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2021년 04월

02

법륜스님/즉문즉설(2021) 법륜스님의 희망세상만들기_옆집에서 고기 굽는 냄새가 들어옵니다

6년 전 사별한 남편과 살던 집을 정리하고 산꼭대기 타운하우스의 전원주택이라고 좋아하며 이사 온 지 1년 되었습니다. 처음엔 공기도 좋고 흙도 밟고 텃밭을 일굴 생각에 여기가 극락이구나 생각들 정도로 행복했습니다. 그런데 날씨가 따듯해지자 앞집 옆집 뒷집이 삼겹살을 숯불구이로 마당에 불 피워 해 먹는 통에 저녁에는 문도 못 열고 에어컨을 켠 채 여름을 지냈습니다. 매년 반복될 텐데 옆집에서 고기 구워 먹는 냄새를 어떻게 바라보며 살아야 할까요?// 뭐 간단하지, 이사를 가면 되지. 뭐 그거 어렵다고 그걸 갖고 난리에요. 주식을 샀다가도 아, 이게 잘못샀구나 싶으면 팔아야지, 어떡해요. 그걸 한번 샀다고 그걸 오를 때까지 계속 잡고 있는 건 바보잖아요. 1천원주고 샀는데도 800원 됐는데 앞으로 오를 가능..

02 2021년 04월

02

구성애의 아우성/부부·성인 성교육 [구성애 푸른아우성] single_4 조루는 어떻게 치료해야 하나요?

20대 초반의 남성입니다. 여자 친구가 생긴 뒤로 성관계를 자주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너무 빨리 사정을 하는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여자친구는 괜찮다고 하는데, 만족스러운 표정이 아니라서 제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 비뇨기과에 가면 치료가 가능한가요?// 일단 비뇨기과에서 도움을 많이 받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자기 생각에 큰 어떤, 성기의 기능적인 문제가 아닌 것 같다라고 느끼면 한 번 혼자 노력을 해서 회복될 수 있는 것도 많기 때문에 해보시고 그래도 안 될 경우에는 병원을 가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힘 첫 번째, 20대에는 힘이 넘칩니다. 왜 이렇게 빨리되냐할 때는 부담감이 굉장히 영향을 미칩니다. 부담감은 뭐냐? 잘해야 한다. 남자는 잘해야 된다의 부담감이 엄청납니다. 잘 해야 된..

02 2021년 04월

02

Dog_강형욱의 소소한Q&A [강형욱의 소소한 Q&A] 먹을 걸 물고 다니는데 한 곳에서 먹게 할 수 없나요?

두 가지 측면으로 우리가 생각해 볼 수 있어요. 돌아다니면서 먹는 걸 보니까 불안해하는 것 같은데 문제 없을까요? 라고 하는 마음에서 이런 질문을 할 수도 있고요 우리 강아지가 간식을 먹는데 이곳 저곳 돌아다녀서 지저분하게 만들어요. 한 곳에서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렇게 2가지의 이유로 이 질문을 한 것 같아요. 보호자님이 어떤 의도든 간에 똑같아요. 보호자님, 켄넬이 있어요. 켄넬이서 먹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또는 강아지가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어떤 장소를 제공해 주세요. 그리고 거기 문을 닫고 그걸 다 먹고 나오게 해주세요. 제가 우리 아기를 키우면서 느끼는 게 있어요. 지금 닦아주나 이따 닦아주나 더럽히는 건 똑같구나.. 그래서 마음껏 먹게 하고 다 먹고 난 다음에 그 다음에 치워주..

02 2021년 04월

02

오은영TV [오박사TV] ※성인 애착 유형 검사※ 오은영이 주목한 6남매 엄마의 과거 -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36 회

원래 집에서 화내고 징징거리고 이겨야 하고 이기지 못하면 판을 엎고 이런 아이들이 대체로 집단에 가면 더 그러는 경우가 많아요. 금쪽이는 지금 그러지 않거든요. 그럼 얘는 집에서 왜 그러냐하는 거예요. 지금 일상생활 화면을 봤을 때는 앞서 설명을 드렸지만 엄마가 보면 아이를 사랑은 하지만 이 금쪽이가 하는 게 내내 못마땅해요. 엄마아빠 쓰는 말씀이 뭐... “더티하게 나오면 안 되지.” “아, 싫어. 나도 안 해 재량은 아우 재미없어” 이런 것들이 이 아이한테 영향이 분명히 가거든요. 그래서 엄마와 아이와의 관계를 더 좀, 더 심층적으로 살펴봐야 할 거 같아요. 사실은 엄마에게 한, 성인애착유형검사가 되게 중요할 거라고 봐요. 엄마 검사를 해봤는데요 회피 점수도 굉장히 높게 나오고요, 불안 점수가 굉장히..

댓글 오은영TV 2021. 4. 2.

02 2021년 04월

02

02 2021년 04월

02

02 2021년 04월

02

체인지그라운드(2021) 반드시 행복해지는 방법!!

행복한 삶은 모든 인간의 간절한 소망입니다. 이런 우리의 소망처럼 날마다 기쁨을 누리며 모든 일에 만족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살아간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오늘은 책, 에 담긴 내용을 기초로, 고달픈 인생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우리가 평상시 잘못 생각하는 점이 있습니다. 행복은 어떤 주어진 결과에서 파생되는 느낌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부자가 되면 행복해질 거야. 시험에 합격하면 행복해질 거야. 이것을 얻게 되면 난 정말 행복할 거야. 등등과 같습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설령 원하는 것을 얻게 된다 한들 그것에서 얻어지는 행복감과 만족감은 결코 오래가지 않고 이내 사그라들고 맙니다. 행복은 결과가 아니라 느낌입니다. 어떤 일을 하든 혹은 아무 일을 하지..

02 2021년 04월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