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이야기/BONUS

대구 세브란스 2021. 5. 12. 17:52

 

 

오늘 밖에 나가보신 분들은 온도나 습도 같은 것이 벌써 여름 같다고 느끼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하지만 주말에는 또 비가 온다는 말이 있어서 기온이 떨어질 것을 예상하면 컨디션 관리를 잘해야 할 것 같은데요. 환절기마다 찾아오는 감기나 질병 때문에 여러 가지로 고생을 했던 경험이 있다면 더욱 환절기에 먹어야 하는 보양식 를 챙겨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장어, 기력이 없고 에너지가 부족할 것 같을 때 꼭 먹어야 하는 환절기에먹어야하는보양식 하면 자동으로 떠오를 만큼 이제는 그 효능이 잘 알려져 있는 것 같은데요. 단백질이 함량이 매우 높은 편이고 나이가 많아질수록 줄어드는 근육과 힘에 많은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눈과 면역력 강화에 좋은 비타민 성분도 풍부한 편이라서 잘 챙겨 드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소화기능이 평소에 좋지 않으신 분들은 주의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바다에서 나는 음식들 중에는 독특한 모양과 향을 가진 것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못 드시는 분들이 많은 환절기에 먹어야 하는 보양식 은 멍게! 하지만 좋아하시는 분들은 마니아층이 있을 만큼 좋아하시기도 하는데요. 영양성분이 좋은 편으로 칼슘, 칼륨, 미네랄, 단백질, 타우린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신진대사에 도움이 되고 혈액순환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매우 높은 양 들어있기 때문에 비만을 막아주고 변비도 해소해 준답니다!

 

 

 

 

다슬기는 아주 깨끗한 물에서만 나는 귀한 식재료로 볼 수 있으며, 동시에 환절기에 먹어야 하는 보양식 이기도 합니다. 미네랄, 마그네슘의 함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섭취 시 장이 활발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소화가 잘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타우린, 아미노산 등이 간이 건강해질 수 있게 만들어주고 동시에 피로가 회복되고 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주어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이지만 들어가는 요리가 많은 식재료인, 오이! 환절기에 먹어야 하는 보양식 일수도 있어요! 아삭하고 특이한 맛과 갈증이 해소되는 느낌으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자주 드시는데요. 수분의 함량이 매우 높은 편으로 소화능력도 개선해 주며 수분,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고 면역력도 높여주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필수입니다!

 

 

 

 

환절기에 감기처럼 찾아오는 피부 문제 해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