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 2021년 04월

27

법륜스님/즉문즉설(2021) 법륜스님의 희망세상만들기_관세음보살님과 문수보살님은 어떤 관계이신가요?

예불이나 법회의식에 관세음보살님만 독송하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요? 그리고 석가모니불, 관세음보살, 지장보살, 문수보살님들의 관계가 어떠한지 알고 싶습니다 네 분 보살님은 동시대 사람입니까?// *2019년 5월 26일 촬영된 영상입니다. 불교에는 크게 나눠서 4가지 불교가 있습니다. 첫째가 테라밧다, 또는 소승불교, 이렇게 불리는 불교에요. 두 번째, 대승불교, 마하야나라고 불리는 불교가 있고 세 번째, 바즈라야나, 딴뜨라 이렇게 불리는 밀교라는 게 있습니다. 네 번째, 중국에서 발생한 선불교, 젠부디즘 하는 게 있습니다. 이 4가지 불교가 종파는 각 안에도 종파는 수없이 있지만 크게 4종류의 불교가 있다. 현재 테라밧다, 또는 소승불교라고 불리는 것은 스리랑카, 태국, 미얀마, 라오스, 캄보디아, ..

27 2021년 04월

27

Dog_강형욱의 반려견 기초 상식 반려견의 어린이 사회화 교육!|반려견 기초 상식

아이들을 만나면 흥분하는 반려견 과연 해결책은?! “강아지 있을 때 막 뛰면 쫓아올 수 있어서 위험할 수 있어. 이때, 강아지한테 손바닥을 보여줘 봐 그리고 앉아볼까? 이렇게 있어. 이렇게...” #사회성 훈련의 기본 멀리서 편안함 전달하기 조용히 멀리서 바라보니 반려견도 편안한 모습. 아이도 강아지도 놀라지 않도록 안전한 거리를 유지한 채 천천히 같이 걸어봅니다. ... 그런데 이렇게 같이 걷는 게 사회성에 무슨 도움을 주죠? “시호가 달려들지 않고, 소리 지르거나 하지 않고 ‘뚜베 안녕~’ 이렇게 간식 하나 주고 굉장히 도움이 되죠. 또 하나는 지금처럼 이렇게 같은 방향을 보고 같이 가는 것이 서로의 사회성에 굉장히 좋아요.” 옆에서 천천히 걷는 동안 많이 친해진 듯한 강아지와 아이 이렇게 한 명씩 ..

27 2021년 04월

27

오은영TV [오은영TV] 동생 때문에 인내가 일상이 된 첫째, 문제는 동생이 아니라 형?! -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41 회

우리 첫째 금쪽이는 딱 아빠에요. 지금도 같은 질문에 어머니는 얘기 많이 하시잖아요. 엄마는 누구랑 많이 얘기하면 훨씬 마음이 편하고 행복하신 분이세요. 그런데 아이들 조금 더 크면 훨씬 나으실 거예요. 얘네들이 나불나불, 특히 둘째 금쪽이는 말 많이 하는 아이라서 엄마하고 조금 더 크면 아마 대화 많이 할 거예요. 그런데 아빠는 같은 질문에 좀 축약해서 말씀하시는 이게 둘째 금쪽이가 아빠 많이 닮은 것 같아요. 감정이 좀 잔잔한 편이고, 참아낼 수 있고, 그다음에 약간 마음의 문을 닫았다기 보다는 엄마가 누울 자리 뻗을 자리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왜냐하면 자기까지 막 요구하고 해달라고 하면 엄마가 너무 힘들거 같다는.. 첫째 금쪽이 같은 경우는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안 주려고 자기가 좀 혼자..

댓글 오은영TV 2021. 4. 27.

27 2021년 04월

27

LGScienceLand_과학송 화면보호기를 아세요? - 번인 현상에 대해 알아보자 (2020. 7. 22)

화면보호기는 세기말에 CRT모니터를 사용해보신 분들에게 매우 익숙한데요 요즘에는 화면보호기의 존재조차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왜 그럴까요? 화면보호기는 컴퓨터가 일정 시간 이상 사용되지 않을 때 실행됩니다. 대개 검은 화면에 특정 이미지가 움직이거나 패턴이 채워지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화면보호기는 번인(burn-in) 현상으로부터 디스플레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번인은 디스플레이의 화소가 타버려서 누렇게 되거나 영구적인 잔상이 남는 것을 의미해요. 정지된 화면이나 동일한 화면이 반복될 때 발생합니다. CRT 모니터에서 사용하는 음극선관은 음극에 설치된 전자총에서 전자가 방출되고 강한 플러스 전기에 이끌려서 튜브를 따라 이동한 전자들이 스크린 뒷면을 때리면서 형광체를 발광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

27 2021년 04월

27

성장문답·GMC·한입심리학 [한입심리학] 우리는 정말 이기적인 존재들일까? 내 안에 내재된 놀라운 이타성

오늘의 주제는 “남의 호의 믿어도 될까?”입니다. “나도 심심하지 않고 좋아, 너 피곤해 보이더라.” 꽤 먼 거리인데도 어차피 같은 방향이라며 집까지 데려다주는 동료 “선배님, 아무 일이나 편하게 시켜주세요.” 지난 번에도 굳은 일을 자원하더니 도움을 주겠다고 또 나서는 후배. “정말 반가워요, 맛있는 식사 대접해 드리고 싶어요.” 오늘 우연히 만난, 너무나 따뜻한 지인의 지인 이런 친절을 마주할 때면 일단 고맙죠. 그런데 고맙기만 한 건 아니에요. 살짝 복잡한 마음이 되기도 해요. ”저 사람, 왜 이렇게 나한테 친절한 거지?“ 타인의 성의를 개운하게 받아들일 수 없는 이 마음은 어디서 온 걸까요? 우리는 자신이 꽤 이기적인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내가 그러니까 아마 너도 마찬가지일 거야~’라고 ..

27 2021년 04월

27

1분과학·북툰·SOD 공룡이 멸종하지 않았다는 매우 과학적인 증거!

지금으로부터 6600만 년 전 거대한 소행성 하나가 지구를 강타합니다! 그리고 이 충돌로 1억 60000만 년 동안 중생대 지구를 지배했던 공룡은 완전히 멸종하죠. 그런데 정말 공룡은 지구상에서 사라졌을까요? 지구 어딘가에 공룡이 살아 있지는 않을까요? 혹시 공룡이 우리와 함께 공존하고 있다면 어떨까요? 네스호에서 발견됐다던 괴생명체 네시 같은 상상 속이 야야기가 아닙니다. 아주 경이로운 과학적 사실을 말하려고 합니다. 1969년 미국의 고생물학자 존 오스트롬 교수는 데이노니쿠스란 공룡 화석을 발견합니다. 그런데 이 화석을 유심히 살펴보던 존 교수는 놀라운 사실 하나를 발견하게 됩니다. 바로 이 공룡과 시조새가 무려 100가지 이상의 공통점을 가지고 있었던 것입니다. 당시엔 시조새가 새의 조상으로 알려져..

27 2021년 04월

27

양준일의 직끔상담소 [양준일_직끔상담소] 2. 자꾸 다른 차를 추천해줄 때 어쩌죠? (2020. 11. 15)

제가 사고 싶은 차가 있거든요? 그런데 사람들이 자꾸 다른 차를 추천해주네요. 저는 예전부터 그 차가 타고 싶었는데... 어쩌죠?// 무슨 차인지 말씀을 해주셨으면 참 도움이 되었을텐데 예를 들어 그런 차들이 있어요. 고장이 엄청 많고, 그리고 그것을 고치는데 가격이 많이 들어갈 수도 있고. 내가 내 차를 탔을 때는 내 차가 안 보이고 차 속이 많이 보이기 때문에 속이 작동이 잘되고 편안한 그런 차를 타는 게 제일 좋아요. 그래서 옷을 한 벌 샀다가 마음에 안 들면 다른 걸 살 수 있지만 차는 한번 사면 최소한 아무리 안 써도 3~4년은 타야 하기 때문에 제 생각에는 질이 안 좋아서 사지 않는 게 좋다고 얘기를 하면 그것은 따르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27 2021년 04월

27

27 2021년 04월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