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이야기/피부미용 알아보기

대구 세브란스 2021. 9. 24. 13:58

가려운피부관리하는법 알아두세요!

 

 

이제 날씨가 쌀쌀해지게 되면서 옷도 두꺼워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우리의 피부도 가만히 있지 못하게 되는데 건조함이 생겨서 가렵고 각질이 생겨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으십니다. 특히 가려움은 긁으면 안된다는걸 알지만 나도 모르게 이미 손은 피부에 가있는걸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려운피부관리하는법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 알아두었다가 늘 기억하여 자극이 가지 않도록 건강하게 관리를 해보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먼저 비누는 강하기 때문에 평소 목욕을 하거나 세안을 할 때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는 PH5.5~6이 적당하기 때문에 비누대신 약산성 제품의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비누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건조함과 동시에 가려움이 생길 수 있으니 오늘부터라도 바꾸어서 사용하신다면 피부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가려운피부관리하는법 두번째는 오랜시간 동안 목욕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건강한 피부인 사람도 좋지 않지만 평소 가려움증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더욱이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목욕을 할 때에도 뜨거운물 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이용해서 하는 것이 피부에 자극도 없으니 기억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자외선을 피하는 것입니다. 가을볕은 생각보다 뜨겁고 따갑기 때문에 여름에만 조심해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필수적으로 발라 주시고 그 외에 다양한 소품을 이용하여 관리를 하신다면 피부의 손상을 막아 가려움증으로 부터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 가려운피부관리하는법 은 피부습도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집이나 직장에서 피부가 촉촉할 수 있도록 공기중에 수분을 충분하게 공급해 주는 것인데, 가습기와 환기를 통해서 해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평소 물을 자주 마시고 운동과 수면관리를 해준다면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단,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개_선이 되지 않는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바로 관련된곳을 방문하여 담당자에게 확인을 받고 그에 맞는 방법에 따라서 행동을 하는 것이 현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