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이야기/피부미용 알아보기

대구 세브란스 2022. 6. 27. 16:02

여름땀냄새줄이는방법 이제 필요해요

 

 

 

여름이 되니 기온이 올라가 더위도 느껴지지만 장마로 인하여 습한 기온으로 찝찝함까지 느껴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이런 날씨에는 제습기를 틀어 놓고 실내 습도를 유지해 주는 것이 건강에도 피부에도 좋습니다.

 

그런데 나름 관리를 한다고 하지만 자꾸만 흐르게 되는 땀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게 되는데 아무래도 냄새가 나기 때문이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여름땀냄새줄이는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번째 방법으로는 늘 외출하고 온 뒤에 바로 바로 샤워를 하는 것이 좋지만 때에 따라서 매일 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해볼 수 있는 방법으로는 기본적인 털들을 없애줄 수 있는 제모를 하는 것입니다. 한번 하고 마는 것이 아니라 주기적으로 하는 것이 필요한데 털이 있는 곳에 땀이 나게 되면 균들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기 때문에 냄새를 유발하게 되는 것이니 제모를 시작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름땀냄새줄이는방법 두번째는 제품사용을 해보는 것입니다. 제품으로는 데오드란트를 예로 들 수 있겠습니다. 특히 여러 부위중에서도 겨드랑이에서 나는 냄새가 심한데 이 부위에 제품을 바르게 되면 냄새를 잡을 수 있어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또는 땀 억제 제품을 발라주는 것도 방법이 되는데 이는 대신 다른 부위에서 땀이 날 수 있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하여 사용을 해야 합니다.

 

 

 

 

여름땀냄새줄이는방법 마지막은 옷을 체크하는 것입니다. 여름에 빨래를 하게 되면 습하기 때문에 바짝 마르지도 않고 습한게 남아 있어 쉰내가 나기도 합니다. 이는 옷에 균이 살고 있다는 이야기와도 같아 제습기나 선풍기를 이용하여 제대로 말려주는 것이 좋고, 옷을 입을 때에도 땀 흡수가 잘 되는 기능성 옷을 입어주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와 함께 먹는 것도 조절을 하게 되면 냄새를 줄일 수 있으니 평소 육식이나 유제품 보다는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이나 채소 위주로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