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이야기/BONUS

대구 세브란스 2018. 1. 31. 11:59

주름살 줄이는 4가지 방법 알아보아요~



노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증거는 주름살 인 것 같습니다. 누구나 건강하고, 동안 피부를 가지고 싶어하는데요. 그래서 세안, 화장품, 음식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주름살은 한번 생기면 쉽게 없어지지 않는데요. 그래서 더욱 더 신경을 써야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주름살 없는 탄력있는 피부를 위해서라면 항상 관리를 하는게 최우선인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주름살 줄이는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연어와 콩을 먹어라

연어는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데 좋은 단백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피부에 영양분을 제공해주고 주름살을 없애는데 좋습니다. 또 콩은 피부가 햇빛에 노출되어 나타나는 광노화를 막아주며 콩을 6개월만 먹으면 피부의 구조를 바꿔주고 단단하게 해준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02. 얼굴을 너무 자주 씻지 마라

수돗물로 얼굴을 너무 자주 씻으면 주름살을 막아주는 보호막 역할인 지방과 수분이 없어집니다. 피부 보호 성분이 없는 비누를 쓰고 있다면 젤이나 크림 형태의 세안제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한 후에는 어쩔 수 없이 세안을 해야하지만 그 외에 특별한 이유가 없는 경우에는 하루에 2~3번정도 세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03. 눈을 가늘께 뜨지 마라

눈을 가늘게 뜨는 것과 반복적으로 얼굴 근육을 찡그리는 동작은 피부 표면 아래에 홈을 만들게 됩니다. 결국엔 이 홈이 주름살이 됩니다. 눈을 크게 뜨고 있는 것이 좋으며 필요하면 안경을 쓰고 햇살로 생기는 눈가 주름을 막으려면 선글라스를 쓰는게 좋습니다. 특히 눈이 건조할 때 가늘게 뜨는 것보다는 인공눈물이나, 눈 스트레칭을 통해 예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04. 등을 대고 반듯하게 자라

엎드리거나, 옆으로 누워서 자면 피부에 수면선을 남기게 되고 일어난 뒤에도 없어지지 않습니다. 옆으로 누워 자면 볼과 턱에 주름살이 남게 되고, 얼굴을 침대에 파묻고 자면 이마에 생길 수도 있습니다. 등을 대고 반듯하게 자는 것이 허리와 골반에도 좋습니다. 습관적으로 몸이 비틀어지는 건 어쩔 수 없지만 최대한 노력을 통해 주름살을 막기 위해 등을 대고 반듯하게 자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지금까지 대구세브란스피부과에서 주름살 줄이는 4가지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주름살 줄이는 방법은 이 외에도 다양한데요. 제일 중요한 것은 꾸준한 관리인 것 같습니다.

꾸준한 관리를 통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