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저널

선데이저널은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하여 언론을, 즐길 권리를 위하여 한국축제문화예술재단을, 먹거리를 위하여 한국특산물협동조합과 함께 합니다.

"인간과 미래" 서초포럼리더스아카데미 5기 포럼 시작!!

댓글 0

정치+국회+청와대

2016. 9. 4.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서초포럼이 “인간과 미래” 라는 테마로 2016년 8월 29일 서울 강남의 리베라호텔에서 리더스아카데미 5기 포럼을 시작하였다.


서초포럼은 2003년 12월 발족해 2006년 11월 제17대 대통령 출전식을 가졌다. 또 서초포럼 회원 중 6명의 국회의원을 배출했다. 서울을 비롯해 부산, 광주, 충청도에 지회를 두고 있다.


2003년 지방자치 발전연구를 위해 발족된 서초포럼은 1200여명의 회원이 속해 있으며 매달 유명 강사를 초빙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그간 주요 연사로서 박근혜 대통령을 비롯해 정운찬, 이홍구 전 국무총리, 김무성, 나경원 국회의원 등이 있다.


▲(사)서초포럼 회장 권기덕

(사)서초포럼 회장 권기덕


(사)서초포럼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건전한 방안을 연구하고 모색하기 위하여 2003년 12월에 발족하여, 2011년 4월 22일 행안부 사단법인 인가(제2011-15호)를 받았습니다.


지방자치 연구, 지역사회 연대, 지역간 균형 발전 도모라는 사회적 활동을 추구하면서 한편으로는 새로운 지식과 교양의 향상, 상호 교류와 협력, 이웃사랑의 실천이라는 회원들의 활동을 폭넓게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제 (사)서초포럼은 지역사회를 넘어 지역사회 전체의 균형적인 발전과 조화를 통하여 대한민국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SLA (사)서초포럼 리더스아카데미는 이러한 의지와 열의의 결과물이자 새로운 출발점입니다. 포럼의 모든 회원님들께서도 깊은 애정과 관심을 갖고 SLA의 출범을 지원하고 응원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초포럼 리더스아카데미(SLA) 이사장 정수종

서초포럼 리더스아카데미(SLA) 이사장 정수종


(사)서초포럼이 주관하는 SLA에 참여하여 주신 모든 회원님들을 기쁜 마음으로 환영하며 축하드립니다.


SLA (the Seocho forum Leaders Academy)는 제4의 산업혁명을 맞고 있는 대변혁의 시대에 부응하여 (사)서초포럼이 새롭게 선보이는 최고경영자 과정입니다.


새로운 시대를 개척할 오피니언 리더들이 함께 학습하고 협력하여 나아갈 수 있는 최상의 프로그램으로 준비하였습니다. 특히 회원님들을 위한 특별하고 다양한 비공식 프로그램으로 더욱 큰 만족을 드리겠습니다.


인간과 미래 그리고 협력을 통한 도전과 창조를 추구하는 SLA의 회원이 되신 것을 두 팔 벌려 환영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원우 선데이저널 총괄사장 / 대기자 조승현

원우 선데이저널 총괄사장 / 대기자  조승현


 우리는 죽으면 “죽었다”는 표현을 사용하지 않고 "돌아가셨다"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상여가 나갈 때 관속에는 꼭 칠성판을 깔았고, 지붕 위에 고쟁이를 던지면서 "복(復)"이라 외친 것은 바로 내가 왔던 하늘 북두칠성으로 돌아간다는 것을 "고(誥)"하는 의미인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민족에 있어 죽음은 고향으로 돌아간다는 "복(復)"의 의미이지 무한한 슬픔의 대상이 아니었답니다.


오늘 서초포럼 리더스아카데미 제5기 입학식은 바로 고향을 가면서 무엇을 가지고 갈 것인가를 생각해 볼 일입니다. 배우고 가졌다면 그만큼 책임과 의무도 다 하여야 할 것이 국민 된 도리 일 것입니다.


저 역시 서초포럼 리더스아카데미 원우의 한사람으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잊지 않고 가치가죽고 아름다움이 천박해지지 않도록 여러 원우님들과 넘치지 않도록 살아 갈 것입니다.


 

조승현 총괄사장/대기자  sundaykr@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