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 2021년 04월

28

법륜스님/즉문즉설(2021)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제 1699회] 하고 싶은 일과 하기 싫은 일

저는 하기 싫고 어렵고 힘들다고 느끼거나 두려운 마음이 들면 외면하는 습이 있습니다// 그냥 한다. 그냥 합니다. 이렇게 보세요. 그냥 합니다. 하고 싶을 때도 그냥 하고 하기 싫어도 그냥 하고 이렇게 그냥 한다. 그냥 한다. 힘들어도 하고, 하기 싫어도 하고, 두려워도 하고 하기로 한 것은 그냥 한다. 그래서 그냥 한다. 이렇게 하면 되요. 계속 연습을 하면 돼. 예를 들면 여러분들이 아침에 일어나서 절하기 싫다. 그래도 절해. 108배 절하고 나서 후회되는 사람 있으면 손들어봐요. 아무도 없어. 하기 전에는 엄청나게 하기 싫지만 하고 나면 잘했다. 이렇게 돼요. 정기적으로 아침에 운동하는 사람이 있는데 아침에 일어나서 운동하기 싫어. 그런데 운동하고 나서 후회하는 사람은 한 명도 없어. 그런데 막 밤..

28 2021년 04월

28

Dog_강형욱의 반려견 기초 상식 아이들과 친해지기!|반려견 기초 상식

겁 많은 매리와 귀여운 쌍둥이 조카들을 위한 솔루션 일명 친해지질 바라~ -- 친해지기 Step 1 친해지고 싶다면 밖에서 만나라!// 그리고 또 한 가지 아이들 앞에서는 보호자가 반려견을 너무 예뻐하는 행동은 금물 아직 메리에 대한 두려움이 남아있는지 쉽사리 자리에서 일어나지 못하는 쌍둥이들 -- 친해지기 Step 2 멀리 있더라도 같이 걷는 게 중요!// 천천히 조심스럽게 발걸음을 움직이는 쌍둥이들 메리가 그렇게 무섭니? 5분 정도 걸었을까요? 어느새 메리 근처까지 다가온 녀석들. 지금 메리와 쌍둥이는 조금씩 친해지는 중입니다. 아이들에게서 반려견을 두려워하는 모습이 사라지면 반려견도 자연스럽게 아이들을 두려워하지 않는 거죠. 산책줄 잡는 법도 배우고 메리와도 가까워지고 이런 게 바로 일석이조 메리도..

28 2021년 04월

28

오은영TV [오은영TV] 엄마의 지우고 싶은 유년시절과 엄마가 그린 그림의 의미 -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41 회

지금 엄마 말씀을 들어보니까요 안정되고 편안하고 스트레스가 없을 때는 어머니 같은 분들은 마음을 내어줘요. 그런데 굉장히 본인이 힘들고 스트레스가 많고 어려운 상황에서는 더 꺼내서 줘야 하거든요. 더 긁어서.. 요게 힘드신 거 같아요. 지금 벽에 좀 부딪혀서 힘들어 하시는 게 아닌가 하는 그런 생각이 들어요. 그러면 또 궁금한 게 아버님은 아이들을 대하는 게 매우 자연스럽고 편안하시거든요. 그러면 아버님의 성장 과정이 궁금도 하죠. (화목한 가정에서 자라온 아빠) 어머니한테 간단하게 그림을 그려보시라고 했는데요 제가 좀 보여드릴게요. -두 채가 한 집을 이루는 모양. 아주 독특하죠, 구획이 나누어져 있어요. 그런데 이쪽 구획은 창문이 하나이고 문이 하나에요. 그리고 이쪽 구획은 창문이 2개에요. 그러니까..

댓글 오은영TV 2021. 4. 28.

28 2021년 04월

28

LGScienceLand_과학송 시속 100km로 도망가는 물? - 신기루현상의 비밀 (2020. 8. 5)

사막을 차로 이동할 때였습니다. 전방 200m에 갑자기 물웅덩이가 보였습니다. 속도를 낮추고 달리길 10분, 뭔가 이상함을 느꼈습니다. 아까 본 물웅덩이를 이미 지나치고도 남을 시간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물웅덩이는 여전히 앞에 있었고 속도를 더 내어 물을 쫓아갔지만, 웅덩이는 점점 멀어져 갔습니다. 그제야 제가 신기루를 봤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사막의 오아시스는 ‘아래 신기루’, 혹은 ‘땅거울’이라고 불리는 광학 현상입니다. 빛의 굴절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이죠. 빛은 균일한 매질에서 같은 속도로 직진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공에서는 30만 km/s 속도로 이동할 수 있어요. 물질의 밀도가 높아지면 빛의 속도가 감소하게 됩니다. 그래서 밀도가 다른 두 물질의 경계에서 빛은 경로를 바꾸게 됩..

28 2021년 04월

28

1분과학·북툰·SOD [Science Dream] 티라노사우루스는 죽은 동물을 먹고 살았다?

공룡계의 국가대표 티라노사우루스 그런데 여러분은 티라노사우루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포악한 사냥꾼? 무자비한 학살자? 일각에서는 티라노사우루스가 시체 청소부였다는 주장도 제기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사실일까요? 이번 에피소드는 티라노사우루스에 대해 이야기입니다. 과연 그들은 어떻게 살았고, 또 어떻게 사냥했을까요? ... 우리가 흔히 아는 티라노사우루스의 정식 학명은 티라노사우루스렉스로 티라노사우루스의 온전한 골격 화석은 1902년, 미국 몬태나 주에서 처음 발견됐습니다. 공룡 학자들은 이 화석을 보자마자 가장 무서운 공룡이라는 걸 직감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이빨 때문이었습니다. 당시 알려진 육식 공룡으로는 메갈로사우루스, 알로사우루스, 케라토사우루스가 있었는데 이들의 이빨은 납작하고 삐죽삐죽한 ..

28 2021년 04월

28

체인지그라운드(2021) 세상을 탓하기 전에 방부터 정리하라 [동기부여 영상]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어요. 이 세상은 그냥 허무해요. 나는 아무 의미가 없어요. 세상을 탓하기 전에 방부터 정리하라는 말은 상징적인 의미에요. 무엇이냐 하면요 혹시 공자님 말 중에 ‘수신제가치국평천하’라는 말을 아시나요? 이 말이 일종의 공자의 자기 계발론이거든요. 뭐냐면 수신, 내 몸부터 닦고 그다음에 가정 그다음에 국가 그다음에 천하를 평화롭게 한다는 거예요. 천하를 논하는 게 중요하지만 그 천하를 정말 평천하하려면, 평화롭게 만들려면 나 자신부터 돌아봐야 한다는 거죠. 그러니까 사소한 일부터 점검하고 변화를 하라는 겁니다. 조던 피터슨도 똑같이 얘기하는 게 뭐냐하면 이 세상을 탓하기 전에 방부터 정리하라는 거예요. 심지어, 톨스토이 아시죠? , 라는 위대한 소설을 써서 러시아의 대문호, 세계적인..

28 2021년 04월

28

양준일의 직끔상담소 [양준일_직끔상담소] 3. 바리스타 친구가 만들어준 커피가 맛이 없어요. (2020. 11. 15)

친구가 바리스타 준비를 하고 있어요. 근데 친구가 만들어준 커피가 맛이 없어요. 친구는 카페 사장님이 꿈인데.. 친구를 위해 얘기해줘야 할까요?// 지금 좋게 말하는 게 나아요. 왜냐하면 나중에 친구하고 안 좋은선에서 ”‘네 커피 진짜 맛 없어“ 이렇게 튀어나올 수 있거든요. 커피 주잖아요. 맛보고 “으음, 맛있다, 맛있는데 그냥 내 입맛에는” 설탕 등등 더 집어넣고 마시든지 아니면 줬을 때 맛보고 터치를 안 하고 그렇게 표현하는 것도 있어요. ”왜 커피 안 마셔? “어, 마실거야” 그렇게 눈치를 주는 게 있고 그리고 친구고 물어보면 “내 입맛에는 안 맞아”라고 얘기를 해주시면 관계에 문제가 없겠죠.

28 2021년 04월

28

28 2021년 04월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