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2021년 11월

19

카테고리 없음 우화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검]

Music:흰구름 가는길 우화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사자가 양을 불러 '내 입에서 고약한 냄새가 나느냐?'라고 물었다 착한 양이 '네'라고 대답하자 사자는 '이 바보 같은 놈!' 하고는 양을 잡아먹었다. 사자는 늑대를 불러 똑같이 물었다 앞에서 양이 먹히는 것을 보았던 늑대가 '아니오.'라고 대답하자 사자는 '이 아첨 꾸러기 같은 놈!' 하곤 늑대도 잡아먹었다. 마지막으로 사자는 여우를 불러서 똑같이 물어보았다 양도 보고 늑대도 보았던 여우는 바보 같지 않으면서 아첨 꾸러기 같지 않으려면 어떻게 말을 하나 걱정하던 여우는 사자의 물음에 이렇게 재치 있게 대답하였다. “제가 감기에 걸려 코가 전혀 말을 듣지 않으므로 냄새를 맡을 수 없습니다.” 사자는 이쪽도 저쪽도 모두 듣기 싫은 말이나, 새로운 대답을 ..

19 2021년 11월

19

카테고리 없음 양말과 발 (★)▶[검]

Music:보슬비 오는 거리 양말과 발 여러분들 하루가 지나고 이제 주무시려고 양말을 벗을 것입니다. 그러면 발목에 양말 자국이 있습니까? 없습니까? 양말이 팽팽하면 자국이 깊게 패입니다. 우리 심장에서 쏟아져 나오는 혈액은 뜨겁습니다. 심장이 무슨 힘으로 평생 뛰고 무엇이 덮혀 주는지 아시는지요? 심장은 그 더워진 피를 우리 몸 전역에 보내어 나쁜 것들을 다 실어와서 정화를 하고 다시 뎁혀져 전신으로 보내어 집니다. 그런데 다리와 발로 내려갔던 피가 발목을 누르는 양말 때문에 흐름이 멈추게 되고 약하게 되는 사이 더운 피는 식어 집니다 ​ 그러기에 나이가 들면 많은 질병이 일어나고 늙음이 더 빨리 찾아오고 기력이 떨어집니다. 무엇보다 추위를 탑니다. 발이 시럽고 종아리가 차고 허벅지가 차고 엉덩이가 차..

19 2021년 11월

19

카테고리 없음 부인 찬양(婦人讚揚) (★)▶[검]

Music:그리워지네 / 안정희 부인 찬양(婦人讚揚) - Happy wife, happy life - (행복한 아내, 행복한 인생) 며칠 전 커피숍에 갔는데 ‘Happy wife, happy life' 라는 글이 담겨 있는 액자가 걸려 있었다. 얼핏 보기에 커피숍에 생뚱맞게 무슨 wife(아내)라는 글이 적혀있는가 의아했는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아주 멋진 뜻이었다. 해석해 본 즉, ‘아내가 행복해야 인생이 행복하다 는 것이다. 옆에 있던 친구가 그러면 우리말로 인 명재처 (人命在妻)이네? 라며 절묘하게 거들어 주었다. 맞다. 아내가 행복해야 삶이 행복하고 남편이 편하다. 남편의 운명은 아내의 손에 달려 있다.? 특히 나이 들어가면서 이러한 진리는 두드러진다. 칸트는 ‘남편 된 사람은 아내의 행복이 자신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