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2021년 05월

17

카테고리 없음 《생활 필수 꿀팁》 잘못 알려진 자동차 관리 상식 10가지 (★)▶[검]

《생활 필수 꿀팁》 잘못 알려진 자동차 관리 상식 10가지 1. 주행 3,000km마다 엔진오일을 교환해야 한다.(X) 엔진오일은 10,000km 주기로 교환해도 지장이 없다. 다만, 공회전이 많은 시내운전이나 비포장도로주행 등 엔진에 무리가 가는 운행이 잦을 때는 5,000~6000km 주행 후 교환하고 고속주행 위주의 차량은 10,000km 주행 후에 교환해도 무방하다. 롱 라이프인 합성유는 10,000~15,000Km 정도를 타기도 한다. 2. 자동변속기 오일은 4만 km마다 교환해야 한다.(X) 10만 km마다 교환해도 된다고 한다. 그리고 최근에 출고된 차량은 대부분 10만 km에 맞는 고급 오일이 들어 있다. 3. ABS는 만능이다.(X) ABS가 제동거리를 크게 줄여 주는 것은 사실상 아니다..

16 2021년 05월

16

카테고리 없음 홀수 문화 (★)▶[검]

홀수 문화 🔶김 문억🔶 홀수는 우리 민족정신문화의 깊은 뿌리다. 거슬러 올라가 보면 까마득한 시절부터 조선의 혼 속에 묻혀 내려온 민족문화다. 자연스러운 일상생활의 넉넉한 관습에서 얻어진 지혜의 소산으로 홀수는 딱 맞아떨어지는 짝수에 비해서 넉넉하고 여유롭다. 그중에서도 특히 3을 선호하고 있지만 1.3.5.7.9 모두가 우리 생활 속 깊이 맥을 내리고 있다. 우선 국경일이라든가 명절이 모두 홀수 날이다. 뿐만 아니라 때 맞춰서 돌아오는 절기가 거의 홀수 날에 들어있다. 설날과 추석이 그렇고 정월 대보름 삼짇날 단오 칠석 백중이 그렇다. 9월 9일은 구일이라 하여 남자들은 시를 짓고 여자들은 국화전을 부쳤다. 천고마비의 살찌는 계절을 즐기던 조상님들의 흐뭇한 얼굴이 떠오른다. 생활 곳곳에 뿌리내린 3의 ..

16 2021년 05월

16

카테고리 없음 덕德이란 (★)▶[검]

덕德이란 덕이란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얻은 수양(修養)의 산물이며 노력의 결과입니다. 덕에는 음덕(陰德)과 양덕(陽德)이 있는데, 음덕이란 남에게 알려지지 않은 선행(善行)을 말하고, 같은 선행이라도 남에게 알려지는 것을 양덕이라고 합니다. 세상에는 빛과 향기를 드러내는 것과 제 스스로는 아무것도 드러내지 않으면서 빛과 향기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물과 꽃이 그렇습니다. 아름다운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생명력을 불어넣는 물은 항상 가장 낮은 곳으로 흐르면서 세상의 온갖 때를 다 씻어줍니다. 바위와 험한 계곡을 마다하지 않고 모든 생명을 위해 묵묵히 그리고 쉬지 않고 흐르는 것입니다. 그런 물과 같은 사람, 물과 같은 인생이야말로 가장 아름답고 향기로운 존재가 아닐까 합니다. 다들..

16 2021년 05월

16

카테고리 없음 지금 삶이 더 행복 (★)▶[검]

지금 삶이 더 행복 "지금 삶이 더 행복"하다. 한 미국인 사업가가 멕시코의 작은 바닷가 마을로 휴가를 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작은 배를 타고 들어오는 어부 한 명을 만나 말을 걸었습니다. '이것들을 잡는데 얼마나 걸리셨어요?' '많이 안 걸렸어요.' '그럼 더 많이 잡을 수도 있었겠군요. 더 많이 잡으면 돈도 더 많이 벌 수 있지 않아요?' '뭐, 가족들 먹을 정도랑 친구들 나눠줄 정도만 있으면 되는걸.' '그럼 남는 시간에는 뭐 하시는데요?' 낮잠 좀 자고, 아이들과도 좀 놀고, 아내와도 좀 놀고, 뭐 그런다오. 저녁에는 마을을 어슬렁거리다 친구들 만나면 포도주도 한 잔 하고, 기타도 치고, 뭐 그러고 보내지요. 이 말을 듣자 미국인 사업가가 웃으며 말했습니다. 저를 아실지 모르겠지만, 미..

15 2021년 05월

15

카테고리 없음 아카시아 꽃과 할머니 가슴아픈 이야기 (★)▶[검]

♻️해마다 아카시아 꽃피는 5월이면 생각나는 가슴 아픈 이야기 🌂<육영수 여사 지시로 찾아간 성남 달동네 판잣집에선...> 북한에서 만난 북녘 동포들에게 소원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열에 아홉은 쇠고깃국에 흰쌀밥 한번 실컷 먹어 보는 것이라는 대답을 듣게 된다고 한다. 이 얼마나 절박하면서도 가슴 아픈 소원인가. 그들이라고 왜 고대광실에 천석꾼으로 살고 싶은 꿈이 없을 수 있겠는가. 그러나 그런 꿈을 갖기에는 그들이 처한 현실이 너무 어렵고 처참해서 그런 사치스러운 꿈이나 희망은 다 저버린 것이 아닐까. 남쪽에 살고 있는 우리도 불과 사십 여 년 전만 해도 쌀밥을 온 가족이 배불리 먹어 보는 게 소원인 때도 있었다. 인구는 많고 식량은 절대량이 부족해 심지어 밤나무 같은 유실수 재배를 권장해 그 열매로 주..

14 2021년 05월

14

카테고리 없음 천재 불용(天才不用) (★)▶[검]

천재 불용(天才不用) ■천재 불용(天才不用)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즉, 재주가 덕을 이겨서는 안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오늘날 온갖 재주만이 넘쳐나니 걱정입니다. 왜 이렇게 되었을까요? 요즘 젊은 엄마들은 너 나 할 것 없이 자식을 천재로 키우려고 합니다. 하지만 세상에 나가 훌륭한 사람이 되는 것은 천재가 아니라 덕이 있는 사람입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고 지도자의 위치에서 사회를 이끄는 사람은 천재가 아니라 덕이 높은 사람입니다. 사람들은 천재를 부러워 하지만 천재는 오래가지 못합니다. 하지만 덕은 영원합니다. 그러므로 머리 좋은 사람으로 키우기 전에 덕을 좋아하고 덕을 즐겨 베풀 줄 아는 사람으로 키워야 할 것입니다. 공자는 천재 불용(天才不用) 이라 하여 더없이 머리만 좋은 사람은 아..

11 2021년 05월

11

카테고리 없음 아차비아 하우자재 (我且非我 何憂子財) (★)▶[검]

아차비아 하우자재 (我且非我 何憂子財) 두 스님이 산길을 걸었다 제자 스님이 배가 고파서 도저히 걷지 못하겠다고 했다 두 스님이 고개를 넘자 그들 앞에 참외밭이 나타났다. 스승 스님은 제자 스님에게 저기 가서 참외를 몇 개 따오라고 했다 워낙 배가 고팠던 제자 스님은 주인 모르게 숨어들어 참외를 땄다, 그 순간 스승 스님이 "도둑이야!"라고 외쳤다 주인이 달려 나오자 제자 스님은 죽어라고 뛰어 달아났다. 두스 님은 한참 후에야 서로 만났다. 스승 스님이 물었다 "조금 전에는 배가 고파서 한 걸음도 걷지 못하겠다고 하더니 지금은 잘도 달리는구나 조금 전의 네가 너이더냐, 아니면 잘도 달리는 지금의 네가 너이더냐?" 나는 참된 나를 모른다 더러는 선한 생각을 하기도 하고 더러는 거짓을 생각하기도 한다 더러는..

11 2021년 05월

11

카테고리 없음 일곱 가지 예쁜 행복 (★)▶[검]

♡일곱 가지 예쁜 행복♡ 🎋 첫째, Happy look (부드러운 미소) 웃는 얼굴을 간직하세요 미소는 모두를 고무시키는 힘이 있습니다 🎋 둘째, Happy talk (칭찬하는 대화) 매일 두 번 이상 칭찬해 보세요 덕담은 좋은 관계를 만드는 밧줄이 됩니다 🎋 셋째, Happy call (명랑한 언어) 명랑한 언어를 습관화하세요 명랑한 언어는 상대를 기쁘게 해 줍니다 🎋 넷째, Happy work (성실한 직무) 열심과 최선을 다하세요 성실한 직무는 당신을 믿게 해 줍니다 🎋 다섯째, Happy song (즐거운 노래) 조용히 흥겹게 마음으로 노래하세요 마음의 노래는 사랑을 깨닫게 합니다 🎋 여섯째, Happy note (아이디어 기록) 떠오르는 생각들을 기뻐하세요 당신을 풍요로운 사람으로 만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