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며 사랑하며 배우며...

여행과 영화, 책, 음악, 그림 그리고 이야기...

[강원도 춘천] 옥광산 - 영화 속 주인공 피규어 세계 & 옥동굴 체험장 & 백윤기 조각

댓글 0

국내여행기/국내여행기

2021. 1. 27.

 

 

 

 

 

휴무일 : 연중개방 (코로나 발생 이전에 다녀온 것이기에 코로나 발생 이후 영업시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전화: 033) 241-0300 

주차: 무료

 

 

[빵집과 음식점]

춘천 옥광산은 약 420만평의 광구에 약 30만 톤의 풍부한 매장량을 가지고 있는 최고 품위의 백옥광산이라고 합니다. 저 멀리 건물 위에 있는 피규어는 철인 28호로 옥광산 대표가 가장 사랑하는 캐릭터라고 합니다.

 

 

 

엄청나게 많은 피큐어가 전시되어 있는 달아실입니다. 달아실 아래 작게 한문으로 월곡(月谷) Moon Valley라고도 쓰여 있습니다. 월곡은 마을 이름이라고 합니다.

예전에 달아실은 조각가 권진규 미술관으로도 소개되었던 곳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170여 점의 권진규 작가의 작품들이 유족의 품으로 다시 돌아가게 되었고 유족은 서울 시립미술관에 작품을 온전히 기증하기로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이 작품이 매우 멋있는데 어느 영화 또는 만화 캐릭터인지 모르겠네요.

 

 

 

[마징가 Z]

 

 

달아실로 들어가 볼까요?

 

 

달아실 1층 백윤기 갤러리 앞에 전시되어 있는 백윤기 작가의 작품인데 제목은 확인할 수 없네요. 

 

 

[전항섭 <합일전상(合一前像)> 참나무와 청동, 1988]
[백윤기 갤러리 작품]

 

[백윤기 <막둥이> <맏이>]

 

[사진 왼쪽 : 백윤기 <무구>]

권진규님의 춘천고 후배인 백윤기 작가의 작품 <권진규 좌상>을 찍었는데 초점이 안 맞았네요. 

 

 

 

 

 

입장권을 사서 피규어를 보기 위해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올라갑니다. 

 

[마징가 Z / 아이언맨]

 

[배트맨 / 캡틴 아메리카 / 헐크 /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 헐크 / 배트맨]
[슈퍼맨 / 헐크 / 배트맨 / 원더우먼 / 히스 레저의 조커 / 스파이더맨]

호아킨 피닉스의 조커도 언젠가는 이곳에 전시되겠지요. 

 

 

[인디애너존스 시리즈 레이더스의 숀 코너리, 해리슨 포드 / 말레피센트-안젤리나 졸리 / 신사는 금발을 좋아한다-마릴린 먼로 / 마이클 잭슨]
[대부-비토 콜레오네역의 말론 브란도 / 마스크-짐 캐리 / 파이트 클럽 - 브래드 피트]

고등학교 때 AFKN에서 토크 쇼에 출연한 짐 캐리의 다재다능한 재능을 보고 짐 캐리를 좋아하기 시작했었답니다. 여기서 짐 캐리를 보게 되니 반갑네요. 아카데미 수상을 거부했던 말론 브란도, 샤넬 No. 5를 입고 잔다는 마릴린 먼로 그리고 브래드 피트, 해리슨 포드 등 정말 많은 영화 속 반가운 배우들의 피큐어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마이클 잭슨 / 엘비스 프레슬리]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과 락앤롤의 제왕 엘비스 프레슬리는 너무 위에 작게 전시되어 있어 놓치고 지나칠 뻔 했습니다. 너무 높아 잘 보이지도 않습니다. 엘비스가 이런 대접을 받다니... 그리고 충격적 죽음을 안겨준 마이클 잭슨...

 

 

[캐리비안의 해적 - 조니 뎁]
[아이언맨 / 터미네이터]

 

[3D 영화 아바타]

3D 영화는 <아바타>보다 어릴 적 영화관에서 보았던 우리나라 사극 3D를 잊을 수 없답니다. 그때는 종이로 만든 안경을 쓰고 봤는데 화살이 곧장 나를 향해 날아오는 것 같은 섬뜩한 공포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바타>는 약간 옆으로 비켜가는 느낌이어서 그때와 같은 긴장감은 적었습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미친) 모자 장수, 캐리비안의 해적의 조니 뎁 / 캡틴 아메리카 / 퍼니셔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앤트맨 - 폴 러드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아기 그루트]
[반지의 제왕 - 올랜도 블룸 / Back to the Future - 마이클 J. 폭스와 크리스토퍼 로이드]
[스타 워즈 - 해리슨 포드와 레아 공주 캐리 피셔]
[마징가 Z]
[배트맨 / 조커 / 원더 우먼 / 슈퍼맨]
[스타워즈]
[로보트 태권 V]

 

 

 

 

[아톰]
[백설공주, 스누피, 뽀빠이와 올리브, 미키 마우스, 도널드 덕]

 

 

 

 

 

이제 1900년대 중반의 시절로 돌아가 볼까요?

 

 

수십만 점의 피규어를 보유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곳에 얼마나 전시되어 있는지 알 수는 없으나 엄~청나게 많은 피규어들이 있어 천천히 감상하려면 몇 시간으로도 모자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본 영화나 만화 주인공과 제가 좋아하는 가수나 배우가 보이면 사진에 담기 바빴답니다. 먼저 와서 보았던 가족은 밖에서 기다리고 있기에 빠르게 훑듯이 보고 나와 많은 것을 지나쳐야 했지만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달아실에서 나와 달아실 건물 뒤로 걸음을 옮깁니다.

 

[옥으로 제작한 관세음보살상]

 

 

 

 

 

그림 같은 빵집은 두 곳이 있는데 주차장쪽에 있는 빵집이 더 다양했던 것 같습니다.

 

 

 

 

이제 찜질방과 옥동굴 체험장, 옹기 박물관, 기념품점이 있는 건물로 들어갑니다.

 

[백윤기 - 고양이]
[중요무형문화재 100호 옥장(玉匠) 장주원 장인 전시관]
[중요무형문화재 100호 옥장(玉匠) 장주원 장인 전시관]
[청나라 - 옥 배추 공예품]

옥 공예품으로 가장 유명한 작품은 대만 국립고궁박물관에서 볼 수 있는 청나라 때 옥 장인이 만든 옥 배추 공예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름은 알 수 없는 옥공예 명인이 17세부터 76세까지 59년 동안 오직 이 한 작품만 완성해놓고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위 사진은 친구가 대만 여행에서 찍은 것입니다.

 

 

 

 

[지용호 - 광부, 2017]

 

옥동굴체험장 및 옹기박물관 입장료는 성인 5,000원입니다.

 

 

바닥과 벽 모두 옥입니다.

 

갱도가 긴 편이라 곳곳에 쉬어가는 곳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옥광산에서 생산하는 생수를 달아실의 장난감 박물관 입장권을 사면 무료로 한 병을 줍니다.

 

[왼쪽 - 굴뚝, 조선 후기]
[제기, 일제강점기]
[굴뚝 - 조선 후기]
[ 새장식모양 연가, 일제강점기, 굴뚝으로 사용]
[퇴주기, 일제강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