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이야기/BONUS

대구 세브란스 2018. 2. 5. 15:55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5 가지 음식을 소개 드려요~



햇빛에서 발생되는 자외선! 햇빛은 모든 생명체에게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잘 모르는 상태에서 피부를 자외선에 방치되면 오히려 피부에는 독 입니다! 적당량의 자외선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비타민 D를 제공하지만 과할 경우 피부 노화, 시력 손상, 백내장 피부암 등 각종 질환뿐 아니라 기미와 같은 색소침착의 원인입니다.


지금부터  대구세브란스피부과에서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5가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01. 토마토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식품 토마토 입니다! 라이코펜이 풍부해 활성산소를 억제하며 기미, 잡티, 주름 등 피부미용에 큰 도움이 되는 토마토는 수분, 비타민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좋습니다.






02. 피망


피망은 자외선 지수를 낮춰주는 비타민 A, C, E등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부 미백과 카로티노이드 포함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촉진시켜 피부를 윤택하게 해줘 주름살 감소 효능이 있습니다.





03. 호두


호두는 오메가3 지방산 풍부해 피부 보호에 좋습니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겉면에 있는 세포가 파괴되는 것을 막는 효능이 뛰어난 식품입니다.






04. 호박


호박의 밝은 색을 만들어 주는 카로티노이드는 인체에서 비타민A로 전환이 되어 피부 세포의 얇은 층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효능으로 늙은 호박은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식에 포함되기도 했습니다.



◆◆◆◆◆



지금까지 대구세브란스피부과에서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5가지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줄이는 방법은 이 외에도 다양한데요.

제일 중요한 것은 꾸준한 관리인 것 같습니다.

꾸준한 관리를 통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