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 2022년 02월

28

카테고리 없음 人生과 時間 (★)▶[검]

Music:짝사랑 (전자올견) 人生과 時間 시간은 모든 원료와 같은 것이다. 시간이 있으면 모든 것이 가능해지고, 시간이 없으면 모든 것이 또 불가능해진다. 사람은 누구나 하루 24시간을 산다. 시간의 세계에서는 천재라고 해서 1분 1초 더 받는 것도 아니고 바보라고 해서 덜 받는 것도 아니다. 또한 미래의 시간을 앞당겨서 쓸 수도 없다. 단지 지나가는 시간만을 쓸 수 있을 뿐이다. 사람은 누구나 하루 24시간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건강과 즐거움, 기쁨과 만족 행복과 불행을 맛보게 되어있다. 이 시간을 가장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것 그 안에 인생의 축복 이숨 쉬고 있기 때문이다. 시간은 모래시계의 모래처럼 끊임없이 빠져나가는 것이다. 그러다 언젠가는 마지막 모래알이 떨어지는 것처럼 내 인생의 마지막 날이 온..

28 2022년 02월

28

카테고리 없음 정이 꽂이 면 빼낼 수 없습니다... (★)▶[검]

Music:수연 - 여인의 눈물 정이 꽂이면 빼낼 수 없습니다 사랑은 시간이 지날수록 줄어들지만 정은 시간이 지날수록 늘어납니다. 사랑은 좋은 걸 함께할 때 더 쌓이지만 정은 어려움을 함께할 때 더 쌓입니다. 사랑 때문에 서로를 미워할 수도 있지만 정 때문에 미웠던 마음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사랑은 꽂히면 뚫고 지나간 상처라 곧 아물지만 정이 꽂히면 빼낼 수 없어 계속 아픕니다. 사랑엔 유통기한이 있지만 정은 숙성기간이 있습니다. 사랑은 상큼하고 달콤하지만 정은 구수하고 은근합니다. 사랑은 돌아서면 남이지만 정은 돌아서도 다시 우리입니다. 사랑이 깊어지면 언제 끝이 보일지 몰라 불안하지만 정이 깊어지면 마음대로 뗄 수 없어 더 무섭습니다. 사랑보다 정이 더 무섭습니다. 🔶 퍼온 글 🔶 우리 벗님들~! ..

25 2022년 02월

25

카테고리 없음 90%가 모르는, 화를 다스리는 음식 (★)▶[검] *

90%가 모르는, 화를 다스리는 음식 많은 사람이 화(火)와 분노가 같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일시적인 감정이 분노라면 화는 장기적이며 의식적으로 억제해 누적된 감정이다. 즉, 분노가 쌓여 화가 되는 것이다. 따라서 화를 다스리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생활습관, 식이요법으로 스트레스에 대응할 수 있는 저항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한데, 그 중에서도 식이요법이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 청국장 천연 혈압 강하제 라고도 불리는 청국장은 화로 인한 가슴 답답함과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 대 추 대추와 대추씨인 산조인은 체내 진정 작용을 도와 불면증이나 불안증, 우울증, 노이로제, 히스테리 해소와 함께 긴장으로 지친 심신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 우 엉 우엉에는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

24 2022년 02월

24

카테고리 없음 희구(希求)하는 천수(天壽) (★)▶[검]

Music:흙에 살리라 희구(希求)하는 천수 (天壽) 사람이 살아가는 방법은 각양각색이지만 공통의 관심사는 "사는 날까지 사지 멀쩡하고, 중풍 들지 아니하고, 자식들에게 짐짝 신세되지 않고, 천수를 누리다 가 자는 듯이 편안하고 안락하게 가는 것이리라!" 생로병사가 어디 사람 힘으로 조정할 수 있는 것이냐 만 그래도 끊임없이 노력하면서 희망을 품고 살아야 하는 당위성이 있는 것이기에, 희구하는 천수를 위한 대표적 7가지를 열거해보면 다음과 같다. 🌾 1. 첫째 1830을 실천(實踐)하라. 하루에 여덟 번 30초 이상 손을 씻으라. 많은 병, 약 65% 의 대부분이 손을 통하여 옮겨진다는 사실을 명심한다면 손 씻기에 주저하지 마라. 🌾 2. 둘째 1530을 실천(實踐)하라. 일주일에 다섯 번, 최소한 삼십..

23 2022년 02월

23

카테고리 없음 우리 앞에 남은 세월 (★)▶[검]

Music:비 내리는 명동 거리 우리 앞에 남은 세월 푸른 잎도 언젠가는 낙엽이 되고 예쁜 꽃도 언젠가는 떨어지지요 이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습니다 오늘 이 시간도 다시 오지 않습니다. 영웅호걸 절세가인도 세월 따라 덧없이 가는데- 우리에게 그 무엇이 안타깝고 미련일랑 남을까요... 누구나 그러하듯이 세월이 갈수록 곁에 있는 사람들이 하나 둘 씩 떠나가고, 남은 사람들마져 세상과 점점 격리되어 외로워집니다. 이별이 점점 많아져 가는 고적한 인생길에 서로서로 안부라도 전하며, 마음 함께하는 동행자로 인하여 쓸쓸하지 않은 나날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나이 들어 외롭지 않은 행복한 삶을 사는데, 활력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이 대안입니다. 세월 앞에 그 누구도 예외는 없습니다. 풍성하고 넉넉한 마음으로 좋은 시간 ..

23 2022년 02월

23

카테고리 없음 뇌출혈로 쓰러진 경우 엄지발가락 만지면 기적을 일으킨다. (★)▶[검]

Music:심의탁의 부르스 뇌출혈로 쓰러진 경우 엄지발가락 만지면 기적을 일으킨다. 대단히 중요한 건강정보 꼭 읽고 명심하세요! 사유를 설명합니다. 전립선 약을 드시는 분이 주변에 많이 계십니다. 그런데 그분들이 감기가 드셨는데, 전립선이 문제가 되어 비뇨 기과에 가서 약을 지어 복용하셨습니다. 그런데 그날 밤을 잘 자고 아침에 일어나 보니, 하지가 완전히 마비되어서 병원 응급실로 실려 갔었답니다. 그 병원에서 그렇게 된 사유를 잘 모르겠다고 하면서, 물리치료를 좀 받고 더 이상의 호전이 불가능하다는 판단을 받고선 퇴원하여 지금 집안에 누워 계신답니다. 문제는 동창들과 대화를 하면서 서울약대 김양배 명예 교수님이 그 이야기를 들으시더니, 전립선 약과 감기약 (카페인 함유) 또는 전립선 약과 카페인이 함유..

22 2022년 02월

22

카테고리 없음 황새의 희생 (★)▶[검]

Music:사모애 (愛).마이진 하모니카 황새의 희생 황새는 예로부터 길조(吉鳥)로 여겨졌는데 황새가 군락을 이루면 큰 벼슬을 할 사람이나 만석꾼이 태어난다는 속설이 있을 정도로 친근한 우리나라 농촌의 텃새입니다. 하지만, 현재는 줄어드는 개체로 인해 멸종위기종이 된 황새는 다른 새들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황새는 한번 짝을 맺으면 평생 자신의 짝을 보살피는 독특한 새인데 심지어 수컷이 죽으면 암컷은 죽기까지 혼자 사는 일도 종종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깊은 부부애만큼이나 더 특별한 것이 있는데 그건 바로 '자녀 사랑'입니다. 대부분의 새는 수컷과 암컷이 번갈아 가며 먹이를 물어 오는데 황새는 먹이를 하나씩 물어오지 않고 다량의 먹이를 가슴속에 품고 와서는 목에 힘껏 힘을 줘서 연신 먹이..

21 2022년 02월

21

카테고리 없음 두고두고 읽어볼 좋은 글 (★)▶[검]

Music:사랑하는 그대에게 두고두고 읽어볼 좋은 글 [노년을 위한 좋은 글] 장부라도 청년기는 그리워지는 초년이나. 군자라도 노년기는 서러워지는 만년이다 청춘 경험이 있는 노인은 청춘을 알지만. 노년 경험이 없는 청년은 노년을 잘 모른다 누구나 청년기는 반복하고 싶은 세월이나. 누구나 노년기는 거부하고 싶은 세월이다 찬란하다 한들 젊음을 지켜낼 장사는 없고. 초라하다 한들 늙음을 막아낼 장사는 없다 늙는다 해도 추한 인생을 살아서는 안되며. 늙는다 해도 험한 인생을 살아서는 안된다 노추는 탐탁 않을지라도 장수는 기대하고. 노환은 달갑지 않을지라도 장수를 기대한다 장수한다 해도 노추를 경험하면 불행이며. 장수한다 해도 노환을 경험하면 불행이다 곱게 늙지 못하면 체면 불고하기 십상이며. 곱게 늙지 못하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