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이야기/BONUS

대구 세브란스 2016. 11. 17. 14:31





불규칙한 생활로 인해 인스턴트식품의 섭취가 많은 우리들에게, 화학조미료가 들어간 음식 및 기름진 음식의 섭취는 우리 몸에 독소를 쌓이게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각종 대기오염으로 인해서도 독소들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더더욱 시간이 지날수록 간절해지는 몸속의 독소 청소! 몸속 독소제거에 도움을 주는 디톡스 음식들을 대구수성구피부과 세브란스피부과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독소가 쌓이면 생기는 증상은?


인체 내 독소가 쌓이면 신체리듬이 꺠지는 것은 물론 체중관리를 방해하는 주요 원인이 됩니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환절기인 요즘 호흡기나 피부에 바이러스들의 침투로 인해 생기는 독소들은 면역력을 저하시키기도 합니다. 먹는 양은 똑같은데 갑자기 체중이 증가한다거나, 헛배가 부른다거나, 상체보다 하체에 살이 많거나, 몸이 찬데다 부슨 증상 등이 있다면 이는 몸의 독소가 쌓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몸속도소제거에 도움되는 식품을 통해 이런 증상들을 개선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독소제거에 도움이 되는 디톡스 음식


- 미나리



미나리는 불용성 식이섬유인 헤미셀룰로오스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대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요, 또한 미나리는 노폐물 배출과 해독작용이 뛰어난 식품입니다.



2. 파인애플


파인애플에는 소화효소의 일종인 브로멜라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도움을 주며, 파인애플의 칼륨 성분은 몸속 나트륨 수치를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브로멜라인 성분은 60도 이상의 환경에서 활성화되기에 살짝 구워드시면 더욱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헛배가 부르는 분들, 배에 가스가 차서 고생하시는 분들께는 파인애플의 섭취를 권해드립니다.



3. 당근


당근에 들어있는 펙틴 성분은 장의 연동작용을 도와 장내 유해가스 배출에 도움이 되고,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당근은 사과 및 토마토, 시금치, 레몬 등과 함께 즙을 내어 몸속 독소 제거에 도움을 주는 디톡스 주스로 마셔도 좋습니다.



4. 레몬



대표적인 몸속독소제거에 도움을 주는 디톡스 제품인 레몬은 몸속 지방분해 및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주며, 레몬의 구연산 성분은 노폐물 배출을 보다 용이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만 구연산은 산성을 띄워 위장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위장이 약한분들은 위장장애, 구토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계피




계피는 신진대사를 높여주고 지방 연소 효과가 있는 식품입니다. 또한 체내 독소 배출에 용이하도록 땀을 내게 만들고 혈관을 확장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혈액순환에 원활한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몸 독소를 배출해주는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도 좋지만, 꼭 기억해야할 것은 바로 꾸준한 운동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운동은 몸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고 혈액순환을 도울 뿐 아니라 운동으로 흘리는 땀에는 체온조절 기능 외에도 노폐물 배설 및 탄산가스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이렇듯 운동은 건강 유지 및 증진에 있어서 가장 확실한 방법이 되는 것이죠. 따라서 앞으로는 위의 음식들을 함께 섭취해주면서 꾸준한 운동을 통해 건강한 방법으로 몸속독소제거를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