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진료과목/백반증·건선

대구 세브란스 2020. 4. 13. 02:12


수성구피부과 건조해서 건선 심해졌나요?





본격적으로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일교차가 매우 커졌습니다. 특히 요즘은 건조함까지 심해져서 다양한 질환 환자분들이 수성구피부과 를 찾아 주고 계신 것 같습니다. 계절에 변화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는 건선 환자들은 이럴 때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고 원래 있던 증상까지 심해지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미세먼지까지 심하기 때문에 질환을 갖고 있다면 더 주의해야 할 시기입니다. 자꾸만 재발하는 건선 방치하는 경우 기관지, 관절 등에도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합병증까지 발생시키는 질환, 수성구피부과에서 잡아볼까요?





건선이 생기는 요인은 아직까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면역 질환에 속하여 피부 각질세포에 영향을 주어 각질이 과도하게 생기게 하고 염증을 생기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유전, 스트레스, 환경이 건선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수성구피부과 초기에 발견하면 충분한 휴식, 보습 등 간단하게 개선할 수 있지만 증상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극적인 음식을 매일 먹고 불규칙적인 생활패턴을 유지하는 경우 증상은 악화되어 수성구피부과 케어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보습을 잘하고 적절한 휴식으로 피로를 회복하여 신체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몸에 좋고 증상 개선에도 도움이 될만한 건강한 음식을 챙겨드시는 것이 좋은데 특히 토마토, 강황, 감자 등 이 건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관리를 해서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자가에서 관리할 수 있는 정도가 아니기 때문에 수성구피부과 진단과 다양한 케어를 받아보는 것이 제일 좋은데요. 증상이 심해져 기관지에까지 염증이 생기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하루빨리 완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현명합니다.





늦은 시간까지 계속되는 업무, 그로 인한 스트레스, 과음, 몸에 좋지 않은 음식 등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건강에 좋지 않은 습관은 다양한 질환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생활습관은 면역체계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당장 증상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언젠가는 질환의 증상을 나타날 수 있는 상태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온몸에 비듬처럼 생기는 각질, 가려움이 동반되는 상태라면 다른 질환으로 오인하여 잘못된 치료를 하지 마시고 수성구피부과 에서 보다 정확하게, 도움이 되는 치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행히도 본원과 함께 치료를 하시는 경우 빠르게 호전될 수 있으며 건선으로 인해 상처받은 여러분의 피부와 마음을 치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성구피부과 #건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