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2021년 09월

04

카테고리 없음 세 사람의 인생관♡ (★)▶[검]

세 사람의 인생관♡ 인생을 결정짓는 것은 주어진 환경도 아니고 재능도 아니라 합니다. <인생을 어떻게 보느냐> 그 인생관에 따라 자신의 삶도, 인생의 길도, 운명도 달라지게 된다고 합니다. 일본이 통일되기 전에 나라 전체가 혼란 그 자체였습니다. 일본을 통일하면서 차례로 패권을 쥐었던 세 사람은 -오다 노부나가, -도요토미 히데요시, -도쿠가와 이에야스 였습니다 이 세 사람의 인생관 에 따라 사람도 죽고 전쟁도 일어나고 세상의 평화도 왔습니다. 지도자의 인생관이 무엇이길래 이렇게 많은 차이를 만들었을까요? 일본의 한 작가는 두견새를 비유해서 이 세 사람의 인생관을 표현했습니다. 첫째는 오다 노부가나 울지 않는 두견새는 죽여버려라. 둘째는 도요도미 히데요시 울지 않는 두견새를 울게 하라. 셋째는 도쿠가와 ..

04 2021년 09월

04

카테고리 없음 흠집 없는 나무가 어디 있으랴 (★)▶[검]

Music:비익조 흠집 없는 나무가 어디 있으랴 험한 세상에 꿈을 안고 살면서 상처 나지 않은 눈빛이 또 어디 있으랴.. 별빛도 어둠에 겹겹으로 에워 싸이면서 빛나고, 꽃씨도 혹독한 한파에 시달리다가, 마침내 봄이 오면 발아하는 것을, 세상에 짓밟히지 않고 길을 가는 발자국이 어디 있으랴.. 뿌리 깊은 나무 치고 모진 풍파에 시달리지 않은 나무가 또 어디 있으랴... 다들 살아가면서, 살아오면서 삶 속엔 흠집 한 움큼, 상처 한 움큼, 한파 한 움큼, 풍파 한 움큼씩 서려있고 배어있으리라... 그것이 삶이고 삶의 양념일 게다. 여기까지 올 때는 나름대로 다 겪는 아프지만 쓰라리지만 하늘 보며 웃음으로 내뿜는 속에 남아있는 응어리들.... 그 응어리들도 모두 우리들의 시간이고 부분이고 감싸 안아주어야 할 ..

04 2021년 09월

04

카테고리 없음 학력보다 무서운 "경력", 그리고 "시스템"의 중요성 (★)▶[검]

Music:사나이 눈물 ♡ 학력보다 무서운 "경력", 그리고 "시스템"의 중요성 중국 광저우의 한 은행을 턴 두 형제의 강도사건 이야기이다. 두 형제 은행 강도는 당당하게 은행에 들어가서 이렇게 소리친다. ‘😡움직이지 마시오~!😡 이 돈은 정부의 돈 일뿐 이고 목숨은 여러분의 것이니 시키는 대로 가만히 있으면 아무 문제가 없을 것이오! 모든 사람들은 강도의 말에 예상외로 마음이 편해져서 조용히 엎드려 있었다. 이건 바로 ‘일반적인 생각을 바꾸는 반전 콘셉트 형성 전략!’ 강도라면 큰 패닉에 빠지는 일반적인 사람들의 생각을 바꾸는 데 성공한다. 그 와중에 한 늙은 여성이 갑자기 도발적인 행동을 하려고 하자 강도는 그녀에게 차분하게 말한다. ‘어머님~! 교양 있게 행동하십시오! 말씀드렸듯이 당신을 해칠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