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2021년 04월

16

법륜스님/즉문즉설(2021)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제 1696회] 남편과 딸의 다툼

자기 수준에 그걸 보고 구경이 안 되잖아. 가슴이 조마조마해서 저 냄비 던질까 봐 겁이 나서. 구경을 하는 게 제일 좋아. “냄비를 던지면 누가 이길까? 남편이 이길까? 그러면 딸이 저걸 받아칠까?” 이렇게 재미있게 볼 수 있으면 보고 그게 아니고 조마조마해서 “저걸 던지면 어떡할까?” 이렇게 걱정이 되면 “아이고 저는 화장실에 다녀오겠습니다” 이러고 없어져 버리면 돼. 그러면 절대로 엄마와 마누라가 있기 때문에 둘 다 대드는 거요. 왜? 딸도 대들 때는 만약에 비상사태면 엄마가 말려주겠지 남편도 꺼떡꺼떡 들면 마누라가 말리겠지 그래서 협박하는 거요. 엄마가 없어지면 절대로 그렇게 못 해. 남편이 냄비를 절대로 안 들어. 왜? 냄비를 들었다가 안 말려주면 던져야 하잖아. 대형 사고가 날 수도 있어. 그래..

16 2021년 04월

16

구성애의 아우성/부부·성인 성교육 [구성애 푸른아우성] single_6-질외사정을 했는데 불안해요.

어젯밤 콘돔을 준비하지 못한 상태에서 여자 친구와 성관계를 가졌습니다. 질외사정을 하긴 했는데 가임기라며 여자친구가 많이 불안해 하네요. 응급피임약을 먹으면 임신이 안 될까요?// 우리나라 20대 미혼남녀들의 피임실태를 조사한 게 있어요. 빨리 고쳐야 할 게 있어요. 기혼여성들은 애기 낳은 이쪽은 안전하게 합니다. 오히려. 피임률이 높고. 그런데 정말 의외로 20대는 혼전에 피임을 생각하는 사람이 30 몇 퍼센트밖에 안 돼요. 나머지는 피임 의식이 없어요. 1위는 질외사정이었습니다. 놀라운 거예요. 2위가 콘돔이에요. 그다음에 경구약은 저 아래입니다. 1, 2위가 거의 50%를 차지해요. 이 중에 제일 문제되는 게 질외사정이 과연 피임에 넣어야 하느냐? 이거예요. 굳이 말하면 많은 양의 정액을 밖으로 빼..

16 2021년 04월

16

16 2021년 04월

16

오은영TV [오은영TV] 아빠가 금쪽이랑 놀아주지 않은 이유, 아빠의 문제는? -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39 회

그 상황에서 아빠가 뭐라고 말했냐하면 “다 여기다 집어넣어 너희 둘 다 하지마.” 그랬을 때 금쪽이가 어이가 없는 거죠. 여태까지 뭐라고 말을 했는데 그건 다 어디로 가고 어이가 없죠. 그러니까 금쪽이가 약간 소극적인 형태로 화를 냈어요. 탁! 했어요. 애가 화를 냈는데 아빠가 뭐라고 하니까 금방 아이가 추스르더라고요. 금방 탁 추스르고, “근데 아빠 이게 어떻게 된거냐하면 내 말 좀 들어봐.” 이렇게. 아이가 상당히 나이에 비해서는 뭔가 관계에서의 갈등을 좋게 해결해 나가려고 되게 애써요. 그리고 본인이 그럴 수 있는 능력도 있는 아이에요, 제가 봤을 때는요. 금쪽이가 되게 속상했던 거는 제가 봤을 때는 아빠가 아주 짧은 시간 동안이라도 온 마음을 다하는 것이 좀 필요할 것 같아요. 말을 할 때 이렇게..

댓글 오은영TV 2021. 4. 16.

16 2021년 04월

16

16 2021년 04월

16

1분과학·북툰·SOD 인간이 만들어낸 인공 뇌도 의식을 가지고 있을까? [신박과학] (2019. 7. 6)

우리가 말하는 경험은 모두 뇌에서 만들어지지만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대해서는 아직도 잘 알지 못합니다. 많은 과학자들이 오랜 시간 동안 열심히 뇌를 연구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그만큼 뇌를 연구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인간의 살아있는 뇌를 연구할 수도 없고 동물의 뇌를 가지고 연구를 한다고 해도 그 결과가 인간에게 적용된다는 보장도 없죠.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 뇌 오르가노이드라고 하는 인간의 신경 세포를 이용한 인공적인 3차원 구조의 대뇌 조직입니다. 이 뇌 오르가노이를 이용하면 윤리적 문제 등의 한계를 벗어나게 다양한 실험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스템셀 리포트 라는 학술지에 게재된 리포트에 의하면 이 인공 뇌는 실제 인간의 뇌처럼 자라났을 뿐만..

16 2021년 04월

16

양준일의 직끔상담소 [양준일_직끔상담소] 3. 스트레스로 자꾸 단 음식이 땡겨요 (2020. 11. 8)

회사에서 스트레스 받는 일이 많아지면서 자꾸 단 음식이 땡겨요. 저한테도 도너츠가 힐링인데 끊어야 할까요?// 끊어야 하는 건 맞는데요 도너츠를 너무 많이 먹으면 건강이 너무 안좋기 때문에 그래서 그냥 단맛을 다른 것으로 대처하면 될 거 같아요. 예를 들어 그 설탕이 아닌 다른 스윗트너가 들어가 있는 뭐 이런 거로 달달한 커피를 마신다든지, 이런 거로 대체할 수 있는 것을 준비 해야지 무조건 끊는다는 게 스트레스가 끊기지 않기 때문에 대처할 것을 찾고서는 변화를 주는 게 괜찮을 것 같습니다.

16 2021년 04월

16

BBS 오디오 경전_사십이장경 [오디오경전 BBS] 사십이장경_ 서분, 제1장

서분 세존께서 깨달음을 얻으신 후, 사유하시기를 욕심과 번뇌를 떠나 큰 선정에 머물며 마도의 항복을 받는 것이 최상의 방법이라. 녹야원에서 고집멸도 사정제의 법륜을 굴려 교진여 등 다섯 사람을 제도하여 깨달음을 얻게 하시었다. 또 다시 비구들이 의심을 갖는 것을 이해하시고 세존께서 하나하나 깨우쳐 주시니 모두 합장공경하며 그 가르침을 받들었다. [오디오경전 BBS] 사십이장경 제1장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부모를 이별하고 집을 떠나 마음의 근본에 도달하여 무위법을 알아야 사문이라 이름할 수 있다. -- 이백오십가지 계행을 항상 지키고 청정하게 사성제의 길을 행하면 아라한을 이룬다. 아라한은 하늘을 날고 외양을 능히 바꿀 수 있으며 수명을 조절하는 것은 물론 하늘과 땅을 흔들 수 있다. -- 아라한을 향해..

16 2021년 04월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