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2022년 01월

11

법륜스님/즉문즉설(2022) 법륜스님의 즉문즉설_ 1773. 딸을 숨겨온 여자친구의 임신

저는 30살 비혼주의자입니다. 약 1년 된 여자친구가 있는데요 한 달 후 이번에는 이란성 쌍둥이를 임신했습니다 임신 10주 차쯤 여자친구가 자신한테 숨겨놓은 딸이 있다는 겁니다 루프 다시 꼈다는 건 거짓말이라고 실토를 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양가 부모님들과도 전체적으로 화합이 될지 여자 쪽에 6살 딸이 있는데 그 아이와 앞으로 가정의 형태는 어떻게 하는 것이 지혜로운 방법일지// ㅎㅎㅎ 요즘 세월이 좋아졌다, 그런 얘기를 아무렇지도 않게 막 하네. ㅎㅎㅎ 네, 괜찮아요. 아무 문제도 없습니다. 문제는 자기 결정이죠 뭐. 어떤 결정을 할 거냐. 비교적, 보니까 괜찮은 남자 같네. 괜찮은 결정을 하는 거 보니까, 여자가 볼 때. 그러니까 나라도 잡겠다. ㅎㅎㅎ 집안 형편은 놔놓고라도, 그런 책임 의식이 있고 ..

11 2022년 01월

11

현덕마음공부, DanyeSophia [현덕마음공부] 지적 게으름에 관하여 ㅡ 진정한 불만을 가져라

지적 게으름이란 type1 thinking을 말한다. 그것은 기존의 사고방식으로 일을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이것이 문제해결에 실패할 경우 type2 thinking이 시작된다. 가정과 전제를 재검토하고, 백트를 체크하며, 새로운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여 적합한 솔루션을 만들어 내는 사고 과정을 말한다. 뇌는 에너지 소모가 극심한 type2 thinking을 하려고 하지 않는다. 그러나 진정한 불만과 열망이 type2 thinking을 일깨운다. 다만 이것도 평소의 훈련과 숙달이 필요하다. 목마른 사람이 우물판다는 것은 매우 과학적인 속담이다.// 오늘은 지적 게으름에 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일하다 보면 방향감과 속도감이 느껴지지 않을 때가 있고 또 어떤 일한 동력이 떨어진 것 같은 때가 있죠. 남들은 ..

11 2022년 01월

11

양준일의 직끔상담소 [양준일의 직끔상담소] 1. 여행도 못 해보고 취직하게 될 것 같아 억울하네요 (2022. 1. 6)

새해엔 유럽 배낭 여행 갈 수 있을 줄 알고 여권 갱신도 하고 적금도 들었는데 언제 갈 수 있을까요? 여행도 못 해보고 바로 취직하게 될 것 같아 억울하네요.// 저는 언제나 여행을 한국으로 오고 싶었었거든요. 저도 마음대로 안 되더라고요. 가고 싶다고 가고, 오고 싶다고 오고 이게 잘 안 돼요. 그 상황에 그냥 맡게 움직이면 되는 것 같아요. 젊음은 꼭 취직이 된다고 끝나지 않아요. ㅎ 그리고 여행은 어디보다 누구하고 가는 게 더 중요하지 않나요? 원하는 분이랑 같이 그냥 가보세요. 나는 한국도 아직 다 못가보셨다고 생각이 들거든요. 한국도 사람들 좋고, 볼 수 있는 곳도 많고, 그런 것 같은데 연습 삼아 여기서 해보고 기회가 왔을 때 또 가시면 되지 않을까.

11 2022년 01월

11

11 2022년 01월

11

LGScienceLand_과학송 더 가볍고, 더 오래가는 리튬이온전지 – 새로운 음극재 기술

방전되면 다시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는 2차전지는 우리가 사용하는 전자기기에서 가장 중요한 부품 중 하나입니다. 리튬이온전지가 대표적이지요. 탄소 배출량을 줄여서 기후 변화를 막기 위해서도 전기 에너지를 저장하고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배터리 기술의 발전은 필수적입니다. 석유를 쓰지 않는 전기자동차를 널리 보급하기 위해서는 용량이 크면서도 가벼운 배터리가 꼭 필요합니다. 오늘날 전기자동차 무게의 20% 이상을 배터리가 차지하니까요. 최근 무게를 늘리지 않고서도 에너지 용량을 크게 늘리는 등 리튬이온전지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늘리는 음극 재료가 개발되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리튬이온전지는 양극과 음극 분리막과 전해질로 이루어지는데 양극재로로는 니켈이나 코발트 등의 희토류 금속이 음극재로로는 흑연이 ..

11 2022년 01월

11

마음공부 1 [나탐 Natam] 우주의 비밀 - 인간의 삶과 사후세계, 현실 체험과 에너지체

우리의 의식이 인간의 삶을 체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몸이라는 도구를 가져야 합니다.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게임 캐릭터를 생성해야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는 것과 같죠. 우리가 현실을 체험하기 위해 생성해야 하는 몸에는 물질 몸과 비물질 몸 물질 현실이나 사후 현실을 이해하고자 한다면 특히 이 비물질 몸에 대해서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설명에 앞서 물질 너머의 것들을 언어로 표현하기에는 한계가 있기에 저는 가장 일반적으로 알려진 용어들을 사용하겠습니다. -- 현실 체험을 위한 도구 에너지체 우리가 하위 차원인 인간의 삶을 체험하기 위해 가져야 하는 몸은 크게 4가지 다른 몸들은 이번 영상에선 생략 비물질- 멘탈테(정신체), 아스트랄체(감정체), 에테르체(에텔체), 물질- 육체 차원은 맨탈체> 아스..

댓글 마음공부 1 2022. 1.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