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2021년 09월

17

법륜스님/즉문즉설(2021) 법륜스님의 희망세상만들기_ 다른 인종 사람들과 잘 어울리고 싶어요

저는 2012년에 미국으로 이민을 왔습니다. 인종이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살고 있고요. 어려서부터 그런 환경에 노출된 경우가 적어서인지 다른 인종 사람들을 보면 경계부터 하게 되고 서로 의사소통은 하지만 영어 울렁증이 함께 와서 늘 긴장되고 자신 있게 말하지 못합니다. 마음은 그렇지 않은데 겉보기에 제 자신이 경계심이 크다는 걸 많이 느낍니다. 그 이유와 어떤 마음으로 극복할 수 있을지 스님께 여쭙고 싶습니다.// 그건 극복이 쉽지 않아. 지금 인종이 다른 사람하고 같은데 할 건, 나하고 다르니까 나도 모르게 경계가 될 수밖에 없고 모국어가 아니니까 영어가 유창하지 않으니까 말을 할 때 자꾸 더듬거리게 되고, 망설이게 되고, 자신감이 없는 그걸 어떡하겠어. 자기만이 겪는 게 아니라 모든 사람이 다 겪는데..

17 2021년 09월

17

Dog_강형욱의 반려견 기초 상식 점점 심해지는 식분증! 해결하는 교육법|2019 댕댕이페스티벌

... 9년 동안 먹었어요? 대변을 먹는 게 정말 여러 가지 이유가 있어요. 아기 때 대변을 먹는 건 그냥 코딱지 먹는 정도라고 생각하면 돼요. 아기 때는 대변을 스스로 못 싸요. 엄마가 도와줘야 해요. 그래서 엄마 옆에 있는 강아지들은 깨끗해요. 왜? 엄마가 소변도 다 먹고요, 대변도 다 먹어요. 그런데 생후 1개월 정도가 되면 엄청나게 엄마의 행동을 따라 할 시기가 와요. 그때 엄마가 청결하게 하려고 대변을 줍고 소변을 주워 먹는 그 모습을 보면서 모방을 하기도 해요. 그런데 여기서 왜 집에서 대변을 보게 해? 맞아요. 사실 생후 1개월 정도가 되면 대부분의 새끼 강아지들은 엄마를 따라서 화장실을 가는 연습을 해요. 그런데 그런 것을 배우지 못한 공장식 번식을 통해 태어난 강아지들이 많은 한국에서는 ..

17 2021년 09월

17

1분과학·북툰·SOD [Life Science ] 쿠퍼액의 임신 가능성. 당신은 속았다!?

쿠퍼액에는 정자가 있을까? 쿠퍼액 현미경 영상 1200배 확대 영상 움직이는 것이 없습니다. 파이프처럼 생긴 이물질 정자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쿠퍼액에는 정자가 없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선 우선 정액에 대해 알아야 하죠. 많은 사람들이 쿠퍼액과 정액을 똑같은 물질이라 생각합니다. 쿠퍼액 = 정액 그러나 쿠퍼액과 정액은 완전히 다릅니다. 쿠퍼액 = 정액 정액은 고환에서 생성된 정자가 정낭, 전립샘, 요도구샘에서 나오는 분비액과 합쳐진 끈적한 액체입니다. 이렇게 이동하며 합쳐지는 거죠. 정낭의 분비물은 정액의 60%를 차지하는 알칼리성의 걸쭉하고 노란 점액입니다. 정낭을 지난 정액은 전립샘을 지납니다. 정액에서는 비릿한 냄새가 납니다. 전립선의 분비물이 그 비릿한 냄새의 근원이죠. 이 점액은 정액의 30..

17 2021년 09월

17

17 2021년 09월

17

KBB 불교명언 [KBB불교명언] 욕을 참고 성냄을 극복하고

忍辱勝恚 善勝不善 勝者能施 至誠勝欺 인욕승에 선승불선 승자능시 지성승기 忍 참을 인/ 辱 욕될 욕/ 勝 이길 승/ 恚 성낼 에 善 착할 선/ 勝 이길 승/ 不 아닐 부/ 勝 이길 승/ 者 놈 자/ 能 능할 능/ 施 베풀 시 至 이를 지/ 誠 정성 성/ 勝 이길 승/ 欺 속일 기 욕을 참고 성냄을 극복하고 선행으로 악행을 극복하고 베풂으로써 인색함을 극복하고 진실로써 거짓을 극복해야 한다. -- 분노를 제어할 수 없어지면 마음은 걷잡을 수 없습니다. 분노를 참지 못해 폭력에 나선다면 자신의 인생에 지울 수 없는 오점을 남기게 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비위를 거스르거나 비방과 불쾌한 언행과 행동이 일어나더라도 성냄을 참으면 분노는 저절로 가라앉습니다. 욕됨을 참고 분노를 가라앉히면 마음의 안..

17 2021년 09월

17

17 2021년 09월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