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2021년 05월

11

법륜스님/즉문즉설(2021)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제 1673회] 보왕삼매론 중에 '억울함을 당해서 밝히려고 하지 말라'의 의미

보왕삼매론 마지막 말씀이 억울함을 당해서 밝히려고 하지 말라 억울함을 밝히면 원망하는 마음을 돕게 된다고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는데 왜 그런지 알 것 같으면서도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아무거나 그저 명쾌한 답변이, 명쾌한.. 어떻게 명쾌하게 답변을 해. 아는 대로 하지. ㅎㅎ 선생님과 제자가 서로 신뢰하고 같이 지냈다. 그런데 어느 날 제자가, 여자 제자라고 치고 한번 얘기해 보자. 울면서 뛰쳐나가면서 선생님이 나를 성추행 했다, 이렇게 얘기한다 이 말이오. 선생님은 그렇게 하지 않았어.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하겠어? 그럼 이걸 만약에 밝히면 어떤 일이 되겠어? 밝히면 이 학생이 나쁜 학생이 되잖아, 그지? 그러면 이 선생님이 아이를 정말 사랑한다면, 어떻게 해야 하겠어? 자기가 비난을 받고 말아야 하..

11 2021년 05월

11

오은영TV [오은영TV] 시골에서 자라는 아이들의 언어 발달 특훈♨ -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43 회

Q. 자연스럽게 언어발달 도움 줄 수 있는 팁? 특히 둘째가 맨날 얘가 울잖아요, 그죠? 기승전울음. 그렇다고 얘가 언어가 지연된 아이가 절대 아니에요. 그런데 왜 이 말씀을 드리냐하면 34개월이니까 언어가 발달되는 중요한 시기에요. 그래서 좀 말씀을 드리는 건데요, 이때 아이들이 배워야하는 굉장히 중요한 언어 개념이 비교법을 가르치셔야 해요. “네가 좀 더 많아” “하나 둘 셋 넷 다섯, 하나 둘 셋, 네가 더 많아.” 비교법을 좀 아이들이 많이 배우는 게 굉장히 중요하고요. 또 만 3세 정도 되면 상대적 위치를 배우는 거예요. 위 아래, 앞 뒤, 위치에 대한 개념을 가르치셔야 해요. “책상 밑에 있는 연필을 가져와” 이런 식으로 해서 아이하고 생활 속에서 위치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나누시는 게 좋아요.

댓글 오은영TV 2021. 5. 11.

11 2021년 05월

11

Dog_강형욱의 반려견 기초 상식 보상용 간식 급여방법|반려견 기초 상식

1차 솔루션 이후 매일 긴 줄 산책을 하다보니 보호자도 봄이에게도 여유가 생긴 거 같은데요 아직도 계속되는 봄이의 당기기는 어떻게 할까요? 평소 먹는 사료를 툭 떨어뜨려도 관심이 없는 봄이 과일 주지 마세요. 온종일 과자 먹고 다니면 밥 먹으려고 안 하잖아요. 100만큼을 먹는 건데 정량으로 먹는 것은 80만큼이고, 20만큼은 보상으로 주는 사료에요. 아하, 강훈련사의 간식훈련에는 요런 비법이 숨어있었군요. 그동안 간식으로 훈련하면 우리 강아지들, 살찌는데 고민하던 분들 많으시죠? 하루에 먹을 적당량의 사료 중에서 80%만 밥으로 주고 남은 20%의 사료를 이용해 산책이나 훈련에 사용하면 비만 걱정 없이 보호자에게 집중하는데 깨알 좋다는 말씀. 저는 그래서 모든 음식은 저녁에 한 끼로 줍니다.

11 2021년 05월

11

시사 - 역사/쥐픽·짧은생각TV '대호 프로젝트'와 '범 내려온다.‘

호랑이가 어디서 내려온다는 얘기에요? 아! 산에서~~~ 무서운 상황이구나~ (검찰이 무섭지!) 범이 바다에서 오겠어?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다는 뜻인 줄 알았는데~~~ -- 범이 하늘에서 내려온다고?(말이 되나?) 범이 아니라 왕(대통령)은 하늘이 내리는 거라고 말하고 싶은 거지? (옛날 8년대 전두환같이) “바로 이런 전두환 대통령을 내려주신 하늘에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 관광공사에서 만든 “범 내려온다” 동영상을 보자. 1) 첫 배경은 어디? -> 청와대 정문 앞 2) 춤추는 사람들은 누구? -> 대권주자들 아닐까? 3) 처음 멤버가 쓴 모자 -> 장군모자(장군은 칼을 든 무관인데) 청와대 앞 분수대 청와대 입구로 들어가고 싶어하는 대권주자들 아닐까? 대호 프로젝트는 끝난 것일까? 서동요는..

11 2021년 05월

11

양준일의 직끔상담소 [양준일_직끔상담소] 2. 야식을 안 먹으면 잠이 안 와요.(2020. 12. 6)

결혼 2년 만에 12kg나 쪘어요. 야식 좋아하는 남편이랑 이제 둘다 위가 늘어나서 야식을 안 먹으면 잠이 안 와요. 이거 어쩜 좋아요?// 그냥 굶어야 해요. 천천히 줄일 수가 없어요. 그래서 그냥, “오케이, 오늘부터 나 굶어서 1년에 이렇게 찐 몸매, 나 3개월 안에 해결할 거야“ 하고 판단을 내려야 해요. 판단을 내리고 거기에 상황조절은 못 해도 ”내가 야식하는 것은 내가 이것은 절대 안져“ 하면서 그 싸움이 있지 않는 이상, 이것은 절대 이루어질 수 없어요. 하지만 그것만 할 수 있으면 한 달, 또는 3개월 안에는 1년이 걸렸던 나쁜 효과를 다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1 2021년 05월

11

성장문답·GMC·한입심리학 [한입심리학] 아침 습관,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생각난 것들

오늘의 주제는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생각난 것들입니다. -- 여러분은 아침에 눈 뜨자마자 가장 처음 어떤 생각을 하세요? 저는 이러고 있더라고요. “오늘 할 일이 뭐지? 하아, 그 팀장님한테 전화해야지 글도 마저 써버려야지 그리고 강의안도 만들어야 해. 아, 다 끝낼 수 있을까?” 제가 매일 이러고 있는 거예요. 매일 아침 눈뜰 때마다 TO-DO LIST로 머릿속이 꽉 차버리는 게 참 별로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침에 눈을 뜨면 처음 생각하고 싶은 생각은요, 오늘 뭘 하면 좀 즐거울까? 아산으로 이사한 후배한테 전화해 봐야지. 보고싶네. 햇빛 비치는 창가에서 우두커니 앉아 있어야겠다. 비타민 D도 좀 만들고 오늘 저녁에 미나리 꼭 봐야지. 사실, 이런 것들인데요 그래서 내일 아침부터는 저 자신한테 이렇게..

11 2021년 05월

11

11 2021년 05월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