木輪相法. 天心 의 블로그

천심의 블로그를 방문 하시는 벗님 신축년 건강하시고 소원성취 재수대길 만사형통 하세요 방문 감사 합니다

30 2021년 03월

30

천심의 꽃피는 인연 신축년 29년 된 군자란 꽃피는 인연

신축년 29년된 군자란 꽃피는 인연 신축년 29년된 군자란 꽃피는 인연 신축년 29년된 군자란 꽃피는 인연 신축년 29년된 군자란 꽃피는 인연 신축년 29년된 군자란 꽃피는 인연 식물을 키우다보면 잘자라는 식물이 있는가 하면 사온지 1년을 못넘기고 죽는 경우도 있는데 오랜동안 가꾸며 잘키우기란 쉬운일이 아닌것 갔다 그런데도 20년 ~30년 식물의 수명대로 잘 키우는 사람도 있는데 우리집에 군자란이 그런 경우이다 올해 29년째 같이 살고 있는데 말이 쉬어 29년이지 켤코 작은 세월이 아니다 금년에도 꽃이피었다 오래전에 포기 나누기를 해서 2개의 화분이 있으나 모분은 수명이 다되어서 그런지 금년에는 꽃대가 2개만 올라왔는데 이마저도 성장이 부실한 상태이다 그래도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꽃을 피워주니 여간 고마..

21 2021년 03월

21

천심의 꽃피는 인연 신축년 천심의 정원에 오는봄

신축년 3월 남쪽 지방부터 꽃피는 봄소식이 올라온다 우리집은 서해바다 끝자락이라 봄소식이 조금은 늦은 편이다 벗님들 방에 가보면 봄꽃들로 향기가 그득하고 아름다운 꽃들의 모습을 보게된다 그런데 우리집의 화단에 봄소식은 쬐끔은 남쪽 보단 늦은편이다 화단에서 겨울을 보낸 군자란에 꽃대가 올라왔는데 올해로 29년째다 군자란은 수명이 30년을 간다는데 이제 노쇠하여 시들을 때가 된듯하다 그레서 그런지 모분은 대형 화분에 분갈이를 한상태로 오랜세월 그냥 키웠더니 더이상 번식이 안되고 금년에는 올라오는 꽃대도 좀빈약하다 그런대도 2개의 꽃대가 올라와서 다행이라는 생각도 든다 뒷쪽 중앙에 하나있는 꽃대가 모분인데 신축년 추운 겨울을 베란다에서 보네고 꽃대가 올라오니 여간 고마운 일이 아니다 군자란의 꽃말은 고귀 우아..

13 2021년 03월

13

자유계시판 석산 천도 절벽과 나타난 천심

( 석산 천도절벽 SBS TV 별에서온 그대 촬영 현장 서기 2021년 3월 현재 모습 ) (서기 20015년 8월11일 석산 천도절벽 사진 SBS TV 별에서온 그대 촬영현장 ) (서기 20015년 8월11일 촬영 석산 천도 절벽 사진 ) (서기 20015년 8월11일 촬영 석산 천도절벽 ) ( 인천송도 석산 천도 절벽 SBS 별에서온 그대 촬영지 서기 2021년 3월 겨울풍경)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라는 말이 있다 즉 병든 다음에 건강을 챙기려고 하면 이미 때가 늦었다 그레서 그런지 요즈음은 동네 공원을 나가보면 관공서에서 설치 해놓은 운동 기구도 있고 운동 삼아 걷는 분들을 많이 보게된다 백세 시대라 그런지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보통 아침 5시~6시면 일찍공원에 나오셔서 운동하시는 분들이..

댓글 자유계시판 2021. 3. 13.

04 2021년 03월

04

부처님 말씀 36 종류의 아귀가 받는 과보 4

36 종류의 아귀가 받는 과보 4 (4) 열수부(列數部) 정법염처경(正法念處經) 에서 말하였다 아귀를 크게 분류하면 서른 여섯 종류가 있으니 지은 업이 같지 안기 때문에 그 과보가 각각 다르다 서른 한번째 부터 서른 여섯번째 까지 공개한다 서른한 번째, 식독귀(食毒鬼)이다. [독을 먹여 사람을 죽였으므로 지옥에 떨어졌다가 뒤에 지옥에서 나와서는 귀신이 된다. 항상 주리고 목이 말라 독의 불을 먹으면서 그몸을 태운다.] 서른두 번째, 광야귀(曠野鬼)이다. [광야에 못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보시하는 것을 보고 욕설을 하고 파괴하여 행인들로 하여금 몹시 목마르게 하였으므로, 이 과보를 받고는 항상 기갈에 시달리면서 불에 그 몸을 태운다.] 서른세 번째, 총간식회토귀(塚間食灰土鬼)이다. [부처님께 바친 꽃을 훔쳐..

21 2021년 02월

21

木輪相法 목륜상법 신축년 국운 예언

목륜상법 신축년 국운 예언 서기 2020년 경자년이 가고 2021년 신축년이 왔다 작년 한해를 돌아보면 코로나19로 인하여 생전 겪어보지못한 어려운 한해를 보냈다 나라안에서는 여야가 극한 대립속에 세월이 갔고 경제 역시 코로나로 영업장이 문을 닫고 업주는 생업을 꾸리기 어려운 지경에 이르렀으나 반대로 게임 업계는 큰수익을 올렸다고 한다 되는 장사는 되고 안되는 장사는 안되는 그야말로 한쪽은 수조원을 벌고 한쪽은 폐업 직전의 고사상태에 아우성을 쳤다 부동산 폭등으로 민심이 나빠지고 검찰개혁은 법무부와 검찰간의 이견으로 씨끄럽게 흘러갔다 남북의 관계도 북한이 6월16일 연락사무소를 폭파 하여 극한 상황을 초래하였고 일본과의 관계역시 차갑긴 마찬가지였다 코로나19는 확진자가 줄었다 늘었다 하면서 결국 고통속에..

댓글 木輪相法 2021. 2. 21.

16 2021년 02월

16

천심(天心)글방 신축년 미리 다녀온 설날 성묘

신축년 미리 다녀온 설날 성묘 서기 2021년 신축년 새해를 맟이하였다 경자년을 코로나 19 병겁의 위세속에 어떻게 보냈는지 이루워 놓은 것도 없이 가버렸다 공포와 불안속에 경자년을 버티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것 같다 새해를 맟이했지만 여전히 마음놓고 다니기가 어려운 시절이다 새해 1월이 지나고 구정 설명절이 다가오니 성묘를 다녀와야 할텐데 명절 연휴 기간은 묘역이 출입금지라 미리 다녀와야 하니 날을 잡아서 인천가족공원 으로 어머님 성묘를 다녀왔다 묘역주변은 여전히 미리 다녀가는 사람들로 차량이 붐비고 교통 정리를 하는 경찰들도 바쁜 모습이다 작년 가을 추석 성묘때와 주변의 풍경은 딴판인데 썰렁하기까지하다 초목이 우거지고 꽃이 피던 그모습은 온데간데 없이 사라지고 겨울날 찬바람만 옷깃을 스치며 언빰을 때..

11 2021년 02월

11

31 2021년 01월

31

부처님 말씀 36종류의 아귀가 받는 과보 3

36종류의 아귀가 받는 과보 3 (4) 열수부(列數部) 정법염처경(正法念處經) 에서 말하였다 아귀를 크게 분류하면 서른 여섯 종류가 있으니 지은 업이 같지 안기 때문에 그 과보가 각각 다르다 스물 한번째 부터 30번째 까지 공개한다 스물한번째 욕색귀(欲色鬼)이다 [음행을 좋아하여 재물을 얻되 복밭에는 보시하지 않았으므로 이과보를 받고는 인간세계에 돌아다니면서 사람들과 교재하여 망령되게 요괴(妖怪)를 부리면서 살아가기를 구한다 ] 스물두번째 해저귀(海渚鬼)이다 [광야를 돌아다니며 병으로 고생하는 사람을 보면 그를 속여 재물을 취했기 때문에 바닷가에 태여나 사람보다 10배나 더한 추위와 더위의 고통을 받는다 ] 스물 세번째 염라왕집장귀(閻羅王執杖鬼)이다 [전생에 국왕과 대신을 가까이하며 오로지 포악한 짓만 ..

26 2021년 01월

26

木輪相法 목륜상법 도쿄 올림픽 사망선고 예언 !

목륜상법 도쿄 올림픽 사망선고 예언 *'`'*.,.*'..*'`'*.,.*'`..*'`'* ..*'`'*.,.*'..*'`'*.,.*'` *'`'* 이내용은 2020년 4월11일 블로그에 비공개로 올린 글에 내용을 추가 하여 공개로 전환 합니다 *'`'*.,.*'..*'`'*.,.*'`..*'`'* ..*'`'*.,.*'..*'`'*.,.*'` *'`'* 서기2020년3월25일 뉴스에 일본 도쿄 올림픽을 연기 한다는 기사가 떳다 2021년 여름으로 개최 일자를 연기한다는 합의를 보았다는 기사인데 개최국 정상인 아베신조(安倍晋三) 일본총리와 토마스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 (IOC) 위원장은 올해 7~8월열릴 예정이던 도쿄올림픽을 1년 연기하기로 3월24일 전격 합의했다고 한다 지구촌에 몰아친 병겁(病劫)의 대..

댓글 木輪相法 2021. 1. 26.

20 2021년 01월

20

천심의 꽃피는 인연 신축년 1월 산세베리아 꽃 6번째 피는 행운

*'`'*.,.*'..*'`'*.,.*'`..*'`'* ..*'`'*.,.*'..*'`'*.,.*'` *'`'*.,.*'..*'`'*.,.*'`..*'`'* ..*'`'*.,.*'..*'`'* 신축년 1월 산세베리아 꽃 6번째 피는 행운 *'`'*.,.*'..*'`'*.,.*'`..*'`'* ..*'`'*.,.*'..*'`'*.,.*'` *'`'*.,.*'..*'`'*.,.*'`..*'`'* ..*'`'*.,.*'..*'`'* 신축년 새해에 반가운 소식이 있어서 블로그를 올린다 집안에 오래전 부터 키워오는 산세베리아 화분이 3개가 있는데 왼쪽 붉은색 화분이 모분이고 옆에있는 화분은 모분에서 포기나누기를 해서 심은 두번째 화분이다 그리고 두번째 화분옆에 가로줄 무니에 화분이 두번째 화분에서 또 포기 나누기..

14 2021년 01월

14

부처님 말씀 36종류의 아귀가 받는 과보 2

..*'`'*.,.*'..*'`'*.,.*'`..*'`'* ..*'`'*.,.*'..*'`'*.,.*'`. 36종류의 아귀가 받는 과보 2 *'`'*.,.*'..*'`'*.,.*'`..*'`'* ..*'`'*.,.*'..*'`'*.,.*'` (4) 열수부(列數部) 『정법념처경(正法念處經)』에서 말하였다. 아귀를 크게 분류하면 서른 여섯 종류가 있으니, 지은 업이 같지 않기 때문에 그 과보가 각기 다르다. 열한 번째, 식만귀(食?鬼)이다. [전생에 부처님의 화만을 훔쳐 자신을 장엄하였기 때문이다.만일 사람이 일을 당해 화만으로 제사 지내면 그로 인해 화만을 얻어먹는다.] 화만(花鬘)이란 ? (불전 공양에 사용하는 꽃다발을 가리키는 의례도구) 열두 번째, 식혈귀(食血鬼)이다. [살생하여 피를 먹으면서 처자에..

07 2021년 01월

07

부처님 말씀 36종류의 아귀가 받는 과보

..*'`'*.,.*'..*'`'*.,.*'`..*'`'* ..*'`'*.,.*'..*'`'*.,.*'`. 36종류의 아귀가 받는 과보 *'`'*.,.*'..*'`'*.,.*'`..*'`'* ..*'`'*.,.*'..*'`'*.,.*'` (4) 열수부(列數部) 『정법념처경(正法念處經)』에서 말하였다. 아귀를 크게 분류하면 서른 여섯 종류가 있으니, 지은 업이 같지 않기 때문에 그 과보가 각기 다르다. 첫 번째, 확탕귀(?湯鬼)이다. [남의 부탁을 받고 살생하면 확탕에 삶기는 과보를 받는다. 혹은 남의 물건을 맡아 두었다가는 거절하며 돌려주지 않으면 이 과보를 받는다.] 두 번째, 침구취귀(針口臭鬼)이다. [재물로 남을 시켜 살생하게 하면 목구멍이 바늘 끝 같아서 물방울도 넘어가지 않는다.] 세 번째, 식..

01 2021년 01월

01

28 2020년 12월

28

24 2020년 12월

24

부처님 말씀 십악업과 십선업

십악업과 십선업 .**.,.*'..*'`'*.,.*'`..*'`'* ..*'`'*.,.*'..*'`'*.,.*'`...*'`'*.,.*'..*'`'*., 인간은 행복하기를 바라면서 도 불행을 불러올 악업을 일삼는 어리석은 짓을 되풀이하고 있다. 부처님은 이렇게 악업을 열 가지로 설명하고 있다. 몸으로 세 가지 악업 때문에 괴로운 보를 받는다. 살생과 도덕질과 사음이 그것이다. 입으로 짓는 네 가지 악업 때문에 괴로움을 받는다. 거짓말, 이간질하는 말, 욕설, 아첨하는 말이다. 뜻으로 짓는 세 가지 악업 때문에 괴로움을 받는다. 곧 욕심, 성냄, 어리석음이다. 이상의 열 가지 악업에 반대되는 것이 십선업이다. 즉 살생하지 않는 것. 훔치지 않는 것. 간음하지 않는 것. 거짓말하지 않는 것. 두말하지 않는 ..

댓글 부처님 말씀 2020. 12. 24.

19 2020년 12월

19

부처님 말씀 부처님께서 고행을 겪으신 인연

..**.,.*'..*'`'*.,.*'`..*'`'* ..*'`'*.,.*'..*'`'*.,.*'`...*'`'*.,.*'..*'`'*.,.*'`..*'`'* ..*'`'*.,.*'.. 법원주림 제 47 권 서명사 사문 석도세 지음 송성수 번역 .**.,.*'..*'`'*.,.*'`..*'`'* ..*'`'*.,.*'..*'`'*.,.*'`...*'`'*.,.*'..*'`'*., ※부처님께서 고행을 겪으신 인연 『흥기행경』에서 말하였다. 부처님께서 사리불에게 말씀하셨다. '옛날 파라내성에서 멀지 않은 다수읍(多狩邑)의 어떤 바라문은 왕의 태사(太史)로서 나라에서 제일이었다.그에게 한 아들이 있었는데 그 머리에 저절로 된 화만(火?)이 있었으므로 인해 이름을 화만(火?)이라고 했다.그머리는 단정하고 30상..

댓글 부처님 말씀 2020. 12. 19.

12 2020년 12월

12

06 2020년 12월

06

부처님 말씀 자식을 낳는 5가지 인연

자식을 낳는 5가지 인연..... (★)..*'`'*.,.*'`*(★)..*'`'*.,.*'`*(★).. 사람이 자식을 낳는 데 다섯 가지 인연이 있다. 첫째는 본원(本願)이고, 둘째는 동업(同業)이고, 셋째는 효례(曉禮), 넷째는 내채(來債), 다섯째는 상채(償債)이다. 무엇이 본원인가? 소위 전생에 다른 사람의 자식이 단정한 것을 보고, 곧 󰡒나의 자식도 이와 같기를󰡓이라고 원하여 말하는 것이다. 동업이란 동일하게 헤아려 좋은 상을 얻는 것을 말한다. 효례란 마땅히 서로 경애(敬愛)하는 것을 말한다. 내채란 부모가 주로 생계를 꾸리며, 자식은 그것을 마음대로 하는 것을 말한다. 상채란 자식이 생계를 꾸려 부모에게 보답하는 것을 말한다. 자식은 세 가지 인연으로 생겨나는데, 첫째는 부모가 전세에 자식에..

22 2020년 11월

22

부처님 말씀 세상에서 어버이가 가장 높은 신 ..

사십이장경(四十二章經) 후한(後漢) 가섭마등(迦葉摩騰)ㆍ법란(法蘭) 공역 송성수 번역 後漢西域沙門迦葉摩騰共法蘭譯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범인(凡人) 백 사람을 공양하는 것이 한 명의 착한 사람을 공양하는 것만 못하고, 착한 사람 천 명을 공양하는 것이 5계를 지키는 한 사람을 공양하는 것만 못하며, 5계를 지키는 사람 만명을 공양하는 것이 한 명의 수다원을 공양하는 것만 못하고, 수다원 백만 명을 공양하는 것이 한 명의 사다함을 공양하는 것만 못하며, 사다함 천만 명을 공양하는 것이 한 명의 아나함을 공양하는 것만 못하고, 아나함 1억 명을 공양하는 것이 한 명의 아라한을 공양하는 것만 못하며, 아라한 10억 명을 공양하는 것이 벽지불(辟支佛) 한 명을 공양하는 것만 못하고, 백억 명의 벽지불을 공양하..

댓글 부처님 말씀 2020. 11. 22.

22 2020년 11월

22

부처님 말씀 사십이장경 말씀

사십이장경(四十二章經) 후한(後漢) 가섭마등(迦葉摩騰)ㆍ법란(法蘭) 공역 송성수 번역 後漢西域沙門迦葉摩騰共法蘭譯 사십이장경 부처님 말씀 ..*'`'*.,.*'..*'`'*.,.*'`..*'`'*.,.*'..*'`'*.,.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사람이 어리석어 나를 착하지 못하다고 생각해도 나는 4등자(等慈)로써 그를 보호하고 제도한다. 거듭 악으로 다가오더라도 나는 거듭 선으로 다가가니, 복덕의 기운은 항상 나에게 있고 해치려는 기운은 재앙만 거듭하여 반대로 그에게 있다. 부처님 도를 듣는 사람은 큰 자비를 지켜 악으로 다가오더라도 선으로 다가가라. 일부러 찾아와 욕해도 나는 잠자코 대답하지 않았으며 그를 불쌍히 여겨 ‘미련하고 미친 증세가 이렇게 시키는구나’라고 생각하다가 그가 욕하기를 그쳤을 때 ..

댓글 부처님 말씀 2020. 11. 22.

19 2020년 11월

19

천심의 꽃피는 인연 병마속에 핀 덴마크 무궁화 4송이꽃

병마속에 핀 덴마크 무궁화 4송이꽃 (진딧물이 끼고 봉오리가 부러지고 잎사귀가 말라버리는 현상) 9월달에 동네 화원에서 사온 덴마크 무궁화가 병이든 상태이었는지 진딧물이 끼고 꽃봉우리에 힌띠가 생기면서 꽃이 피기도 전에 부러져버리는데 진딧물 약을 쳐봐도 소용이 없었다 나무의 상태는 잎사귀가 누렇게 뜨고 꽃봉오리는 좀자랄만하면 걍 다부러져 버렸다 몰골을 보면 고사 직전이라 바이러스 감염이 의심이되어 살균제를 투약하였는데 성장에 문제가 생겼다 휴유증 때문인지 봉오리가 미처자라기도 전에 개화를 하였다 목에 힌띠가 생기는 증상을 사라졌으나 저성장 상태에서 개화를 하니 꽃도 자연이 작게 피었다 (꽃봉오리에 힌띠가 생기면서 부러지는 병) 야밤에 피고 있는 덴마크 무궁화 병마와 싸우며 독한 약을 뒤집어 쓴체 끈질기게..

02 2020년 11월

02

부처님 말씀 양무제와 지공국사 인과법문

(자료출처 예산 수덕사) 지공선사 인과법문 *'`'*.,.*'..*'`'*.,.*'`..*'`'* ..*'`'*.,.*'..*'`'*.,.*'`. 지공화상 (指空和尙?~1363)인도출신 고려말 승려 양(梁)나라 무제(武帝)의 이름은 소연(蕭衍)이며 성품이착하고 불법을 믿어 당시의고승 지공(指空)스님을 국사로 모셨다 *'`'*.,.*'..*'`'*.,.*'`..*'`'* ..*'`'*.,.*'..*'`'*.,.*'`. 지공선사의 인과법문 지공선사 인과법문은 양나라 무제와 지공스님과에 문답 형식의 대화인데 인과를 깨우치게 하는 귀한 법문이라 2015년 6월에 블로그에 올린적이 있으나 내용을 못보신 벗님들을 위하여 내용 일부를 옮겨서 공개합니다 ..*'`'*.,.*'..*'`'*.,.*'`..*'`'* ..*..

27 2020년 10월

27

카테고리 없음 수난의 덴마크 무궁화와 천심

(9월에 사온 덴마크 무궁화꽃) 9월달에 동네 화원에서 화분을 하나 사왔는데 .. 식물 이름이 덴마크 무궁화 이다 화원에서 처음 보는 꽃이라 이뻐서 사게 되었다 동네에 있는 화원이나 단골로 다니는 화원은 아니지만 꽃이 한송이가 피어있고 화분은 바짝 마른 상태이나 봉우리가 여러게 생기는 중이라 계속 꽃이 필것 갖기에 8000원을 주고 집에 가져 왔는데 얼마 못가서 문제가 발생했다 봉오리에 가서 힌띠가 생기더니 꽃이 피기 전에 부러져서 떨어졌다 (봉우리 아래 힌띠가 생기는 현상 ) (일단 힌띠가 생기면 자라지 못하고 맥없이 부러진다) (봉오리가 부러진 덴마크 무궁화) (진딧물의 공격속에서도 용케 살아서 피어난 덴마크 무궁화 2송이) 덴마크 무궁화는 덴마크 육종회사에서 품종을 개량하여 세계적으로 보급하면서 생..

23 2020년 10월

23

카테고리 없음 잃어버리지 않는 복

구잡비유경(舊雜譬喩經)상권 舊雜譬喩經卷上 오(吳) 천축삼장(天竺三藏) 강승회(康僧會) 한역 吳天竺三藏康僧會譯 잃어버리지 않는 복 30 옛날 어떤 부인이 늘 “나는 잃은 것이 없다”고 하였다. 그래서 그 아들이 어머니의 가락지를 훔쳐다 물 속에 던져 버리고 그 어머니에게 가서 물었다.“금가락지를 어쨌습니까?” 어머니는 말하였다. “나는 잃은 것이 없다.” 뒷날 어머니는 목련과 아나율과 대가섭을 청하여 공양하기로 하였다. 그래서 고기가 있어야 되겠기에 사람을 시장에 보내어 고기를 사 가지고 돌아와 다루다가, 고기 배 안에서 금가락지를 얻었다. (자료출처 인천능허대공원) 어머니는 아들에게 말하였다. “나는 잃은 것이 없다.” 아들은 매우 기뻐하면서 부처님께 나아가 여쭈었다. “저의 어머니는 무슨 인연으로 저 ..

10 2020년 10월

10

부처님 말씀 부처님께 밥을 공양하여 얻는공덕

(자료출처 강남 봉은사 부처님 오신날 봉축행사 장면) 구잡비유경(舊雜譬喩經)상권 舊雜譬喩經卷上 오(吳) 천축삼장(天竺三藏) 강승회(康僧會) 한역 吳天竺三藏康僧會譯 35 옛날 사위성 밖에 사는 어떤 부인은 청신녀(淸信女)가 되어 계행을 순수히 갖추었다. 부처님께서 그 집 문에 가서 걸식하실 때, 부인은 부처님 발우에 밥을 담고 물러나 예배하였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하나를 심으면 열이 생기고, 열을 심으면 백이 생기며, 백을 심으면 천이 생긴다. 이리하여 만이 생기고, 억이 생기며, 또 도를 보는 자리를 얻게 되느니라.” 도덕을 믿지 않는 그 남편은 뒤에서 잠자코 부처님의 축원을 듣고 있다가 여쭈었다. “사문 구담의 말씀은 어찌 그리 지나치십니까? 한 발우의 밥을 보시함으로써 그러한 복을 받고, 또 ..

댓글 부처님 말씀 2020. 10. 10.

27 2020년 09월

27

자유계시판 경자년 코로나와 추석성묘

경자년 코로나19와 추석성묘 경자년 초가을의 하늘은 날씨가 맑고 청명하다 추석 명절은 다가오는데 세상은 병겁의 재앙으로 온통 편안하지 못하다 당국에서는 전염을 막기 위해서 공원 묘지에 전면 봉쇄령을 발동하니 성묘는 미리미리 날잡아서 갔다와야 한다 사람이 몰리는 토요일 일요일을 피해서 성묘를 가려니 자연히 날을 살펴야 했는데 천문 하늘의 별자리와 칠요와 날짜를 살펴보니 9월23일 수요일이 나에게는 좋은날이라 23일을 택해서 인천가족공원으로 어머니 성묘를 다녀왔다 가족공원 입구에 도착하니 사람이 없어서 한가하고 조용했다 명절때면 이지역은 상인들과 성묘객들로 붐벼서 걸음 걷기가 어려울 정도인데 오늘 따라 인적이 드물고 한가하다 화원에 들려보니 화려한 꽃들이 반기는데 힌색 국화 한송이를 사들고 묘소로 향했다 묘..

댓글 자유계시판 2020. 9. 27.

17 2020년 09월

17

부처님 말씀 귀신을 겁내지마라

구잡비유경(舊雜譬喩經)하권 舊雜譬喩經卷下 오(吳) 천축삼장(天竺三藏) 강승회(康僧會) 한역 吳天竺三藏康僧會譯 도인(道人)은 귀신을 겁내지마라 52 옛날 도인 다섯 사람이 함께 길을 가다가 눈과 비를 만나 어떤 신사(神寺)에서 잤다. 그 집 안에는 귀신의 형상이 있는데, 그것은 그 나라 백성들과 관리들이 받들어 섬기는 것이었다. 그 중 네 사람이 말하였다. “오늘 밤은 몹시 추운데 이 나무 사람[木人]을 태워 불을 때자.” 한 사람이 말하였다. “이것은 사람들이 받들어 섬기는 것이니 부술 수가 없다.” 그리하여 부수지 않고 그대로 두었다. 그 집에 있는 귀신들은 늘 사람을 잡아먹었다. 그들은 저희끼리 말하였다. “저 한 사람을 잡아먹자. 저 한 사람은 우리를 두려워하는데, 저 네 사람은 몹시 굳세어 범할 ..

11 2020년 09월

11

부처님 말씀 하루 재계와 60만년의양식

구잡비유경(舊雜譬喩經) 상권 舊雜譬喩經卷上 오(吳) 천축삼장(天竺三藏) 강승회(康僧會) 한역 吳天竺三藏康僧會譯 15번째 이야기 옛날 어떤 네 성(姓)이 부처님을 청해 공양하였다. 그때 마침 한 우유 장수가 왔다. 그에게 밥을 먹이고 그로 하여금 재계(齋戒)를 가지고 경을 듣게 하였다. 우유 장수가 집에 돌아가자 그 부인은 말하였다. “나는 당신을 기다리느라고 아직 아침도 먹지 못했습니다.” 그리하여 억지로 그 남편에게 밥을 먹여 재계하려는 뜻을 깨뜨렸다. 그러나 그 남편은 일곱 번 천상에 나고 일곱 번 인간에 났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하루만 재계를 가져도 60만 년의 양식이 있다. 그리고 다시 다섯 가지 복이 있다. 첫째는 병이 적고, 둘째는 몸이 편안하며, 셋째는 음욕이 적고 넷째는 잠이적으며 ..

02 2020년 09월

02

부처님 말씀 주어진 인연은 막지못한다

구잡비유경(舊雜譬喩經) 상권 舊雜譬喩經卷上 오(吳) 천축삼장(天竺三藏) 강승회(康僧會)한역 吳天竺三藏康僧會 '`'*.,.*'..*'`'*.,.*'`..*'`'* ..*'`'*.,.*'..*'`'*.,.*'`. 20 번째 이야기 주어진 인연은 막지못한다 ``'*.,.*'..*'`'*.,.*'`..*'`'* ..*'`'*.,.*'..*'`'*.,.*'`. 어떤 부인이 딸을 낳았는데 얼굴이 아름답기 견줄 데가 없었다.나이 세 살이 되어 국왕은 데려다 보고 도인을 불러 상을 보이면서 물었다.“뒷날 부인이 되겠는가?”도인은 대답하였다. “이 여자는 남편을 둘 것인데 왕은 그 다음이 될 것입니다.” “내가 마땅히 감옥에 숨겨 두리라.” 왕은 곧 고니를 불러와 물었다.“네 있는 곳이 어디냐?”고니는 대답하였다. “저..

31 2020년 08월

31

부처님 말씀 술마신 세사람이 받는 과보

구잡비유경(舊雜譬喩經) 상권 舊雜譬喩經卷上 오(吳) 천축삼장(天竺三藏) 강승회(康僧會)한역 吳天竺三藏康僧會譯 구잡비유경 8번째 이야기 옛날 부처님께서 제자들을 데리고 길을 가시다가, 술에 취한 사람 셋을 만나셨다.한 사람은 풀 속으로 도망쳐 들어가고 한 사람은 바로 앉아 제 따귀를 때리면서 ‘ 죄송스럽게 계율을 범했습니다’라고 말했으며, 또 한 사람은 일어나 춤을 추면서 ‘내가 부처님 술을 먹지 않았는데 무엇을 두려워 하랴’고 하였다. 부처님께서 아난에게 말씀하셨다. “풀 속으로 도망친 사람은 미륵이 부처가 될 때에 아라한이 되어 해탈할 것이요, 바로 앉아 제 따귀를 친 사람은 천 부처를 지나 최후의 부처가 나왔을 때에 아라한이 되어 해탈할 것이며,일어나 춤을 춘 사람은 끝내 제도 되지 못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