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2021년 04월

06

법륜스님/즉문즉설(100초) [법륜스님의 108초 즉문즉설 제121회] 반복적인 삶이 지루합니다

어떤 반복적인 삶을 살아요? 저도 매일 반복적인 삶을 살아요. 아침에 일어나는 거 반복해요? 안 해요? 아침에 안 일어나고 반복 안 하려고 안 일어나는 사람 있어요? 아침에 일어나지. 세수하지 화장실 가지 아침밥 먹지 그다음에 매일 즉문즉설하지. 질문 거의 다 비슷해요? 안 비슷해요? 비슷한 질문을 지금 수만 개를 받고 지금 사는 거예요. 영국에 가서 질문받으나 미국에 가서 질문받으나 한국에 와서 질문받으나 늙은 사람이 질문하나 젊은 사람이 질문하나 다 그 얘기가 그 얘기에요. 요점을 정리하면 인생이 괴룁다는 거요. 애가 말 안 들어서 괴롭다. 남편이 말 안 들어서 괴롭다. 돈이 없어서 괴롭다. 이런 약간의 털끝만큼의 이유 차이가 있을 뿐이지 괴롭다는 건 똑같아요. 매일 똑같이 들어요. 또 저녁에 가면 ..

06 2021년 04월

06

06 2021년 04월

06

오은영TV [오은영TV] 금쪽이가 새로운 나라 슬로바키아에 가고 싶은 이유는? -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37 회

새롭게 시작하는 것은 잘 해낼 거라는 확답이 없잖아요. 확신이. 그럴 때 확 불안해지면 거부 거절을 하는 거죠. 그래서 얘네들이 고개를 흔드는 것은 정말 싫은 게 아니라 “나 새로 시작하는 거라서 불안한데요.” 이런 표현이거든요. 그래서 이 금쪽이가 심드렁해 보이고 싫어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 꼭 싫어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해요. -- 네, 그렇죠. 아빠가 물론 보고 싶기도 할 거거요. 엄마한테 아빠가 굉장히 소중한 사람이라는 걸 금쪽이가 알아요. 남편에 굉장히 의지가 되시죠. 두 분 사이가 굉장히 좋으신 것 같은데. 아빠한테 갔을 때 엄마가 훨씬 더 편안하고 건강할 거라고 생각할 거죠. 지금 엄마 걱정하고 있을 거예요. 금쪽이가. 또 하나는 금쪽이가 정말 원하는 게 무엇일까? 생각을 해보..

댓글 오은영TV 2021. 4. 6.

06 2021년 04월

06

LGScienceLand_과학송 투명 이빨을 드러내는 심해의 암살자, 블랙드래곤피시 (2020. 4. 14)

투명 이빨을 드러내는 심해의 암살자 블랙드래곤피시 -- 심해는 우주만큼이나 신비롭고 불가사의한 곳입니다. 수심 4000m의 깊은 바닷속에는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세계가 펼쳐집니다. 햇빛이 닿지 않아 칠흑처럼 어둡고, 물은 매우 차갑지요. 인간의 몸 정도는 순식간에 으깨어버릴 정도로 수압도 매우 높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가혹한 환경 속에서도 생명체들은 저마다의 방식으로 적응하면서 살아가고 있어요. 그 모습이 때로는 놀랍도록 탁월하답니다. 특히 심해의 암살자 블랙드래곤피시는 매우 흥미롭고 매력적인 생명체인데요 이번에는 여러분과 함께 심해로 내려가 블랙드래곤피시의 비밀을 파헤쳐보겠습니다. 영화 을 보셨나요?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빌런 베놈은 커다란 입과 뒤죽박죽 솟아 난 이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

06 2021년 04월

06

06 2021년 04월

06

1분과학·북툰·SOD 달 뒷면에 숨겨져 있는 거대한 금속 덩어리-[신박과학]

달은 태양계에서 가장 거대한 분화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분화구의 이름은 남극 에이트켄 분지라고 하는데요 이 분화구는 달 뒷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름이 무려 2500키로미터에 달합니다. 이 분지는 달 표면의 4분의 1을 차지할 정도로 실로 어마어마한 크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거대한 분화구 아래에 아직 정확히는 잘 모르지만 뭔가 괴상한 것이 잠들어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달의 뒷면은 지구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달 탐사선이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분화구 아래에는 중력을 만들어 낼 만큼의 거대한 무언가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 미국 베일러 대학의 피터 제임스 교수에 따르면 이 물체는 하와이보다 5배나 더 큰 금속 덩어리라고 합니다. 그가 이 금속 물체의 존재를 주장하는 데에는 두..

06 2021년 04월

06

체인지그라운드(2021) 의지박약이란 없다 [동기부여 영상]

나는 가진 것도 없고 스펙도 없고 할 줄 아는 것도 없는데 또 주변에도 잘 나가는 사람들이 있을 거 아니에요. 대기업 다니는 사람들도 있고 사업해서 승승장구하는 사람들도 있고 그런 사람들을 볼 때마다 너무 막 심술도 나고 자존감도 떨어지고 이러면 안 되겠다 이런 마음을 안 들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될까? 격몽요결이란 책을 보면 이런 문장이 나와요. 극기공부가 최절어일용이라 자기 자신을 이기는 공부가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하고 요긴한 거래요. 의지박약이란 없다. -- 유명한 영화배우인데, 대학교 때는 완전 무명이었겠죠? 근데 자기 동기 중에서 굉장히 잘 나가는 스타가 있었대요. 그 친구만 보면 미치겠더래요. 그 안 좋았던 어떤 마음들을 교수님한테 딱 이야기를 했대요. 교수님, 이래서 미치겠습니다. ..

06 2021년 04월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