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구 세브란스 2016. 11. 11. 12:54






대구수성구피부과 기미란, 다양한 크기의 점이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대개 뺨이나 이마, 윗입술, 코, 턱 등에 발생하며 색소침착의 깊이에 따라 색깔이 다른데요, 색소침착이 표피에 있을 때는 갈색, 진피에 있을때는 청회색, 혼합형일 때는 갈회색으로 나타나며 대부분 혼합된 상태로 나타납니다. 기미는 자외선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여름에는 악화되며 겨울에는 비교적 호전되는 편입니다. 다만 성별적으로는 남자보다 여자에게서 많이 발견되는데, 기미의 촉진 요인이 출산과도 깊은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대구수성구피부과 기미는 출산 후의 여성에게 여름철 많이 발견된다는 사실을 미루어 짐작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기미치료를 위해 피부과를 찾는 환자들 중에는 중년 여성이 가장 많은데요, 그렇다면 기미잡티를 어떻게 치료하면 좋을지 대구수성구피부과 세브란스피부과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의 기미치료는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지 않아 치료가 쉽지 않은 것으로 분류되었는데요, 약을 도포하거나 피부박피, 기미잡티레이저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게 되면서 개선 효과를 보기도 했지만 난치성 기미잡티는 여전히 치료하기 어려웠습니다.








대구수성구피부과 세브란스피부과의 기미치료 프로그램의 경우 개인의 피부에 맞춘 치료순서와 치료내용이 적용되는데요, 기미와 주근깨 같은 색소질환의 경우에는 레이저토닝 등 색소제거 레이저를 활용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시술시간이 짧고 시술 후 홍반현상이나 출혈과 같은 증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점심시간 등 비교적 짧은 시간을 이용하여 시술 가능합니다. 기미는 완치가 쉽지 않으며 재발의 가능성 또한 높은 편에 속하는 질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