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이야기/BONUS

대구 세브란스 2016. 10. 19. 11:18







깨끗한 피부를 위해 갖은 노력을 다 해봤지만 전혀 나아질 기미가 없다면 평소 자신의 '식습관'을 되돌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평소 건강하다고 생각하며 먹어 온 음식들도 알고 보면 당분이나 정체 탄수화물 등이 가득 포함되어 있어서, 피부를 망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세브란스피부과에서는 피부 트러블 증상을 악화시킬 뿐 아니라 피부 노화까지 촉진시키는 음식들을 모아봤는데요, 만약 자주 먹는 음식이 있다면 오늘부터 조금씩 섭취를 줄여보는 것은 어떨까요?






많은 사람들이 떡은 건강한 간식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떡도 피부를 망치는 음식 중 하나라는 사실!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떡은 우리 몸속에서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콜라겐'을 공격해 피부 노화를 촉진시킵니다.






바쁜 아침 한 끼 식사로 각광받고 있는 시리얼 속에는 단맛을 위한 설탕이 가득 들어있어 당분 함량이 높습니다. 또한 시리얼에 사용되는 정제 밀가루는 몸 속 혈당을 높이고 소화장애나 알레르기 등을 발생시켜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기름에 튀겨낸 감자칩에는 트랜스 지방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트랜스지방은 비만을 일으키기도 하지만 우리 몸의면역력을 떨어트려 각종 피부 트러블을 발생시키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칼슘이 가득한 우유는 뼈 건강에는 좋을지 모르겠지만 피부에는 유해한 음식으로 손꼽힙니다. 우유 속 성장호르몬은 몸속 인슐린에 영향을 끼치게 되어 피지가 많이 분비되고 결국 피부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특히 지성 피부를 갖고 있는 사람들은 '우유'를 비롯한 유제품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에 파는 과일주스는 '설탕덩어리'라 불릴 정도로 많은 당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당분은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주는 콜라겐을 파괴해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면서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안드로겐' 분비를 활성시켜 피부 트러블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어떠세요?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음식들이 평소 우리의 피부를 공격하고 있다고 생각하니 놀라울 따름이죠? 특히 우유는 건강식품이라고만 생각했지 피부를 방해할거라곤 예상하기도 힘든 음식이에요. 그렇다면 이렇게 평소 식습관으로 인해 피부에 트러블이 많이 생겨났다면 어떻게 치료해야할까요? 여드름을 치료하는 방법! 세브란스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대구피부과 세브란스피부과에서 진행하는 여드름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현재까지 여드름 치료에 완벽하고 효과적인 단일 치료방법은 없지만 여드름을 치료하지 않으면 반흔이 생길 수 있고, 심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적절히 치료 받으셔야 합니다.


여드름 압출 - 여드름을 직접 짜지 않더라도 터진 경우 흉터나 자국을 남길 수 있기때문에 흉터가 남기 전에 주위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고 압출하셔야 합니다.


화학/기계적 박피술 - 화학약물을 이용하거나 기계를 이용하여 모공을 막고 있는 각질층을 분해, 탈락시키는 방법입니다.


레이저요법 - 염증억제와 진정효과를 가지는 헬륨-네온, 블루라이트 레이져는 치료후 상처도 빠르게 호전시키고, 새로운 피부의 생성을 촉진시켜 치료기간을 단출할수 있습니다.


아큐어레이저 - 여드름의 주된 원인과 피지선에 직접 적용하여 비정상적인 피지선을 재배열시켜 피지분비를 줄이고, 여드름을 개선시킵니다.


여드름연고 - 미생물의 증시을 조절하거나 각화이상을 조절하는 기능이 필요하며 항균제/항생제 또는 면포용해제가 사용됩니다.


경구항생제 - 화농성 여드름의 경우 경구항생제 복용이 도움됩니다.








좀 놀랍네요^^ 돌돌돌 팔팔덜덜!!!
신기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