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2021년 04월

09

법륜스님/즉문즉설(2021) [법륜스님의 세상보기] 혁명이냐? 혁신이냐?

-소위 엘리트집단이라는 사법고시, 의사고시 출신들의 집단이기주의는 법 위에, 시민들 위에 군림하는 자세를 보입니다. 고름은 도려내야 새살이 돋는데 고름이 뼛속까지, 장기까지 침투하여 도려낼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첫째, 엘리트집단에 대한 적절한 비유인가? 비유가 굉장히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때도 있고 비유가 굉장히 위험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든다면 어떤 남자가 여러 여성과 결혼해서, 일부다처를 합리화하고 있으면 뭐라고 그럽니까? “저 자연을 봐라. 염소나 양이나 짐승들을 보면 수컷 한 마리가 여러 암컷들을 교미해서 새끼를 낳지 않냐? 이게 자연의 원리이다.” 이렇게 그 비유를 든단 말이오. 그럼 그럴듯하잖아요. 그러면 여성 한 명이 여러 남자를 거느리고 살 때는 ..

09 2021년 04월

09

구성애의 아우성/부부·성인 성교육 [구성애 푸른아우성] single_5 성병이 걸린 것 같아 걱정됩니다.

군대 입대를 앞두고 처음 만난 여성과 성관계를 했습니다. 그 후에 요도에 고름 같은 것이 나옵니다. 콘돔 사용을 안 했는데, 성병에 걸린 것인지 아니면 다른 이상이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성병이라면 치료를 어떻게 해야 하나요?// 우리나라가 콘돔을 아주 생산해서 수출하는 나라 중에서 굉장히 손꼽히는 나라래요. 해외에 수출, 콘돔시장의 33%가 한국 생산품이라는데 실제 만들어내기는 잘하는데 한국 남자들은 콘돔 사용을 잘 안 해요. 그것은 피임은, 피임에 있어서는 아까 질외사정이 피임의 1위를 차지하고 콘돔이 2위인데 피임에서도 콘돔이 2위를 차지할뿐더러 더 중요한 개념이 비어 있는 게 뭐냐하면 성병에 대한 예방으로 콘돔이 얼마나 중요한가의 인식이 없어요. 어떻게 처음 본 여자하고 섹스를 하는데 콘돔 개념..

09 2021년 04월

09

Dog_강형욱의 반려견 기초 상식 산책을 두려워하는 반려견 교육|반려견 기초 상식

약간의 무기력증에 빠졌네요. 이거를 ‘학습된 무기력’이라고 그래요. 샤넬한테 오라고 하지 마시고요 덩그러니 있으셔야 해요. 중요한 것은 가만히 기다리시다가 샤넬이 오면 잘했다고 해주는 게 낫지 “이리 와!”라고 하는 것은 샤넬이 더 힘들어할 수 있어요. 조금만 더 기다릴게요. 아버님하고 저하고만 앉아 볼게요. -보호자에게 곁으로 다가오는 샤넬 간식 주세요. 이쪽으로 와서 “샤네엘~~”라고 불러보실까요? 그리고 앉아 보시고요. 멈췄을 때 줄을 당기지 않고 자리에 앉아 스스로 다가오게 하는 것 그리고 충분한 보상과 칭찬이었습니다. 저는 샤넬이한테 특별한 걸 하지 않았고요 그냥 여유만 준 거거든요. 이렇게 산책만 해줬는데 샤넬이가 달라진 모습을 보여요. -산책 중간에 잠깐 쉬는 보호자 이름 한번 불러서 간식 ..

09 2021년 04월

09

오은영TV [오은영TV] 엄마와 아빠 그리기, 아이가 그린 그림의 의미는? -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38 회

아이들의 그림은 얼마나 잘 그렸냐가 하나도 중요하지 않아요. 이 그름은 자기의 생각과 마음의 표현이거든요. 여러 가지로 표현해 볼 수 있겠지만 뭔가 엄마를 좋게 바라봐줬으면 하는 마음이 좀 있는 것 같아요. 굉장히 신경 써서 치장해주고 어쩌면 엄마랑 같이 안 사는 것이 좀 알려지면 어떡하나? 우리 엄마를 좀 더 좋게 좋은 사람으로 다른 사람한테 알려야지하는 마음이 좀 있는 것 같고요. 굉장히 고민하고 그런 것 같아요. 반면에 아빠는 어떻게 보면 좀 이것이 저는 자연스럽다고 봐요. 그냥 편안하게 그린 것 같아요. 지나치게 장식을 넣지 않고, 아빠의 평소의 모습 엄마의 모습은 평소 모습이 아니에요. 그런데 아빠는 그냥 아빠, 나갈 때 선그라스 잘 끼니까, 아빠의 특징을 좀 본 거라고 볼 수 있고. 그런 그림..

댓글 오은영TV 2021. 4. 9.

09 2021년 04월

09

09 2021년 04월

09

1분과학·북툰·SOD 지금 이대로라면 현재의 문명은 2050년 이내에 붕괴한다 - [신박과학]

최근에 아주 충격적인 보고서가 발표되었습니다. 즉시 근본적인 대책을 만들지 않으면 2050년 이내에 인류의 존재 자체가 위협받을 정도로 커다란 위기에 직면하게 된다고 합니다. 놀랍게도 이 내용은 음로론자들이 만든 것이 아니라 호주 멜버른에 위치한 기후 회복 극복 국립센터라는 것에서 작성한 것인데요. 이 보고서에 따르면, 지구의 온난화를 이대로 방치하면 지구의 평균 기온이 3도 상승하게 되어 지금의 문명은 결국 붕괴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 이들이 발표한 시나리오는 이른바 “hothouse Earth” 시나리오라는 것으로 지상 면적의 35% 즉, 인류의 55%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20일 이상 생존이 불가능할 만큼의 치명적인 열기가 지구를 덮게 된다는 것입니다. 산호초와 아마존의 열대우림, 북극 등 생..

09 2021년 04월

09

양준일의 직끔상담소 [양준일_직끔상담소] 5. 40대인데도, 너무 부모님 눈치를 봅니다. (2020. 10. 18)

저는 40대인데도, 너무 부모님 눈치를 봅니다. 눈치 보는 이 습관, 어떻게 고칠 수 있을까요?// 나보다 더 지혜로운 더 인생을 살아본 사람의 코치를 청한다. 아빠한데 자꾸 물어본다는 자체가 아빠의 의견이 중요하고 생각이 중요하면 아빠의 어떤 사고방식을 가지고 사시는지를 배워가는 과정이고 그리고 그것을 내것으로 만드는 것을 하면 아빠가 안계실적에 아빠한테 내가 배웠었던 인생의 길이 뭐였었지? 아빠는 어떻게 여기서 결정을 하셨을까? 뭐를 초점을 보고 결정을 내렸었는지 그것을 파악하고 그것을 지금 계실적에 더 배우는 것 자체는 아무 문제가 없어요. 왜 눈치를 본다는 단어를 거기다 붙이는지 모르겠어요. 나는 오히려 내 아들이 “아빠 나 이거 하려고 그러는데 아빠 생각은 어때?” 그것을 내가 죽을 때까지 나하..

09 2021년 04월

09

체인지그라운드(2021) '기분 나쁜 말'을 무시하는 좋은 대처법

1. 언어의 무게 분명 중력의 법칙 무게가 존재하는 물질에만 해당되지만 한 번씩 우리 인간이 내뱉는 언어에도 중력의 법칙이 작용하는 게 아닌가 분명 그냥 하찮은 공기의 진동이 내 귀로 전달될 뿐인데 왜 어떤 말들은 나에게 몇 톤의 충격과 아픔을 주는 걸까? 더 어이가 없는 것은 중력의 법칙이 적용되면 주는 힘과 받는 힘의 크기가 동일한 작용반작용의 법칙도 성립이 되어야 하는데 인간의 언어는 웃기게도 이건 또 성립하지 않는다. 누군가의 가볍고 생각 없이 뱉은 3초의 말이 누군가에겐 3년의 고통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 인간의 언어는 과학적 법칙으로도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상대적이고, 난해하다. 그래서, 누군가의 말에 성처받지 않는 방법을 깨우치는 것도 그만큼 힘들다. 그래서 아마 당신도 누군가의..

09 2021년 04월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