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사

태극기사의 일상생활과 관심사항을 모아모아 놓지요

09 2021년 07월

09

기타 비리(공직,사업,언론,기타) "김건희 박사논문, 이사 재직 회사 사업계획서 표절 정황"

"김건희 박사논문, 이사 재직 회사 사업계획서 표절 정황" 김의겸 "김씨 재직 H컬쳐테크놀로지에 콘텐츠진흥원 9천만원 지원...김씨도 수령 가능성" *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열린민주당 김의겸 의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 씨가 작성한 논문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연합 윤석열 전 검찰총장 부인 김건희씨의 박사 학위 논문 등이 상당한 수준의 표절과 무단 발췌로 작성됐다는 주장에 점점 힘이 실리고 있다. 열린공감TV 등 일각의 문제제기에 이어, 열린민주당도 자체 분석 결과, 김씨의 각종 논문에 이같은 문제점이 드러났다며, 교육부 등 관계기관의 철저한 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열린민주당 강민정 원내대표와 김의겸 의원은 8일 국회 기자회견에서, 표절심의 사이트 '카피 킬러..

09 2021년 07월

09

기타 비리(공직,사업,언론,기타) 김건희 또 고발당해...윤석열+처가 의혹 큰 것만 10건

김건희 또 고발당해...윤석열+처가 의혹 큰 것만 10건 최은순 은행잔고증명서 위조 가담 혐의로 김씨 피고발 김건희, '도이치모터스' '코바나 협찬' 등으로도 수사 중 윤석열, '윤우진 뒷배' '옵티머스 봐주기' '모해위증 수사방해' 등 입건 최은순, '요양병원'으로 수감...잔고증명위조 재판중 * 김한메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사세행) 대표가 5일 서대문구 경찰청 앞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 씨를 사문서위조로 고발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연합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아내 김건희가 또 고발당했다. 모친인 최은순씨의 사문서위조 행위에 가담했다는 이유에서다.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사세행)은 5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사문서위조 등 혐의로 김건희씨에 대한 고발장을 ..

09 2021년 07월

09

기타 비리(공직,사업,언론,기타) 윤석열 장모 최은순씨, '잔고증명서 위조' 재판도 진행 중…윤석열 처 김건희 씨도 추가 고발

'잔고증명 위조' 재판도 진행 중…김건희 씨도 추가 고발 앵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 최 모 씨, 지난주 실형이 선고된 요양 병원 불법 운영 혐의 말고도, 잔고 증명서를 위조한 사건으로 재판을 받고 있죠. 이 사건 역시, 의혹이 있는데도 처벌을 피하다가 저희 MBC의 추적 보도 이후 뒤늦게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오늘 최 씨뿐 아니라 윤 전 총장의 부인 김건희 씨도, 위조를 공모한 의혹으로 추가 고발을 당했습니다. 김수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 최 모 씨가 8년 전 동업자와 경기도 성남의 땅을 살 때 사용한 한 저축은행 잔고 증명서입니다. 2013년 4월부터 10월까지 4장이 발급됐는데, 통장에 무려 349억 원이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하지만 모두 가짜였습니다. 동업자 ..

09 2021년 07월

09

09 2021년 07월

09

기타 비리(공직,사업,언론,기타) MBC 장인수 기자, “尹장모 사건에 조남관 등장…檢, 재판과정서 법기술”

장인수 “尹장모 사건에 조남관 등장…檢, 재판과정서 법기술” “경찰 ‘최씨 구속기소’로 송치…조남관 ‘경찰 기록 없다’며 재판부에 안 내” 서울중앙지검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 장모 최모씨의 모해위증 혐의에 대한 재수사에 착수한 가운데, 장인수 MBC 기자가 9일 조남관 법무연수원장이 등장한다고 말했다. 장인수 MBC 기자는 이날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정대택 사건’ 관련 경찰이 최씨에 대해 구속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보냈는데, 이후 관련 재판에서 “조남관 검사가 2번 등장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대택 사건’은 18년간 이어진 사건으로, 장모 최씨와 정대택씨는 2003년 서울 송파구 스포츠센터 채권 투자 문제를 놓고 서로 맞고소를 하며 법정 다툼을 벌였다. 최씨가 ‘강요로 약정서를 쓰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