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사

태극기사의 일상생활과 관심사항을 모아모아 놓지요

04 2021년 08월

04

사법, 검경, 공권력, 공공 비리 표창장, 대한민국을 뒤흔든 정치검찰의 사기극

표창장 - 대한민국을 뒤흔든 정치검찰의 사기극 - - 고일석·박지훈 지음 고일석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중앙일보》와 《문화일보》 기자로 재직했다. SNS를 기반으로 언론 비평 활동을 벌이면서, 2017년 대선에서는 문재인 대통령 후보 캠프에 관여했다. 지금은 언론 비평과 이슈 분석, 정책 해설을 중심으로 하는 개인 미디어 《더브리핑》을 운영하고 있다. 박지훈 윈도우 전문 개발자로 1999년부터 윈도우 개발자 커뮤니티인 《볼랜드포럼》을 개설, 운영해오고 있다. 주력 분야는 은행·증권 실시간 거래 프레임워크 개발로, 국내 여러 은행 및 증권사, 외환 중개사 등에 프레임워크를 개발해 납품했다. 유명 결혼정보업체의 전산팀장, 개발툴 벤더사의 한국 에반젤리스트 등을 역임했으며, 국내 대기업과 중소기..

04 2021년 08월

04

시사, 상식 두산중공업 위기가 ‘탈원전 탓’이라는 황당한 거짓말

두산중공업 위기가 ‘탈원전 탓’이라는 황당한 거짓말 * 두산중공업 2019 회계연도 사업보고서 연결재무제표 주석에 ‘2014년 이후 발생한 손실 누적’으로 ‘계속기업으로서의 존속능력에 유의적 의문을 초래한다’고 쓰여 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두산중공업은 1987년 한빛 원전 3·4호기부터 국내 유일의 원자로 핵심 설비 주계약자로 참여하고 있다. 원자로 헤드, 증기발생기 교체 서비스 사업도 한다. 그 두산중공업이 2019년 심각한 유동성 위기에 빠졌다. 외부감사인인 삼정회계법인이 “계속기업으로서 존속 능력에 의문을 제기할 만한 중요한 불확실성이 있다”고 지적할 정도였다. 그러자 두산중공업의 위기가 ‘탈원전 탓’이라는 언론 보도가 흘러나오기 시작했다. 근거가 전혀 없는 주장인데, 지금도 버젓이 계속하..

댓글 시사, 상식 2021. 8.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