환, 당뇨, 암, 우울증, 그리고 전염병의 위험이 높아진다는 사실을 다 알고 있고 제가 이렇게 제시한 논문에서 입증되었습니다. 연구진은 더 나아가서 가난,..

05 2021년 03월

05

스님법문/법상스님의 목탁소리 [법상스님의 목탁소리] 당신은 진정 누구인가_ 나의 본래면목은_ 생각 이전자리, 이뭣고 참선

무언가를 볼 때 보자마자 그 보이는 대상에 끌려 다니고 그것이 좋은지 나쁜지 판별하면서 보이는 대상에게 온통 관심이 쏠리게 된다. 좋아 보이는 것은 집착하여 내 것으로 만들려고 애쓰고 싫게 느껴지는 것은 거부하며 멀리하려고 애쓴다. 인생이란, 좋은 것을 더 많이 소유하기 위해 또 싫은 것을 더 많이 밀어내기 위해 애쓰는 삶이다. 이것을 취사간택심이라고 한다. 끊임없이 내가 좋은 것은 더 많게 하고 싫은 것은 없애기 위해, 바깥의 대상을 쫓는다. 그런데 문득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전혀 색다른 시도를 해보자. ‘바깥’을 보고 듣고 느끼고 배우고 경험하면서 바깥에 있는 것들에만 신경 쓰며 집착하고 살아오던 삶을 문득 돌이켜 보는 것이다. ‘바깥’에 있는 것들을 취사간택하던 삶을 돌이켜 그렇게 바깥으로 쫓아다니..

05 2021년 03월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