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진료과목/백반증·건선

대구 세브란스 2019. 12. 12. 21:55

수성구피부과 건선, 재발도 예방하세요

대구세브란스피부과




피부에 인설과 홍반을 동반하는 질환인 건선, 흔하게 나타는 부위는 무릎부터 시작해 팔꿈치, 엉덩이 심지어는 두피에까지 나타나며 자극을 많이 받는 부위에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특정 부위에만 생기는 것이 아니라 모든 전신에 발생할 수 있고 정상 피부와 병변의 경계가 매우 뚜렷하여 노출되는 부위에 생겼을 때 극심한 스트레스를 유발합니다. 또한 만성 피부 질환이라는 점에서 호전이 되었다가도 금방 악화되는 것을 반복하여 심리적으로 위축되게 하죠. 건선질환! 재발을 막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수성구피부과 와 알아볼까요?




수성구피부과 와 알아보는 건선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자가면역질환 중 하나로 분류되고 있으며 피부세포가 잘못된 신호를 보낼 때 나타납니다. 전염성이 있지는 않아 치료의 중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건선이 '뇌졸중'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건선이 나타나는 형태에는 다섯 가지 유형을 볼 수 있는데 판발진, 역행성, 반점성, 부스럼성, 홍피성 으로 나뉘고 그중에서도 판발진이 가장 흔하게 나타나며 빨갛거나 하얀 색조가 동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 감기가 건선을 재발하게 하는 원인?!

수성구피부과


추운 겨울이 되기 전 지나간 환절기는 건선 환자에게 매우 힘든 시간이 됩니다. 면역력이 떨어진 몸에는 호전 되었던 증상도 다시 재발 시킬 수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인후염 등의 목감기가 건선 환자들에게 매우 치명적인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감기가 유행하기 시작하는 환절기부터 날씨가 추워 감기에 걸리기 좋은 겨울, 건선으로 인해 고통받은 경험이 있다면 정상 피부를 가진 사람보다 각별하게 건강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일상 속에서 식습관과 함께 충분한 수면을 갖는 것을 잊지 마세요!




수성구피부과 에서 알려드리는

건선 예방에 좋은 실내 환경조성 방법!


감기에 걸리기 쉬운 계절, 감기를 유발하는 바이러스는 건선에도 매우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건선이 재발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실내의 환경을 조절할 필요도 있고 습도는 약 60%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목감기 때문에 건선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도와줍니다.


또는 젖은 빨래를 두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재발을 막을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고 치료 후에도 재발된 경험이 있어 치료를 신뢰할 수 없다면 수성구피부과 대구세브란스피부과 에서 재발 확률을 적게, 긴 지속 효과를 보이는 건선 치료 함께 하세요^^







#수성구피부과 #수성구피부과건선증상 #수성구피부과건선원인 #수성구피부과대구세브란스피부과 #수성구피부과건선치료 #수성구피부과건선 #대구세브란스피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