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2022년 05월

26

카테고리 없음 치매 치료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검]

Music: 원점 치매 치료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많은 사람들이 치매는 완치가 불가능한 병으로 알고 있다. 따라서 '치매 치료'라는 말과 '치매약'에 대한 거부감이 많다. 하지만 치매 진단을 받았다면 치료에 집중해야 한다. 치매는 수년에 걸쳐 진행하는 병이고, 치매 치료는 그 진행속도를 확실하게 늦춰준다. 치매의 진행을 늦추는 약 치매의 진행 속도를 늦추는 치료는 널리 4가지 정도이다. 도네페질, 리바스 티그 민, 갈라타 민, 메만틴 등이 해당된다. 환자에 따라 복용하는 약의 양이나 종류가 다르나 일반적으로 하루 1~2번 정도 꾸준히 복용하면 치매의 진행을 억제할 수 있다. 사람마다 진행속도가 다르므로 약을 먹었을 때 조절 가능한 정도는 다르다. 분명한 것은 누구든 약을 먹으면 진행 속도를 늦출 수 ..

26 2022년 05월

26

카테고리 없음 사랑의 이름으로 머문다면(★)▶[검]

Music: 사랑없인 난 못살아요 사랑의 이름으로 머문다면 걸어도 걸어도 끝이 없고 채워도 채워도 채울 수 없는 생의 욕망이 있다면 마음 다하여 사랑할 일이다 인연도 세월도 바람처럼 스쳐 지나는 생의 들판에서 무엇으로 위안삼아 먼길을 가라 누구를 위하여 눈물을 삼키고 아파도 쓰러져도 가야 하는 생의 길은 얼마나 긴 방황인가 파도처럼 밀려들어 부서지고 썰물처럼 사라져 가는 세월을 두고 덧없음에 마음 둘 일이 아니다 진정 가슴을 열어 세월에 맞서 뜨겁세 태우고 태워 사랑할 일이다 애절한 그리움에 마음 다하고 눈물겹도록 손길을 마주 한다면 가는 길에 멀어도 그리 거칠어도 미련 없을 세월이요 생 이리라 한없이 태워야 할 생의 욕망이라면 진정 뜨거운 사랑을 하여야 할 일이다 스치는 바람도 사랑으로 머물고 스치는 ..

26 2022년 05월

26

카테고리 없음 쉬는 법을 배우자(★)▶[검]

Music: 꽃밭에서 쉬는 법을 배우자 어느 가을날, 한 농촌마을에서 두 농부가 논에서 열심히 벼를 베고 있었다. ​한 사람은 허리를 펴는 법 없이 계속해서 열심히 벼를 베었다 ​그러나 다른 한 사람은, 중간중간 논두렁에 앉아 쉬었다. ​거기에다 노래까지 흥얼거리면서 말이다 ​저녁이 다 되어 두 사람은 허리를 펴고, 자기가 베어 놓은 볏단을 뒤돌아보았다. ​그런데, 틈틈이 논두렁에 앉아 쉬던 농부가 베어놓은 볏단이 많았던 것이다. ​쉬지 않고 이를 악물고 열심히 일만 한 농부가 따지듯 물었다 ​“아니 나는 한 번도 쉬지 않고 일했는데, 이거 도대체 어떻게 된 거지? ​틈틈이 쉬었던 농부가 빙긋이 웃으며 이렇게 대답했다 ​“응, 난 쉬면서 낫을 갈았거든..........” 허걱. 이쯤에서 우리들이 한 번쯤..

22 2022년 05월

22

카테고리 없음 부드러운 사람(★)▶[검]

Music: 머무는바 없는 빈마음 부드러운 사람 참사람, 난사람, 든 사람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참사람은 정직한 사람이고, 난사람은 능력 있는 사람, 그리고 든 사람은 학식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그래서 예로부터 우리는 참사람, 난사람, 든 사람이 되라는 가르침을 받아왔습니다. 그런데 세상을 좀 살다 보니, 그게 아니더라고요. 참사람, 난사람, 든 사람보다 더 대단한 사람이 있는데, 바로 부드러운 사람입니다. 세상에서 정말 힘 있는 사람, 정말로 돈 많은 사람, 정말이지 경륜 높은 사람들의 공통점 하나는 이들 모두가 하나같이 부드러운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귀동냥으로 들은 법정스님의 말씀 중에 이런 이야기가 있습니다. 임종을 앞둔 스승이 마지막 가르침을 주기 위해 제자를 불렀습니다. 그러고는 제자 앞에서 ..

22 2022년 05월

22

카테고리 없음 뿌린 대로 거두리라 (★)▶[검]

Music: 꽃 밭에서 뿌린 대로 거두리라 상처를 주면 상처로 돌아오고, 희망을 주면 희망으로 돌아온다. 남에게 대접받고 싶은 만큼 먼저 대접할 줄 알아야 한다. ‘말이 입힌 상처는 칼이 입힌 상처보다 깊다.’는 모로코 속담이 있다. ‘말은 깃털처럼 가벼워 주워 담기 힘들다.’는 탈무드의 교훈도 있다. 상대를 낮추며 자신을 올리려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상대를 무시하면 자신도 무시당하게끔 되어 있다. 배려와 존중의 말로 자신의 격을 높여가야 한다. 날개는 남이 달아주는 것이 아니라, 자기 몸을 뚫고 스스로 나오는 것. 당신 속에 숨어있는 꿈의 날개를 활짝 펴고, 높이 날아오르는 하루를 만들어라. 中, = 이지성 = 🔶 좋은 글 중에서 🔶 우리 벗님들~! 健康조심하시고 親舊들 만나 茶 한잔 (소주 한잔)..

22 2022년 05월

22

카테고리 없음 황금인생(黃金人生)을 만드는 오부자(五富者)란 (★)▶[검]

Music: 천생연분 황금 인생(黃金人生)을 만드는 오부자(五富者)란 황금 인생을 만드는 오부자 (五富者)란... ♡첫째 '돈 부자' 얼마나 가졌느냐가 아니고 얼마나 쓰느냐에 달려있다. ♡둘째 '시간 부자' 어느덧 인생의 2분의 1이 아니고 4분의 3을 향해 다가가고 있다. ♡쓸데없는 일에 낭비하여 쫓기는 시간 가난뱅이가 되지 말고 시간 부자가 돼라. ♡셋째 '친구 부자' 친구가 많은 사람은 인생 후반이 넉넉한 진짜 부자다. ♡넷째 '취미 부자' 늘 생기가 넘친다. 즐길 수 있는 일이 있어 나날이 설레기 때문이다. 지금이라도 취미 부자가 되도록 해야 한다. ♡다섯째 '건강 부자' 건강이 빈곤하면 위의 모든 것이 무의미해진다. 특히 다리부터 튼튼하여야 한다. ♡나이 들면 여행을 가도 멋진 풍경이나 훌륭한 ..

22 2022년 05월

22

카테고리 없음 만병의 시초 감기 치료...이젠 걱정 뚝 (★)▶[검]

Music: 눈물속에 핀꽃 만병의 시초 감기 치료... 이젠 걱정 뚝 감기는 추워서 생긴다, 감기에 걸리면 누구나 몸에 열이 난다. 몸이 더워져야 감기가 낫기 때문이다. 그런데 우리는 열을 내려야 하는 것으로 잘못 알고 있다. 감기 때문에 나는 열은 허열이고, 오히려 몸속은 냉한 상태이다. 감기 걸려 보면 몸이 춥고 오들 오들 떠는 걸 알 수 있다, 감기 증상에 따른 치료법 증상에 따라 3가지로 분류하여 치료한다. 1) 소양 감기 증상 ㅡ 목이 아프고, 따갑고, 목이 쉬고 편도선이 붓고, 편두통, 가래, 한열 왕래(寒熱往來)가 있을 때.... ※치료 ㅡ 요구르트 5병을 따듯하게 데워서 식초 한 큰 술을 넣고 잘 때 먹고 땀을 반듯이 2시간 내야 한다. (아기는 먹는 양을 줄이면 됨) 2) 태양 감기 증상..

22 2022년 05월

22

카테고리 없음 친구야. 철길이 두 개인 이유가 뭔지 아니? (★)▶[검]

Music: 친구 친구야. 철길이 두 개인 이유가 뭔지 아니? 철길이 두 개인 이유가 뭔지 아니? 그것은 길은 혼자서 가는 게 아니라는 뜻이야. 멀고 험한 길일수록 둘이서 함께 가야 한다는 뜻이란다. 친구야. 철길이 왜 나란히 가는지 아니? 그것은 함께 길을 가게 될 때에는 대등하고 평등한 관계를 늘 유지해야 한다는 뜻이야. 토닥토닥 다투지 말고 어느 한쪽으로 기울지 말고 높낮이를 따지지 말고 가라는 뜻이다. 사랑하는 친구야. 철길은 왜 서로 닿지 않는 거리를 두면서 가는지 아니? 그것은 사랑한다는 것은 둘이 만나 하나가 되는 것이지만 하나가 되기 위해서는 둘 사이에 알맞은 거리가 필요하다는 뜻이야. 서로 등 돌린 뒤에 생긴 모난 거리가 아니라 서로 그리워하는 둥근 거리 말이다. 친구야. 철길을 따라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