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2021년 06월

26

카테고리 없음 인생 말년 수컷의 운명 (★)▶[검]

인생 말년 수컷의 운명 부원병(夫源病) & 취사기(炊事期) "생식과 사냥의 임무가 끝난 늙은 수컷은 가족에 짐이 된다"는 만고불변의 원칙을 아는가? '동물의 세계'와 '인간의 세계'가 별반 다르지 않다. 늙은 남자가 가정에서 살아가려면, 사냥은 못하더라도 취사와 청소 등 가사는 할 수 있어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밥도 하고, 빨래도 하고 청소도 하고, 분리수거도 하고, 음식물 쓰레기도 버리고.. 가정이 평안하게 존속되려면 남녀가 어느 정도 가사분담을 해야 한다는 말인데.. 생각으로는 납득되어도 아직까지는 실천하기가 그리 쉽지는 않은 것 같다. 좀 더 늙으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일본 사람들은 최근에 '부원병(夫源病)'이라는 희한한 병명을 지어냈다. 정년퇴직한 남편이 원인이 되어 생기는 병이라고 한..

26 2021년 06월

26

카테고리 없음 부부 은행! (★)▶[검]

부부 은행! 부부가 되면 서로의 가슴에 부부 은행이 생긴답니다 살아가면서 똑같이 가슴에 사랑이라는 감정 은행을 가지고 살아가지요 오늘 당신은 부부 은행에 입금 하셨나요? 아니면 부부 은행에 출금하셨나요? 술을 마시고 왔다면 출금 집안일을 함께 했다면 입금 사랑해 여보!라고 했다면 입금 퇴근하고 집에 와 아내에게 내 밥은? 하고 물었다면 출금 아내 손을 잡으며 점심은 뭐 먹었어? 하고 물어본다면 입금 아내가 힘들다 할 때 뭐한 게 있다고 라고 핀잔 섞인 말을 했다면 출금 그랬구나! 하고 공감해주었다면 입금 아내가 핸드백을 갖고 싶다고 말할 때 돈이 썩었나 라고 말했다면 출금 적금 들어 사줄까 라고 말했다면 입금 지금 당신 부부가 의리로 살고 있다면 출금 사랑으로 살고 있다면 입금 남편은 남자 아내는 여자 ..

26 2021년 06월

26

카테고리 없음 '황금'보다는 더 소중한 것은? (★)▶[검]

'황금'보다는 더 소중한 것은?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는 탐험대가 유적을 조사하다가 인적 드문 산속에 위치한 곳에서 토굴을 발견하게 되었다. 그 토굴에서 탐험대가 발견한 것은 끝도 없이 쌓여있는 '황금'과 두 사람의 유골이었다. 탐험대장은 이 사람들이 왜 '황금'을 한 푼도 쓰지 않고 모으기만 하다가 죽었는지 그 이유를 알아내기 위해서 조사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렸다. 황금을 캐기 위해 온 두 사람은 오래된 토굴에서 금을 발견했고 한동안 금을 캐며 토굴에서 생활했다. 그러나 그들은 오로지 금을 모으는 데만 정신이 팔렸고 앞으로 먹을 식량도, 다가오는 겨울도 생각하지 못했던 것이다. ‘이 정도면 됐다’고 생각했을 때는 이미 겨울의 한 복판에 와 있었고, 식량도 모두 떨어졌고 땔감도 준비되지 않은 상태..

26 2021년 06월

26

카테고리 없음 '자신을 소중히', 그리고 '남을 존중'하세요 (★)▶[검]

'자신(自信)을 소중히', 그리고 '남을 존중'하세요 Treat yourself well Cherisyh others 나이가 들수록 현명해지기 때문에 우리 모두는 다음의 것들을 천천히 알게 됩니다. ^300불짜리 시계든 30불짜리 시계든 '가리키는 시각은 다 같다' 는 것. ^300불짜리든, 30불짜리든 지갑이나 가방 안에 '일정 금액의 돈을 그 안에 넣는다' 는 건 다 같다는 것 ^15만 불짜리 자동차나 3만 불 자동차나 '가는 길도 거리도 같고 결국 같은 목적지에 도달' 한다는 것 ^300불짜리 포도주나 10달러짜리 포도주나 '숙취를 느끼는 건 같다' 는 것.. ^^당신은 당신 내면에 '진정한 행복이 이 세상 물질부터 오는 게 아님'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일등석이든 이코노미석이든 비행기가 추락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