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커 Ground/해외축구, 코리안리거

세라핌FC 2015. 8. 29. 01:16

손흥민이 마침내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으로 전격 이적했습니다.

확실한 결과가 나올때까지 조심스럽게 지켜봤는데 이제 확정 보도가 줄을 잇고 있네요.

  

손흥민의 토트넘 이적은 선수 당사자인 손흥민과 소속팀인 레버쿠젠, 그리고 무엇보다도 토트넘의 손흥민에 대한 필요성 등의 이해관계가 딱 들어맞는 시점이었습니다.

  

 

지난 시즌 손흥민을 염두해둔 세트피스까지 구사했던 슈미트 감독이 이번 시즌 들어서는 손흥민에 대한 의존도가 필요치 않은 전술을 구사하고 있고 측면 자원도 대거 보강한데다 손흥민 또한 이제 다시 한번 성장을 하기 위한 전기가 필요한 시점이었습니다.

   

여기에 토트넘이 레버쿠젠에게 거절하기 힘들만큼의 이적료 3천만 유로를 제의했습니다. 

레버쿠젠이 당초 손흥민을 영입할 당시 지불했던 1천만 유로에 비해면 이것은 군침이 돌 정도로 상당히 남아도는 장사입니다.

  

토트넘이 손흥민을 영입하고자 하는 이유는 바로,,

해리 케인에 대한 의존도가 너무 높고 지난 시즌 빈약했던 득점력 부분을 보강하는데 있어 손흥민이 가장 최적의 자원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EPL은 결코 만만한 리그가 아닙니다.

손흥민에게 프리미어리그 진출은 곧 새로운 도전이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 자신의 실력을 다시 입증해야 할 무대이기도 합니다.

  

 

아시아 선수로서 이적료 기록을 갱신할만큼 토트넘은 많은 돈을 투자하여 손흥민을 영입했기 때문에 결코 손흥민에게 기다려줄 여유를 많이 주지는 않을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손흥민은 빠른 시간 안에 임펙트 있는 모습을 보여줘야 하고 휴식기 없이 풀시즌을 가동하는 살인적인 EPL 일정을 적응해내야만 합니다.

  

프리미어리거 손흥민의 활약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