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2022년 01월

30

카테고리 없음 인생은 여행이다 (★)▶[검]

Music:조각배(색소폰) 인생은 여행이다 여행을 하다 보면 어떤 풍경이나 환경보다 동반자가 중요하다. 어디를 가느냐 보다는 누구와 함께 가느냐가 중요하다. 인생길을 가다 보면 가장 행복한 순간은 좋은 동반자와 동행하는 것이다. 좋은 동반자는 그 존재 만으로도 행복한 시간이 되기 때문이다. 먼 길을 가장 빨리 가는 방법은 좋은 동반자와 함께 가는 것이다. 사람들은 누구나 좋은 동반자를 원하지만 그러나 뜻대로 되질 않는다. 좋은 동반자를 만나는 비결은 내가 먼저 좋은 동반자가 되어주는 것이다. 좋은 동반자의 조건은 공감이다. 공감은 언제 무슨 일을 만나도 기꺼이 상대방의 입장에 서서 묵묵히 곁에서 함께하는 것이다. 그 사람이 비를 맞고 있다면 기꺼이 함께 비를 맞아 주는 것이다. 만남이 기회가 되고 인연이..

30 2022년 01월

30

카테고리 없음 상처난 승용차(★)▶ 🎉 [신]

상처난 승용차 ! 상처난 승용차 젊고 유능한 한청년이 고급승용차를 타고 길을 가는데 갑자기 돌맹이가 날아와서 그의 차를 때렸다 화가난 청년은 차에서 내려 돌맹이를 던진 소년의 멱살을 잡고 = 야 ^^ ! 이게 무슨 짓이야 ? 변상을 받아야 겠다 , 너희부모님께 가자고 소리쳤습니다 소년이 눈물을 훔치며 말했습니다 제가 돌맹이를 던지지 않았다면 아무도 차를 세워 주지 않았을 거예요 저기 우리 형이 휠체어에서 굴러 떨어졌는데 아무도 도와 줄사람이 없어서 그랬어요 정말 잘못 했습니다 = !! 청년 사업가는 목에서 무언가 올라오는것을 느꼈고 아무말없이 소년의 형을 휠체어에 바로 올려 주었습니다 그후로도 청년은 차를 수리 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상처가 난차를 볼때마다 자신을 향해서 도움을 청해오는 사람을 외면하지 말..

30 2022년 01월

30

카테고리 없음 제갈공명에게는 못생긴 아내가 있었습니다.(얼굴) (★)▶[검]

Music:능금빛 순정 제갈공명에게는 못생긴 아내가 있었습니다. (얼굴) 삼국지에 등장하는 제갈공명에게는 못생긴 아내가 있었습니다. 제갈량이 신붓감을 찾고 있을 때, 황승언은 "나에게 추한 딸이 있다. 노란 머리에 피부색은 검으나 재능은 당신과 배필이 될 만 하다"라고 권하였다. 이에 제갈량이 승낙하자 황승언은 딸을 마차에 태워 데려다주었다. 당시 사람들은 이를 웃음거리로 삼았고 "공명의 아내 고르는 일은 흉내 내지 마라"는 말까지 돌았다고 한다. 제갈공명이 결혼을 하고 첫날밤 신방에 들어갔는데, 황 씨 부인이 너무 못생겨서 차마 그 자리에 있지 못하고 방을 나가려고 했다. 그러자 신부 황 씨가 제갈공명의 옷깃을 잡아 끄는 바람에 옷이 뜯어져 버렸다. 황 씨 부인은 제갈공명 옷을 받아 기워 주겠다고 했고..

30 2022년 01월

30

카테고리 없음 오늘도 참 幸福한 날! (★)▶[검]

Music:꽃한송이 오늘도 참 幸福한 날! ※이미, 널리 알려진 실화(實話) 하나를 음미해 보고자 합니다※ 일제 강점기 (日帝 强占期) 시절에 충남 예산에 꽃같이 어여쁜 처녀 한 분이 있었습니다. 이 아가씨가 17살에 시집간 지 2년 만에 서방님이 졸지에 죽어 19살에 과부가 됐습니다 동네에선 그녀를 볼 때마다 "불쌍하다!", "나이가 아깝다!", 하면서 위로해 줬지만 19살 과부(寡婦)에게는 혹독한 시련이었고 고난이었기에 울기도 많이 울었답니다. 어느 날 그녀는 마음을 다잡고 거울 앞에 앉아 자신의 긴 머리카락을 사정없이 잘라버렸답니다. 그러면서 젊은 과부가 마을 어르신네들로부터 듣는 동정의 말들이 듣기가 너무도 부담스럽기도 했지만 자신의 기구한 운명을 헤쳐나갈 방법을 곰곰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