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2022년 04월

29

카테고리 없음 인생의 신호등(★)▶[검]

Music: 원점 ♡인생의 신호등♡ 인생 신호등에 삶의 노란불이 켜지면 잠시 자신을 뒤돌아 보는 시간을 갖기로 해요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 없이 때 묻지 않은 순수함으로 후회 없는 삶을 살아왔다면 인생 신호등에 파란 불이 켜질 것이고 타인에게 아픔과 슬픔 가슴에 지울 수 없는 상처를 주고 대못을 박는 언행을 하였다면 인생 신호등에 빨간불이 켜질 것입니다 우리 이제는 서로의 허물을 다독이고 신호등의 노란불처럼 마음에 여유를 갖고 순리와 진리대로 육체와 정신을 다스리면 마음엔 언제나 넉넉한 평안함이 찾아올 것입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우리 벗님들~! 健康조심하시고 親舊들 만나 茶 한잔 (소주 한잔) 나누시는 餘裕롭고 幸福한 나날 되세요~^

29 2022년 04월

29

카테고리 없음 사는게 다 그렇지 / 한 줌의 재 (★)▶[검]

Music: 새벽길 사는게 다 그렇지 버릴 것은 버려야지 내 것이 아닌 것을 가지고 있으면 무엇하리오 줄게 있으면 줘야지 가지고 있으면 뭐 하노 내 것도 아닌데 삶도 내 것이라고 하지마소 잠시 머물다 가는 것 일뿐인데 묶어둔다고 그냥 있겠소 흐르는 세월 붙잡는다고 아니 가겠소 그저 부질없는 욕심 일뿐 삶에 억눌려 허리 한번 못 피고 인생 계급장 이마에 붙이고 뭐 그리 잘났다고 남의 것 탐 내시요 훤한 대낮이 있으면 까만 밤하늘도 있지 않소 낮과 밤이 바뀐다고 뭐 다른 게 있소 살다 보면 기쁨 일도 슬픔 일도 있다 만은 잠시 대역 연기하는 것 일뿐 슬픈 표정 진다 하여 뭐 달라지는 게 있소 기쁨 표정 짖는다 하여 모든 게 기쁜 것만은 아니요 내 인생 네 인생 뭐 별거랍니까 바람처럼 구름처럼 흐르고 불다 보..

29 2022년 04월

29

카테고리 없음 친구야. 철길이 두 개인 이유가 뭔지 아니?(★)▶[검]

Music: 조용필/친구여 친구야. 철길이 두 개인 이유가 뭔지 아니? 친구야. 철길이 두 개인 이유가 뭔지 아니? 그것은 길은 혼자서 가는 게 아니라는 뜻이야. 멀고 험한 길일수록 둘이서 함께 가야 한다는 뜻이란다. 친구야. 철길이 왜 나란히 가는지 아니? 그것은 함께 길을 가게 될 때에는 대등하고 평등한 관계를 늘 유지해야 한다는 뜻이야. 토닥토닥 다투지 말고 어느 한쪽으로 기울지 말고 높낮이를 따지지 말고 가라는 뜻이다. 사랑하는 친구야. 철길은 왜 서로 닿지 않는 거리를 두면서 가는지 아니? 그것은 사랑하는 사람끼리 둘이 만나 하나가 되는 것이지만, 하나가 되기 위해서는 둘 사이에 알맞은 거리가 필요하다는 뜻이야. 서로 등 돌린 뒤에 생긴 모난 거리가 아니라 서로 그리워하는 둥근 거리 말이다. 친..

29 2022년 04월

29

카테고리 없음 만병의 시초 감기 치료법(★)▶[검]

Music: 눈물속에 핀꽃 만병의 시초 감기 치료 이젠 걱정 뚝! 감기는 추워서 생긴다, 감기에 걸리면 누구나 몸에 열이 난다. 몸이 더워져야 감기가 낫기 때문이다. 그런데 우리는 열을 내려야 하는 것으로 잘못 알고 있다. 감기 때문에 나는 열은 허열이고, 오히려 몸속은 냉한 상태이다. 감기 걸려 보면 몸이 춥고 오들 오들 떠는 걸 알 수 있다, ●감기 증상에 따른 치료법● 증상에 따라 3가지로 분류하여 치료한다. 1) 소양 감기 증상 ㅡ 목이 아프고, 따갑고, 목이 쉬고 편도선이 붓고, 편두통, 가래, 한열 왕래(寒熱往來)가 있을 때.... ※치료 ㅡ 요구르트 5병을 따듯하게 데워서 식초 한 큰 술을 넣고 잘 때 먹고 땀을 반듯이 2시간 내야 한다. (아기는 먹는 양을 줄이면 됨) 2) 태양 감기 증상..

29 2022년 04월

29

카테고리 없음 황금 인생(黃金人生)을 만드는 오부자(五富者)란(★)▶[검]

Music: 천생연분 황금 인생(黃金人生)을 만드는 오부자(五富者)란 황금 인생을 만드는 오부자(五富者)란... ♡첫째 '돈 부자' 얼마나 가졌느냐가 아니고 얼마나 쓰느냐에 달려있다. ♡둘째 '시간 부자' 어느덧 인생의 2분의 1이 아니고 4분의 3을 향해 다가가고 있다. ♡쓸데없는 일에 낭비하여 쫓기는 시간 가난뱅이가 되지 말고 시간 부자가 돼라. ♡셋째 '친구 부자' 친구가 많은 사람은 인생 후반이 넉넉한 진짜 부자다. ♡넷째 '취미 부자' 늘 생기가 넘친다. 즐길 수 있는 일이 있어 나날이 설레기 때문이다. 지금이라도 취미 부자가 되도록 해야 한다. ♡다섯째 '건강 부자' 건강이 빈곤하면 위의 모든 것이 무의미해진다. 특히 다리부터 튼튼하여야 한다. ♡나이 들면 여행을 가도 멋진 풍경이나 훌륭한 예..

29 2022년 04월

29

카테고리 없음 뿌린 대로 거두리라 (★)▶[검]

Music: 꽃 밭에서:동요 뿌린 대로 거두리라 상처를 주면 상처로 돌아오고, 희망을 주면 희망으로 돌아온다. 남에게 대접받고 싶은 만큼 먼저 대접할 줄 알아야 한다. ‘말이 입힌 상처는 칼이 입힌 상처보다 깊다.’는 모로코 속담이 있다. ‘말은 깃털처럼 가벼워 주워 담기 힘들다.’는 탈무드의 교훈도 있다. 상대를 낮추며 자신을 올리려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상대를 무시하면 자신도 무시당하게끔 되어 있다. 배려와 존중의 말로 자신의 격을 높여가야 한다. 날개는 남이 달아주는 것이 아니라, 자기 몸을 뚫고 스스로 나오는 것. 당신 속에 숨어있는 꿈의 날개를 활짝 펴고, 높이 날아오르는 하루를 만들어라. 꿈꾸는 다락방 🔶 좋은 글 중에서 🔶 우리 벗님들~! 健康조심하시고 親舊들 만나 茶 한잔 (소주 한잔)..

28 2022년 04월

28

카테고리 없음 두 개의 바다(★)▶[검]

Music: 한많은 대동강 두 개의 바다 슬픔의 땅, 팔레스타인에는 2개의 바다가 있습니다 ​하나는 갈릴리 해이고, 하나는 사해입니다. ​똑같이 요단강에서 흘러 들어가는 바다인데 갈릴리 해는 물이 맑고, 고기도 많으며, 강가엔 나무가 자라고, 새들이 노래하는 아름다운 생명의 바다입니다. ​그런데 사해는 더럽고 바다에 염분이 너무 많아 고기도 살 수 없고, 새들도 오지 않고 어떠한 생물도 살지 않는 죽음의 바다입니다. ​똑같은 요단강 물줄기에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갈릴리 바다와 사해는 왜 이렇게 차이가 날까요? ​"왜, 하나는 생명이 숨 쉬는 바다가 되고, 하나는 이름 그대로 죽음의 바다가 되었을까요? ​요단강 때문도 아니고 토양 때문도 아니고 기후 때문도 아닙니다. ​그 이유는 다른 것에 있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