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2021년 09월

26

카테고리 없음 겨울에도 씨를 뿌리는 사람-(★)▶[검]

Music:허공 겨울에도 씨를 뿌리는 사람- 이런 사람이 있었습니다. 54살 남자 이었고. 가정이 없습니다. 결혼도 하지 않아 독신입니다. 자녀도 없고, 부모도 없고, 친척도 없습니다. 공부도 하지 못 하였습니다. 중국집에 취직하여 오토바이를 타고 자장면 배달하는 배달원 입니다. 한달에 70만원 받는 것이 전부입니다. 재산이 없어 겨우 한명 누우면 꽉 차는 쪽방에서 혼자 잠만 자고 있습니다. 이 분을 계절로 말하면 봄 일까요? 여름일까요? 가을일까요? 겨울입니다! 말할 것도 없이 겨울입니다. 인생의 겨울입니다. 그의 이름은 김우수입니다. 2011년 9월 23일, 중국집에서 자장면 우동을 배달하던 중 승용차와 충돌하여 병원에 실려 갔습니다. 그리고 25일 만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런데 이명박 대통령과 김..

26 2021년 09월

26

카테고리 없음 몸이 내는 소리 (★)▶[검]

Music:옹이 몸이 내는 소리 우리의 몸은 끊임없이 우리에게 말을 걸고 있습니다. 가만히 들어보세요. "목이 뻣뻣해" "활기가 없어" "어지러워" "다리가 저려" "피로해" "좀이 쑤셔" "목말라" "손이 떨려" "발목이 아파" "목이 칼칼해" 등 굉장히 다양합니다. 몸은 수시로 소리를 냅니다. 몸을 좀 살펴달라고 신호를 보내는 것입니다. 때로는 작고 미세하게, 때로는 크고 요란하게 신호를 보냅니다. 작은 소리를 미처 듣지 못하면 좀 더 큰소리로 그마저도 놓치면 벼락같은 소리로~ 큰 소리가 나기 전 작은 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방법의 하나입니다. 각 신체기관이 무엇을 제일 무서워할까요? 1: 위는 차가운 것을 두려워합니다. 2: 심장은 짠 음식을 두려워합니다. 3: 폐는 연기를 무서워합..

26 2021년 09월

26

카테고리 없음 어리석음의 미학 (★)▶[검]

Music:한번준 마음인데 어리석음의 미학 다람쥐는 가을이 오면 겨울 양식인 도토리를 부지런히 땅에 묻어 둔다. 시간이 지난 뒤 다람쥐는 도토리 묻은 장소를 다 기억하지 못한답니다 결국 다람쥐의 겨울 식량이 되지 못한 도토리는 나중에 도토리나무가 되어 다시 다람쥐에게 도토리를 선물한다는 겁니다 만약, 다람쥐의 기억력이 탁월해서 묻어둔 도토리를 전부 찾아 먹어 버렸다면 산속에 도토리나무는 씨가 말랐을 것입니다 다람쥐는 어리숙함 때문에 또 다른 식량을 제공 받게 되는 것이지요 요즘 세상에 어리석은 사람을 찾기가 참 힘들지요 모두 영리하고 똑똑하죠 계산이 빠르고 이문에도 밝죠 영리하다 못해 영악하기까지 합니다 옛말에, "기지(其智)는 가급(可及) 하나 기우(其愚)는 불가급(不可及) 하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26 2021년 09월

26

카테고리 없음 고귀한 당신의 평생 건강을 위해서 이 글을 보냅니다 (★)▶[검]

Music:카페에서/최진희 고귀한 당신의 평생 건강을 위해서 이 글을 보냅니다 ♡하루에 잠은 6~8시간은 꼭 단잠을 자라 ♡잠자리에서 일어나면 누워서도 자신만의 운동을 하라 ♡일어나서는 입안을 깨끗이 양치를 꼭 하고 따뜻한 물을 한잔 마셔라 ♡아침식사는 거르지 밀고 소식이나 야채로 드시고 계란 프라이는 필수로 우유 한잔도 더불어 드세요 ♡매끼 빠지지 마시고 양파와 오이를 꼭 드세요 양파는 혈전 청소요 오이는 장내의 노폐물 배출자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일주일에 세 번 이상은 단백질을 섭치 하라 육류는 오리고기와 흑돼지가 최고다 왜 불포화 지방산이기 때문이다 곁 뜰이면 생선도 좋다 포화지방산 고기는 되도록 자제하라 ♡되도록이면 밀가루 음식은 자제하라 국수나 빵 수제비 등등 그것은 포도당이다 그래서 췌장이 인..

26 2021년 09월

26

카테고리 없음 인생(人生)의 참 맛~ (★)▶[검]

Music:인생길 인생(人生)의 참 맛~ 서로 보살펴 주고 모자라는 부분을 채워주고 언제나 아름답게 사랑하면서 살아갔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누가 그랬지요. 인생에서는 지식보다 경륜이 삶을 윤택하게 한다고요. 온갖 고초를 겪고 산전수전 겪다 보면 삶의 지혜도 깨닫고 사랑이 뭔지~! 인생이 뭔지~! 아픔이 뭔지~! 그리고 그리움은 추억이라는 것을 따로 배우지 않아도 우린 터득하며 살아갑니다. 행복을 추구하려면 배려와 희생이 필요하고, 만연의 웃음을 지으려면 마음이 순백해야 하고, 사랑을 받으려면 먼저 사랑을 베풀어야 하고, 마음을 비워버리면 가볍다 하셨습니다. 욕심에서 비워버리고 질투에서 비워버리고 다만, 사랑에서는 비우지 말고 꽉꽉 채워서 좋은 것으로 아낌없이 나누며, 이 세상 머무는 동안 고뇌는 멀리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