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이야기/피부미용 알아보기

대구 세브란스 2021. 12. 16. 14:52

건조해진손관리방법 늘 부드럽게!

 

 

 

살아가면서 손을 아주 많이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것입니다. 이러한 손은 계절에 따라 각기 다른 영향을 받게 되면서 습해지기도 하고 건조해지기도 하는데 요즘처럼 쌀쌀한 겨울이 되고 나면 우리의 손은 건조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찬바람으로부터 그리고 난방기 가동으로 인한 공기로부터 우리의 손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오늘은 건조해져버린 손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해 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손에 있는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외부에서 활동을 하게 되면 좋지않은 환경에 노출이 자주 되고 있는 만큼 각질도 많이 쌓이게 됩니다. 그래서 전용 스크럽 제품을 사용하여 아침, 저녁으로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은데, 개인 피부의 예민함에 따라서 제품의 강도를 선택하여 자극을 주지 않는 선에서 케어해 주면 좋습니다.

 

 

 

 

건조해진손관리방법 두번째는 각질 정리가 되었다면 수분을 빼앗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 충분하게 보습을 하여 차단을 해주어야 합니다. 꼭 핸드크림이 아니더라도 평소 사용하는 크림이나 로션에 오일 또는 바세린을 섞어 흡수시켜 주면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고 더 나아가서는 랩이나 위생장갑을 잠깐 끼고 있어 주는 것도 흡수력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건조해진손관리방법 세번째는 파라핀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집에서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샵을 가지 않더라도 충분하게 관리가 가능합니다. 파라핀은 통증이나 피로 해소 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따뜻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기 때문에 보습역할도 톡톡히 해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 건조해진손관리방법 은 고무장갑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특히 주부님들의 경우에는 맨손으로 직접 세정력을 확인하면서 하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어 잘 사용을 안하시는데 지금이라도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고무장갑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시간 손이 물에 닿게 되고 세제 사용으로 자극이 갈 수 있기 때문에 건조함이 쉽게 올 수 있으니 집안일을 하실 때에는 꼭 사용하시고 그 후에는 보습제도 사용해 주실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