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사

태극기사의 일상생활과 관심사항을 모아모아 놓지요

05 2021년 06월

05

언론, 교육, 문화계 관련 중앙일보 안혜리 '조국책 사재기' 모독에 시민들 뿔났다..민형사 집단소송 예고

중앙일보 안혜리 '조국책 사재기' 모독에 시민들 뿔났다..민형사 집단소송 예고 김민웅 "조국백서 수익 전액 기부...지금 이 나라 언론은 윤석열 대통령 만들기에 혼을 바치고 있다" 안혜리 "민주당·딴지 합작 해괴한 이벤트 중...책 순위 올리며 돈도 챙기는 모델" 고일석 "안혜리 대상 법적 조치는 집단 고소와 집단 소송으로 가겠다" * 3일 올라온 중앙일보 안혜리 논설위원 기사 캡처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회고록 ‘조국의 시간’이 연일 매진으로 사회적 신드롬 현상이 일어났다. 공식 출간 첫날인 2일 10만부를 돌파하고, 이미 15만부 넘게 찍었다고 한다. 10대를 제외한 전연령대에서 현재 베스트셀러를 달리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한길사 관계자는 전날 “조 전 장관 책이 1일 정식판매를 시작하고 판매량 1..

05 2021년 06월

05

사법, 검경, 공권력, 공공 비리 "검찰의 공소장도 가짜라면, 그게 무슨 놈의 사회란 말인가"

조국-검찰 사건은 언론과 보수야당이 원팀으로 벌인 '기해검란 사냥 쇼' "이런 거짓말 쇼를 벌인 사람이 대권후보 적합도에서 1등을 달리도록 언론이 몰아주고 있단 점이다" "검찰의 공소장도 가짜라면, 그게 무슨 놈의 사회란 말인가" -- "조국의 시간"을 읽으며 -- 1. 어떤 사람들은 "조국"을 자꾸 언급하면 당사자에게 오히려 해가 된다고 말한다. 또 조국을 재소환해 봤자 '진영'의 이익에 도움될 게 없다고도 한다. 나는 이런 말에 반대하고 부정한다. 2019년 "조국-검찰 사건"의 본질은 한 개인의 명예 문제라기보단 진실과 거짓의 사태였다. 거짓이 진실인양 호도되는 이 상황에 어떻게 입을 다물 수 있나? 조국-검찰 사건은 "진영"의 문제가 아니다. 진실과 거짓 중 어느 쪽이 사회를 지배하느냐의 문제라고..

05 2021년 06월

05

뉴스자료, 기사 사진 코로나 백신 사기 주의, 대구시에 백신 제안한 무역업체 정체 '황당'

대구시에 백신 제안한 무역업체 정체 '황당' 여준성 보건복지부 장관 정책보좌관 "주소는 미국 플로리다, 전화번호는 포르투갈" ▲ 여준성 보건복지부 장관 정책보좌관이 페이스북에 올린 사진. 해당 무역회사 주소지를 검색하면 나오는 곳이다. 홈페이지는 수정중. 회사에 나와 있는 주소는 한적한 미국 플로리다의 한 1층 건물이고, 옆에는 미용실이 있다. 심지어 전화번호는 포르투갈로 되어있는 무역회사라면? 대구시가 화이자 백신을 두고 접촉한 무역업체의 실체다. 애초에 거래 시도 자체가 사기일 가능성이 제기되는 이유다. 대구시의사회와 의료기관 모임인 메디시티협의회는 3월부터 백신 공동개발사인 독일 바이오엔테크를 통해서 화이자 백신 3000만회 분 국내 공급을 추진했다. 지난 5월 31일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금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