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사

태극기사의 일상생활과 관심사항을 모아모아 놓지요

12 2021년 07월

12

기타 비리(공직,사업,언론,기타) 김건희 "모친 재판 증인에 1억 들고 찾아가..."

김건희 "모친 재판 증인에 1억 들고 찾아가...위증요구 아냐" 이진동 기자, 김건희 첫 인터뷰 비보도 내용 공개 尹측 "사적 통화 내용이라 별도 입장 없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 씨와 첫 전화 인터뷰를 했던 신생 매체 '뉴스버스' 측은, 김 씨가 당시 인터뷰에서 16년 전 모친과 정대택 씨간 법적 분쟁 당시 핵심 증인인 법무사에게 1억원을 들고 찾아간 것을 인정하면서도, 위증교사는 아니라고 주장했다고 밝혔다. 이 매체의 발행인인 이진동 기자는 12일 TBS 라디오에서, '김건희 단독 인터뷰'를 하게 된 경위를 밝히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기자는 '김 씨가 1억원을 들고 갔다는 것은 인정했느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김 씨가) '1억원을 들고 찾아간 것은 맞는다'고 인정했다"며 "단지 (1억..

12 2021년 07월

12

독후감, 감상문, 관람후기 「조국의 시간」과 <살아서 돌아온 사람>

조국의 시간 - 아픔과 진실 말하지 못한 생각 「조국의 시간」 내용 중에서 가장 가슴이 찡한 부분이 있어 여기에 싣는다. 조국에 대해 김주대 시인이 문인화(文人畵)와 함께 페이스북에 올렸다고 하는 글이다. 조국, 당신은 인간이 만든 인간 최고의 악마조직과 용맹히 싸우다 만신창이가 되어 우리 곁으로 살아서 돌아왔다. 울지 마라, 이것은 인간의 역사, 기록이 사라진 이후까지 기록될 것이다. 당신의 온 가족을 발가벗겨 정육점 고기처럼 걸어놓고 조롱하며 도륙하던 자들은 떠나지 않고 우리 곁에 있으므로 우리의 철저한 목표물이 되었다. 난도질당한 당신의 살점과 피와 눈물이 만져진다. 죽음 같은 숨을 몰아쉬며 내민 손, 그 아픈 전리품을 들고 우리 전부가 백정의 심정으로 최전선이 되었다. 노무현 대통령이 죽고, 노회..

12 2021년 07월

12

기타 비리(공직,사업,언론,기타) 윤석열 장모 모해위증 혐의 조남관이 '추송서'로 막아...최은순 '구속기속 의견'의 송파경찰서 '수사보고서' 묵살

MBC 장인수 기자 "윤석열 장모 모해위증 혐의 조남관이 '추송서'로 막아?"...추송서 외 장모에게 유리한 증거 또 직접 제출 "조남관 2번 등장...추송서 외 장모에게 유리한 증거 또 직접 제출, 재판과정서도 법기술" 3가지 물증으로 최은순 '구속기속 의견'의 송파경찰서 '수사보고서' 묵살 MBC 장인수 기자는 9일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과 지난 7일 MBC 유튜브 채널 '뉴스프리데스크'에 출연해, 윤석열 전 검찰총장 장모 최은순 씨와 사업가 정대택 씨의 18년 맞고소 법적 분쟁에 대한 심층취재를 전했다. 장 기자에 따르면 조남관 법무연수원장이 지난 2004년 보고한 '검사 추송서'가 이 두 사람의 운명을 가르는 결정적 역할을 했다. 정대택 씨는 강요·사기미수 등 혐의로 2년 징역을 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