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이야기/BONUS

대구 세브란스 2016. 11. 4. 14:58








고운 피부에 자꾸 여드름이 돋아난다면 당연히 예민해 질 수 밖에 없겠죠? 만약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실행 가능한 치료법이 있다면 어떨까요? 대구수성구피부과 세브란스에서 알려드리는 집안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실행 가능한 치료법! 피부과나 약국을 방문할 여력이 없다면 아래의 방법들을 시도해보세요! 좋은 효과를 맛 볼 수 있습니다!




1. 레몬즙





레몬즙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여드름 치료에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신선한 레몬을 잘라 과즙을 짠 뒤, 화장솜 등을 즙에 적셔 여드름 위에 직접 붙이면 됩니다. 혹은 레몬즙 1티스푼을 시나몬 파우더 1티스푼과 잘 섞어줍니다. 이 후 혼합물을 여드름 위해 붙인 채 수면을 취하고 아침에 제거합니다.




2. 얼음




얼음은 여드름이 있는 부위의 혈액순환을 촉진해주며, 이를 통해 피부 노폐물 및 기름 제거를 도와줍니다. 수건이나 천으로 얼음을 감싸 얼음 주머니를 만든 뒤 여드름이 있는 부위에 직접 가져다 대고 3~4분 동안 지속합니다. 효과가 나타날 때 까지 수차례 반복해주면 됩니다.




3. 마늘



마늘은 소독효과와 산화방지 등의 특성을 지니기 때문에 여드름에 직접적 효과를 줍니다. 마늘 한 쪽을 반으로 잘라 여드름 부위에 직접 얹습니다. 5분 동안 두었다가 미온수로 닦아내며 효과가 있을 때 까지 여러번 반복합니다.



4. 꿀




꿀은 피부의 회복을 도와주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에 좋습니다. 항균 효과도 있기 때문에 감염 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면봉에 꿀을 적신 뒤 여드름에 발라주고 30분이 지난 다음에 미온수로 닦아낸 뒤 수건으로 피부를 말립니다. 이 과정을 일주일에 2번 이상 반복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베이킹소다





베이킹 소다는 죽은 피부세포와 기름기를 제거해줍니다. 베이킹소다 1티스푼을 약간의 물 또는 레몬즙과 섞어 반죽을 만들고, 반죽 상태가 된 혼합물을 여드름에 붙이고 수 분 뒤에 떼어냅니다. 그 뒤 물로 씻어내면 되는데요, 하루에 2번정도 반복해 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