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2021년 12월

05

카테고리 없음 지지 않는 꽃(어느 노인의 기막힌 사랑 이야기) (★)▶[검]

Music:조각배(색소폰) 지지 않는 꽃 어느 노인의 기막힌 사랑 이야기 바보처럼 나리는 눈을 피하려 한평 남짓한 구두 수선집으로 몸을 숨겼습니다 문을 열자 담배를 태우다 끄셨는지 아직 빠져나가지 못한 퀴퀴한 연기가 작은 환풍기를 통해 다투어 빠져 나갈 때 나이 70 이 넘으신 분이 양다리가 없으신 불구의 몸으로 창 너머 연무한 하늘을 바라보시다가 거북이처럼 다가와 나의 흙 묻은 구두를 품듯이 안으며 닦기 시작했습니다. 불구의 어르신 앞에 다리를 꼬고 앉은 제 행동이 무례한 것 같아 어르신! 힘들게 번 돈 어디에 쓰시나요? 하고, 공손히 여쭙는 나의 말에 나에 눈을 피해 작은 창을 바라보다 밖의 나리는 눈을 보면서 눈물을 훔치며 주섬 주섬 말을 찾다가 가슴에 응어리진 긴 지난날의 긴 이야길 나에게 들려주..

05 2021년 12월

05

카테고리 없음 인생은 늙어야 제 맛! (★)▶[검]

인생은 늙어야 제 맛! 고운 마음으로 바르게 열심히 살아온 모든 노인들에게 늙음은 더할 수 없는 기쁨과 감사의 행복이며 축복이다. 나이 들어가면서 젊을 때처럼 살고 싶다면 오늘이 불행해진다. 젊을 때처럼 몸이 빠르지도 않고, 변화에 적응도 잘 안되며, 체력도 예전 같지 않은데, 예전처럼 살고 싶다면, 옛날 잘 나갔을 때를 생각하면 현재의 삶이 우울해져요. 나이 들어가는 게 괴로운 걸까요? 아니에요, 나이가 좀 들어야 인생의 맛을 알잖아요. 젊었을 때는 미숙했지만 나이가 들면 경험이 많아져서 원숙한 맛이 있어요. 술도 익어야 맛이 나고, 된장도 숙성해야 맛이 나고, 인생도 늙어야 제 맛이 난답니다. 🔶 인터넷 글 옮김 🔶 우리 벗님들~! 健康조심하시고 親舊들 만나 茶 한잔 (소주 한잔) 나누시는 餘裕롭고 ..

05 2021년 12월

05

카테고리 없음 행복하고 아름답게 사는 삶 (★)▶[검]

Music:= 정=정 행복하고 아름답게 사는 삶 모든 괴로움은 어디서 오는 가? 자기만 생각하는 이기심에서 온다. 모든 행복 은 어디서 오는 가? 남을 먼저 생각하는 이타심에서 온다. 혼자 있을 때는 자기 마음의 흐름을 살피고 여럿이 있을 때는 자기 입의 망을 살펴라. 분노와 미움을 가지고 싸움에서 이긴다 해도 승리 가 아니다 그것은 죽은 사람을 상대로 싸움과 살인을 한 것과 같다. 진정한 승리자는 미움을 이겨낸 사람이다. 자신을 예쁘게 만드는 사람은 세월이 가면 추해지지만, 남을 예쁘게 보는 눈을 가진 사람은 세월이 가면 갈수록 빛이 난다. 용서는 단지 자기에게 상처를 준 사람을 받아들이는 것만이 아니다. 그것은 그를 향한 미움과 원망의 마음에서 스스로 놓아 주는 일이다. 그러므로 용서는 자기 자신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