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사

태극기사의 일상생활과 관심사항을 모아모아 놓지요

29 2021년 07월

29

뉴스자료, 기사 사진 새만금에 환경대재앙 시작됐다... 군산시 무슨 짓 한 건가

새만금에 환경대재앙 시작됐다... 군산시 무슨 짓 한 건가 [최병성 리포트] 친환경으로 둔갑한 유독물질이 새만금에 쌓이고 있다 ▲ 바닷물이 빠진 저녁노을 아래 갯벌이 한그루 황금나무로 변신했다. ⓒ 신병문 바닷물이 빠져나간 갯벌에 저녁 햇살이 비치자 황금빛 번쩍이는 생명의 나무가 모습을 드러냈다. 바닷물이 들고나는 갯골의 크기에 따라 큰 기둥과 작은 가지가 만들어져 웅장한 한그루 황금나무가 된 것이다. 숲의 나무에 꽃이 피고 열매가 열리고 새와 곤충들이 깃들 듯 갯벌은 바다에 살아가는 수많은 생명들을 품어주는 생명의 나무다. 세계유산위원회는 지난 26일 "한국의 갯벌은 지구 생물 다양성의 보전을 위해 세계적으로 중요하고 의미 있는 서식지 중 하나이며, 특히 멸종위기 철새의 기착지로서 탁월한 보편적 가치가..

29 2021년 07월

29

시사, 상식 남북 통일방안 비교

국가보안법 두고 ‘통일’… 거짓말입니다 대한민국의 「민족공동체통일방안」은 화해・협력단계 → 남북연합단계 → 통일국가 완성단계...의 3단계를 거쳐 통일을 하자는 안이다. 이 방안은 ‘남북 의회 대표들이 마련한 통일헌법에 따른 민주적 선거에 의해 통일정부, 통일국회를 구성, 두 체제의 기구와 제도를 통합’한 ‘1민족 1국가의 단일국가’를 구성한다‘는 것이다. 화해란 상호신뢰를 전제로 하는 것이다. 국가보안법은 북쪽정부를 ‘적’으로 규정하고 있다. 적을 신뢰해 화해하고 협력한다...? ‘원수를 사랑하라’는 말은 기독교인들에게나 통하는 말이지, ‘철천지 원수’니 ‘적’이라는 북을 믿고 화해하고 협력한다..? 그게 말이 되는 소린가? ‘국가의 존립ㆍ안전이나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를 위태롭게 한다는 점을 알면서 반국..

댓글 시사, 상식 2021. 7. 29.

29 2021년 07월

29

시사, 상식 “폐업이 부럽다”는 자영업자들의 한탄

“폐업이 부럽다”는 자영업자들의 한탄 코로나발 경제 충격은 불평등하다. 코로나 때문에 여러모로 힘들지 않은 국민이 없지만, 경제적 피해 만큼은 특히 자영업자들에게 집중되고 있다. 한국경제연구원이 지난 12일 발표한 ‘2021년 상반기 골목상권 현황 조사 결과’를 보면, 식당·카페·학원·미용실·세탁소 등 골목상권 자영업자 중 79%가 올해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 상반기보다 감소했다. 평균 23% 줄었다. 지난해 상반기에도 코로나 충격 탓에 매출이 감소했는데, 여기서 또 5분의 1 이상 줄어든 것이다. 유흥시설 등 집합금지 업종은 조사에 포함되지 않았는데도 그렇다. 설상가상으로 4차 유행이 번지면서 7월엔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돼 장사하기가 더 힘들어졌다. 4단계로 올라간 수도권에선 오후 6시 이후 2명을 초..

댓글 시사, 상식 2021. 7.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