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2022년 06월

01

법륜스님/즉문즉설(2022) 법륜스님의 즉문즉설_ 1813. 경제력에 대한 열등감과 결혼

결혼 계획에 대해 얘기하던 도중 남자친구 부모님 중 한 분이 저를 마음에 들어 하지 않는다는 남자친구는 비교적 경제력을 갖춘 집안이고 저희 집은 그러지 못합니다. 경제력이 부족하다는 게 앞으로 제 인생의 걸림돌이 될 것만 같습니다. 결혼을 할 때에도 당당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우리 집이 지금보다 더 유복했더라면 상황이 달랐을까. 저의 경제력에 대한 열등감과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고 싶습니다.// 네, 이런 걸 자업자득이라 그래요. 자기가 짓고 자기가 받는다. 자기가 경제력에 대해서 열등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경제력을 인생살이에서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거예요. 그러면 남자친구 엄마도 경제력을 중요하게 생각하잖아요. 자기가 지금 질문자가 인생살이에서 결혼생활에서 경제력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01 2022년 06월

01

현덕마음공부, DanyeSophia [Danye Sophia] 사후세계, 세상이 속아왔던 '지옥'의 실체!!

얼마 전 이 유례가 없는 흥행을 이루었습니다. 그 열기가 채 가시기도 전에 이란 드라마가 다시금 그 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여기저기 지옥에 대한 얘기가 가중하는 경향이 짙습니다. 하긴 이런 큰 관심이 아니어도 지옥은 인류와 역사를 같이하는 흥행의 마술사입니다. 사회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권선징악’이 필수이고 이것을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지옥을 떨쳐버릴 수 없으니까요. 그렇다면 지옥은 정말로 실재하는 걸까요? 예로부터 임사체험을 한 사람들 가운데 일부가 지옥을 증언하고 있습니다. 그 묘사가 상당히 구체적이어서 지옥이 실재하는 것처럼 보이기까지 합니다. 그렇다 보니 종교인이 아니어도 지옥을 믿는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그런데 지옥의 실재 여부를 알려면 먼저 지옥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의 심리..

01 2022년 06월

01

인생멘토·코딩교육 [인생멘토 임작가] 자녀의 행동관리, 왜? | 노키즈존

예전에 전 오랜만에 지인들과 저녁식사 모임을 가졌습니다. 규모가 아주 큰 레스토랑에서 모임을 가졌었는데요. 지인들의 자녀들인 꼬마 아이들도 왔었습니다. 사람들끼리 이제 이야기를 하면서 식사를 즐기고 있었는데 여섯 살짜리 남자 아이 하나가 뭐가 맘에 안 들었는지 식당 바닥에 드러눕고 악을 지르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참사가 일어나기 전부터 그 아이는 식당 안에서 소리지르면서 뛰어다니고 뭔가 조짐이 안 좋긴 했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 아이의 엄마, 아빠가 이런 아이의 행동을 제지를 안 했습니다. 그 아이는 자신의 행동이 제지되지 않으니까 사람들이 많이 모인 식당 안에서 자기 마음대로 원하는 대로 행동했습니다. 그리고 그게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었을 겁니다. 아이의 행동을 관리하지 않는 이런 예들이 사..

01 2022년 06월

01

시사 - 역사/역사, 세계사 [5분상식 세계사] 라오스 10분 완벽정리

1. 소개 ‘라오스’로 알려진 국가의 정식 명칭은 Lao People’s Democratic Republic ‘라오 인민 민주공화국’입니다. 동남아시아의 인도차이나반도 내륙에 있는 국가로 수도는 비엔티엔(Vientiane)입니다. 라오스의 국기는 1975년 좌파연합전선인 파테트 라오(Pathet Lao)가 오랜 내전에서 승리하며 제정되었습니다. 빨강은 혁명에서 흘렸던 피를 파랑은 번영을 뜻하며 흰색 동그라미는 메콩 강 위로 떠오른 커다란 만월(滿月)과 함께 공산주의 정부로의 단합을 상징합니다. 공산국가의 국기 중 별이 포함되지 않은 드문 예에 속하기도 합니다. 라오스의 위치는 동쪽으로 베트남, 캄보디아 서쪽으로 태국, 미얀마 북쪽으로 중국과 국경을 접하는 동남아 유일의 내륙국입니다. 국토면적은 약 23만..

01 2022년 06월

01

체인지그라운드(2022) 무엇이든 끝까지 해내는 3가지 마인드셋 - 세스 고딘, 더 프랙티스 [도서 협찬] | 동기부여학과

오늘은 무엇이든 끝까지 하게 만드는 마인드셋 3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첫 번째, 정체성을 형성하라. “여러분은 무엇을 하는 사람입니까?” 많은 사람은 본인이 어떤 것을 추구하고 어떤 모습을 원하는지도 모르는 채 무작정 실행에 옮기고 시간을 쏟습니다. 이러면 빠르게 시작하거나 빠르게 달려 나갈 순 있지만 오랫동안 지속하기가 어렵다는 겁니다. 몸은 피곤해지고 집중력은 곧 바닥이 날 겁니다. 하지만 정체성을 형성한다면 얘기는 달라집니다. 정체성은 행동을 만들고-> 행동은 습관을 형성하고-> 습관은 우리가 원하는 목적지로 데려다주는 유일한 수단이 되어주기 때문입니다. 어떤 것을 끝까지 하기 위해서는 `정체성`을 형성해야 해요. 무언가를 새롭게 배우고 실천한다는 마음가짐이 아니라 `이건 원래 내가 하는 ..

01 2022년 06월

01

1분과학·북툰·SOD [북툰] 모든 것의 나이 - 방사성 연대측정법 한 방 정리!

1947년, 사해 인근의 어느 버려진 동굴에서 오래된 두루마리들이 발견되었습니다. 두루마리에는 구약성서 일부와 창세기 외경, 규율서, 찬송가 등이 고대 히브리어로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그 당시까지 가장 오래된 구약성서 사본은 9세기 경에 만들어진 것이었는데 이 두루마리는 그보다 더 오래된 사본으로 추정되었습니다. 그러나 보관 상태가 너무 양호하다 보니 두루마리의 진품 여부를 두고 논쟁이 벌어졌습니다. 논쟁은 오래가지 않아 종식되었습니다. 미국 시카고대학의 화학과 교수인 윌러드 리비가 자신이 최근에 개발한 방사성 탄소연대측정법으로 두루마리의 나이를 밝혀냈기 때문입니다. 양피지와 파피루스 조각에서 나온 연대는 BC168년에서부터 AD233년 사이였습니다. 덕분에 두루마리는 가장 오래된 구약성서 사본으로 인정..

01 2022년 06월

01

마음공부 1 [지혜별숲] 현실 재창조를 위한 의식의 주파수 높이는 법 (낭독 9회)

당신이 보고 만질 수 있는 몸은 당신을 ‘존재’로 이끌어가지 못합니다. 당신이 볼 수 있고 만질 수 있는 몸은 겉껍데기에 불과하며 기껏해야 좀 더 깊은 실재를 제한하고 왜곡해서 지각할 뿐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존재’와 연결되어 있는 본연의 상태에서는 보이지 않는 몸 안에서 활기찬 내면의 현존으로 매 순간 좀 더 깊은 실재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몸 안에 들어간다’는 것은 안으로부터 몸을 느끼는 것이며 몸 안의 생명을 느끼고 그로써 당신이 외적 형태를 초월해 있음을 알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내면 여행의 시작에 불과합니다. 당신은 더없이 고요하고 평화로운 영역으로 힘과 활기에 넘치는 삶의 영역으로 좀 더 깊이 들어가야 합니다. 처음에는 잠시 스쳐 지나갈 뿐이지만 그런 순간들을 통해 당신..

댓글 마음공부 1 2022. 6. 1.

01 2022년 06월

01

태극숨명상 [태극숨명상 소개] 호흡법_ 화나서 통제가 안될 때, 도움 되는 호흡법

호흡법은 4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화가 극도로 나거나 너무 긴장이 되어서 많이 힘들 경우입니다. 이때는 코로 숨을 짧고 강하게 들이마시고 입으로 짧고 강하게 내쉬는 겁니다. 한번 같이 해보겠습니다. 자, 숨을 들이마시고 하--- (내쉬고) 한번 들이마시고 하--- (내쉬고) 한번 들이마시고 하--- (내쉬고) 그런데 이렇게 해도 아직까지 또 내가 화가 가라앉지 않고 긴장이 많이 남아 있다면 두 번째 단계입니다. 숨을 코로 짧게 들이마시고 ‘쉬이-’ 하고 (내쉬는) 소리를 내면서 길게 가는 겁니다. 자, 들이마시고 ‘쉬이-’(내쉬고) 들이마시고 ‘쉬이-’(내쉬고) 들이마시고 ‘쉬이-’(내쉬고) 이렇게 하시게 되면 여러분께서 가슴 속에 있는 답답함과 화가 가라앉고 편안한 상태가 된 것을 느끼실 수 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