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2021년 07월

22

구성애의 아우성/청소년·자녀 성교육 [푸른아우성] 성의 정의, 성은 쾌락이다

쾌락은 굉장히 기쁘고 좋은 거죠. 쾌라는 것은 너무나도 짜릿하고 즐거운 거예요. 근데 이 ‘쾌’는 두 가지가 있어요. 굉장히 좋은 ‘유쾌’라는 것이 있고 굉장히 기분 나쁜 ‘불쾌’가 있어요. 두 가지 다 쾌락인 거죠. 그래서 성은 첫 번째 생명, 두 번째 사랑, 세 번째 쾌락 이 3가지에 대해서 책임지는 거. 책임지는 것이 성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이런 관계를 나누는 것을 성관계라고 하거든요. 성관계에 대해서 들어봤죠? 성관계를 하게 되면은 생명을 만들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거고 성관계는 어떤 사이에서 할 수 있어요? 사랑하는 사람하고 해야 후회가 없죠? 그래서 생명을 만들 때 굉장히 즐겁고 기분이 좋고 유쾌하게 만들어야 하고 사랑을 할 때도 어떻게 하면 즐겁고 행복하게 할 것인지 그것에 대해서 고민해..

22 2021년 07월

22

22 2021년 07월

22

오은영·최민준TV [오은영TV] #8. 내 아이의 재능을 발견하고 키워주려면?! ft.강미선 발레리나에게 배우는 웃다 쓰러지는 발레수업

인간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유전자가 있거든요. 예를 들어 손흥민 선수처럼 나중에 훌륭한 축구선수가 될 수 있는 재능을 가진 아이라 하더라도 6개월 때 걸을 수는 없거든요. 한 10개월부터 아이들이 대개 걷기 시작하는데요 그런 공통적인 유전자가 있고 거기에 개인이 갖고 있는 유전자 특성이 있거든요. 그런데 분명히 재능이 있으신 거예요. 그런데 우리가 아이들을 키울 때 한 명 한 명 다 그런 재능이 있어요. 어딘가 좋은면이 있는데 어른이 잘 발견을 못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흔히들 옛날에는 공부 잘하면 다 성공하고 인생이 행복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조사를 해봤더니요 하버드 대학을 졸업한 추적이 가능한 굉장히 오랫동안 그 사람들의 인생을 조사를 해봤더니요 평균 인구 집단보다 자살률이 굉장히 높았데요. ..

22 2021년 07월

22

1분과학·북툰·SOD [Science Dream] 바나나는 씨가 없는데 어떻게 재배할까?|바나나에 숨겨진 놀라운 사실 Top3

샛노란 빛깔에 코끝을 매혹시킨 큰 특유의 향! 혀에 착! 감기는 말캉말캉 바나나는 반하지 않을 수 없는 과일입니다. 그런데 여러분, 바나나에는 눈을 씻고 찾아봐도 씨가 보이질 않습니다. 씨가 있어야 심어서 키울 텐데 도대체 바나나는 어떻게 재배하고 키우는 걸까요? 통째로 심어버리는 걸까요? 그리고 이 외에도 바나나에 숨겨진 놀라운 이야기들 지금 시작합니다! -- 2017년 여름에는 대구에 바나나가 열렸다며 화제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조사 결과, 바나나가 아닌 파초로 밝혀져 해프닝으로 끝났었죠. 실제로 파초와 바나나는 둘 다 파초과에 속하는 식물이라서 언뜻 봐서는 헷갈립니다. 그런데, 여러분 파초과라는 말에 이상한 점 못 느끼셨나요? 바나나의 놀라운 사실 첫 번째, 실은... 바나나는 나무가 아니라 풀입..

22 2021년 07월

22

양준일의 직끔상담소 [양준일_ 직끔상담소] 3. 아들의 입대를 한 달 앞둔 엄마입니다. (2021. 3. 25)

하나뿐인 아들의 입대를 한 달 앞둔 엄마입니다. 아들과 떨어져 있을 거란 생각에 잠도 못 자네요. 응원의 말이 듣고 싶어요.// 군대를 통해 많은 육체적 모험 그리고 자기가 뭘 할 수 있는지 그걸 이겨낼 수 있는 바라볼 수 있는 눈을 가지고서는 갈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흔들리지 않고 있다고 생각해요. 아들이 힘든 과정들이 많겠지만 그것은 육체가 힘든 거고 네가 여태까지 준비해왔었던 마음과정과 생각을 가지고서는 바라보고 그것을 네가 적응하고 뚫고 나갈 수 있는 아주 좋은 모험이 될 거라는 것을 아이한테 얘기하고 어머님도 그것을 어떻게 보면 같이 경험하시는 거 같아요. 그렇지만 분명히 더 좋은 100점이 넘는 아들로 돌아올 거라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더 건강한 상태로 돌아올 확률은 99.9% 그러니까 너..

22 2021년 07월

22

스님법문/우학스님_불교대학 [우학스님] 뜻풀이 법성게

법성은 원융하여 두모습 본래없고 ...法性圓融無二相 제법은 부동하여 본래로 고요하네 ...諸法不動本來寂 명상이 모두없어 일체가 끊겼으니 ...無名無相絶一切 증지로 알바이지 딴경계 아니로다 ...證智所知非餘境 진성은 매우깊어 지극히 미묘하니 ...眞性甚深極微妙 자성을 지키잖고 연따라 이루더라 ...不守自性隨然成 하나에 일체있고 많음속 하나있어 ...一中一切多中一 하나가 일체이고많음이 하나로세 ...一卽一切多卽一 한티끌 가운데에 시방을 머금었고 ...一微塵中含十方 일체의 티끌마다 역시나 그러하네 ...一切塵中亦如是 무량한 긴세월이 한순간 일념이고 ...無量遠劫卽一念 찰나의 한생각은 무량겁 세월일세 ...一念卽是無量劫 구세및 십세간에 서로가 즉하면서 ...九世十世互相卽 하나도 잡란없이 따로이 이루더라 ...仍..

22 2021년 07월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