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 2021년 09월

27

법륜스님/즉문즉설(2021)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1742. 사춘기가 된 아이 저와 거리를 두려 합니다

제가 바늘 가지고 콕 찍는다고 기분 나빠하지 마세요. 처음 보는데. 부부관계가 좀 안 좋아요? 지금은? 갑자기 애 사춘기 질문하는데, 왜 스님이 남편 얘기를 꺼낼까? “네 친구하고 놀아라” 이 얘기 하려고 그래요. 나이가 40이 되어서 왜 젊은 남자하고 놀려고 그래? 그 젊은 남자는 자기 친구 또래 젊은 여자하고 놀려고 그러지 늙은 여자하고 놀 마음이 없어요. 그건 잘못된 게 아니라 지극히 정상적인 거예요. 자기야 젊은 남자하고 놀면 좋지. 그런데 그 젊은 남자 입장에서는 늙은 여자하고 별로 놀고 싶지 않은 거예요. 그것도 잔소리해대는 늙은 여자하고. 밥해주고 옷 입혀 주고 이건 고맙기는 한데 같이 놀고 싶지는 않아요. 이걸 잘 알아야 해요. 뭐 하다고? 고맙기는 한데 같이 놀고 싶지는 않아요. 자기가 ..

27 2021년 09월

27

오은영·최민준TV [#육아지침서-18] '사회성이 좀..' 오박사가 발견한 금쪽이의 진짜 문제?

금쪽이는 사회성 발달에 문제가 있는 아이 금쪽이의 상태는 특정 공포증. (특정한 상황이나 대상에 극심한 공포를 느끼는 것) 단순 불안이 아니라 과도하게 비현실적인 공포 개만 보면 겁먹는 특정 공포증 특정 공포증에 효과적인 방법! 체계적 탈감작화 특정 공포 대상에 대한 직면 강도를 점차적으로 높여 나가는 방법 중요 포인트, 대상을 회피하지 않는 것. 1단계, 작은 강아지 사진을 멀리서 보는 것으로 시작 스스로 안정감을 찾게 해준 다음 2단계 실제 골든레트리버에 도전 -- 청각이 굉장히 예민한 아이이기 때문 바깥에서 들어오는 소리에도 굉장히 예민한 아이 금쪽이는 10살 아이 -친구랑 같이 노는 거지, 친구가 놀아주는 나이 아닙니다. -같은 나이 동등한 관계, 놀아주는 게 아니다. 금쪽이는 사회성 발달에 문제..

27 2021년 09월

27

1분과학·북툰·SOD [Life Science] 중국과학자가 탄생시킨 유전자 편집아기.. 무엇이 문제일까?

스티븐 호킹은 이런 말을 남겼습니다. 인류는 유전자 조작의 유혹을 참지 못할 것이다. 이번 세기 안에 유전자 조작으로 슈퍼 휴먼이 탄생해 인류를 지배할 것이다. 그후 2018년 11월 25일 과학계를 뒤흔든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세계 최초로 유전자가 편집된 아이가 태어난 것이죠. 다음은 유전자 편집 아기를 탄생시킨 허 잰쿠이 교수의 영상입니다. (허 젠쿠이, 중국 남방 과기대 교수, 유전자 편집 아기 창조주) “두 명의 어여쁜 여자아이 Lulu와 Nana가 건강히 태어났습니다. 에이즈에 내성을 갖도록 두 아이의 유전자를 편집하였습니다.“ 루루와 나나는 에이즈에 내성을 갖도록 유전자에 조작되어 태어난 쌍둥이 소녀이죠. 과학계는 엄청난 충격에 휩싸였고 전세계에서 허젠쿠이 교수에 대한 비난이 쏟아졌습니다. 그..

27 2021년 09월

27

마음공부 [나탐 Natam] 유체이탈로 만나는 존재 (feat. 영화 인셉션) - 꿈꾸는 자들, 죽은 자들, 사랑하는 사람들 등

불특정 다수 흥미로운 이야기인 만큼 이해하기 어렵고 믿기 어려움 주의 고차원에 대해서는 대중적인 정보가 그리 많지 않기에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 개인이 가진 의식 수준, 카르마, 믿음 등에 의해 각자 다양한 경험 공통되는 것을 경험하더라도 개인마다 해석과 표현은 다릅니다. 혹시 이런 이야기가 나와는 상관없는 그저 웃긴 소설 속의 이야기로 들린다면 당신의 의식의 눈은 감겨 있습니다. 현실이 너무 생생한 나머지 당신은 현실이라는 꿈을 꾸는 중 말도 안 되는 이야기로 들리는 이유는 삶을 살며 다차원적으로 존재하는 다른 상태의 의식을 깨우치지 못함 제가 하는 이야기를 의식의 눈이 감겨 있는 사람에게 증명한다는 것은 색맹인 동물에게 다양한 색이 존재함을 증명해 보이는 것 색맹인 동물에게 색은 직접 경험하지 않..

댓글 마음공부 2021. 9. 27.

27 2021년 09월

27

스님법문/종범스님_법문 [종범스님] 형상에 집착하는 것을 제거한다 (깨달음의 길 41화)

대승불교는 무엇을 해도 그 병을 제거하는 거예요. 병이 있고 법이 있는데 법은 지혜를 닦는 게 법이고요 병은 형상에 집착하는 게 병이에요. 그래서 공양을 해도 형상에만 집착하면 그게 유루복이 되어서 병이 되는 거예요. 염불을 해도 형상에만 집착하면 그것이 병이 되고 경을 보더라도 형상에만 집착하면 그것이 병이 되어서 무엇을 하더라도 그걸 지혜를 닦는 쪽으로 돌리는 것이 그게 대승불교입니다. 그래서 전부가 다 공덕인데, 공덕을 형상공덕을 취하려고 하면 그건 병이에요. 형상공덕이 뭐냐? 뭘 하든지 그것을 있는 모양 그대로를 내가 취해서 그대로를 소모한다. 그건 아니거든요. 무슨 공덕을 닦더라도 원이차공덕_ 원컨대 이 공덕이 보급어일체하야_ 일체에 다 널리 전해져서 아등여중생이_ 나와 중생이 개공성불도_ 다 ..

27 2021년 09월

27

BBS 오디오 경전_금강경 [오디오 경전 BBS] 금강경 제20품 이색이상분(모습과 특성의 초월)

“수보리여! 그대 생각은 어떠한가? 신체적 특징을 원만하게 갖추었다고 여래라고 볼 수 있겠는가?” “아닙니다, 세존이시여! 신체적 특징을 원만하게 갖추었다고 여래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여래께서는 원만한 신체를 갖춘다는 것은 원만한 신체를 갖춘 것이 아니라고 설하셨으므로 원만한 신체를 갖춘 것이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수보리여! 그대 생각은 어떠한가? 여러 가지 상호를 갖추었다고 여래라고 볼 수 있겠는가?” “아닙니다, 세존이시여! 여러 가지 상호를 갖추었다고 여래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여래께서는 여러 가지 상호를 갖춘다는 것이 여러 가지 상호를 갖춘 것이 아니라고 설하셨으므로 여러 가지 상호를 갖춘 것이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27 2021년 09월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