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사

태극기사의 일상생활과 관심사항을 모아모아 놓지요

07 2021년 12월

07

뉴스자료, 기사 사진 韓, 'DX 잠재력' 세계 5위...美·中·日 압도

韓, 'DX 잠재력' 세계 5위...美·中·日 압도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높은 '디지털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일본 유수 연구기관의 조사 결과가 나왔다. 4차 산업혁명 시대와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른 글로벌 공급망 변화 속에서 경제 성장을 좌우할 '디지털전환'(DX) 선도국으로 꼽혔다. 7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은 일본경제연구센터(JCER)가 최근 세계 84개 국가·지역 대상으로 '디지털 잠재력'을 조사한 결과, 한국이 5위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조사는 국가·지역별 DX 추진력이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기 위해, 총 16개 통계에서 약 20년 분량의 데이터를 분석했다. 통신 인프라 정비 상황, 인적자본·연구개발(R&D), 비즈니스 환경·규제·거버넌스, 정보기술(IT) 관련 산업 등..

07 2021년 12월

07

뉴스자료, 기사 사진 고창 고인돌·운곡습지마을, 세계서도 ‘엄지척’

고창 고인돌·운곡습지마을, 세계서도 ‘엄지척’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 ‘최우수 관광마을’ 선정 라벨 사용·네트워크 가입 등 특혜 * 고창 운곡습지. 한국관광공사 제공 전북 고창군 고인돌·운곡습지마을이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의 하나로 뽑혔다. 두 달 전 ‘세계 100대 지속가능한 관광지’에 선정된데 이어, 연이은 낭보에 시골마을이 들썩이고 있다. 고창군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2일 열린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의 ‘제1회 최우수 관광마을 공모전’ 시상식에서, ‘고창 고인돌·운곡습지마을’이 최우수 관광마을(Best Tourism Village)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운곡마을은 ‘최고의 관광마을’ 라벨 사용은 물론, 네트워크 가입, 프로그램 지원 등의 특전을 받게 됐다. 주라브 폴로카슈빌..

07 2021년 12월

07

팩트체크,가짜(조작,오보)뉴스 '대선공작팀' 가동?...이재명 "소년공이 소년원 출신, 악랄한 '가짜뉴스'"

'대선공작팀' 가동?...이재명 "소년공이 소년원 출신, 악랄한 '가짜뉴스'" "가짜뉴스 퍼트리면 여러분이 친구에게 카톡이라도 보내고 댓글 써주고 '이게 아니다' 해달라" "이재명에 대한 마타도어식 거짓, 가짜뉴스 배포" "3월 대선 시기에 맞춰 여러 공작 기획중" "비천한 집안..진흙속 꽃이 핀다" "깨어있는 시민들의 조직된 힘" "행동하지 않는 양심은 악의 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매타버스 일정 2일차인 지난 4일 군산공설시장을 방문해, 온라인에서 확산되는 '소년원 출신' 루머에 대해 '가짜뉴스'라고 일축했다.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을 겨냥한 가짜뉴스가 횡행하는 것을 두고, 국민들이 앞장서 바로 잡아줄 것을 호소했다. 그는 "누구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짜로 댓글도 쓰고 지금도 조작을 마구하고..

07 2021년 12월

07

뉴스자료, 기사 사진 존슨흡킨스대 의학 전문가 "아이들에게 백신접종 시켜야"

존슨흡킨스대 의학 전문가 "아이들에게 백신접종 시켜야" 세계 최고의 의과대학 존슨흡킨스대 의학 전문가들 견해가 옳겠습니까? 방역실패하라고 고사를 지내는 국내 협박기사들이 옳겠습니까? ​ [뉴스공장/ 김어준생각] 12/7 ​ 부모들이 코로나 백신에 대해 알아야 할 것 존스홉킨스 대학에서 제공하는 소아청소년 코로나 백신 접종에 관한 안내 페이지 제목입니다. ​ 우리 질병청에 해당하는 미국 CDC에서 7세 이상 아동에게 백신 접종을 권장한다는 내용으로 시작하는 이 정보페이지는 왜 소아청소년 백신 접종이 반드시 필요한지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우리 아이에게 백신 접종을 시켜야 할까요?라는 항목에서 이렇게 답을 합니다. "그렇다" 소아청소년 경우 성인보다 증상이 때론 덜 심각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심각한 ..

07 2021년 12월

07

시사, 상식 사랑의 열매(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나눔캠페인 슬로건 : 나눔, 모두를 위한 사회백신

매년 연말연시에 진행하고 있는 희망나눔캠페인은, 기존 ‘불우이웃돕기 성금모금’ 캠페인을, 1999년 12월부터 희망찬 내년을 열어간다는 의미로, ‘희망’이라는 글자에 다음 연도를 표기하는 ‘희망2000 이웃돕기캠페인’으로 변경했다가, 2007년 12월에 현재와 같은 희망나눔캠페인으로 정착됐습니다. 이는 이웃돕기라는 온정적인 기부의 의미에서, ‘나눔’이라는 상호적인 사회투자의 개념으로 전환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희망나눔캠페인은 매년 12월 1일부터 다음해 1월 31일까지 총62일간 진행됩니다. 슬로건나눔, 모두를 위한 사회백신 엠블럼연말 희망나눔캠페인의 상징인 온도탑을 활용해, 나눔을 통해 모두가 따뜻해지는 나눔온도 100도를 기원하는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사랑의 온도탑 캠페인의 상징이자, 대한민국 ..

댓글 시사, 상식 2021. 12. 7.

07 2021년 12월

07

팩트체크,가짜(조작,오보)뉴스 "윤석열의 최저임금 폐지 발언은 위헌적" 지적은 '대체로 사실'

"윤석열의 최저임금 폐지 발언은 위헌적" 지적은 '대체로 사실' [팩트체크] 헌법 제32조 1항에 '최저임금제' 명시... 최저임금위원회에서 매년 결정 [검증대상] 민주당 "윤석열의 최저임금 철폐 발언은 위헌적" "정부의 최저시급(최저임금제)이나 주 52시간제는 일부 중소기업이나 창의적 업무에 비현실적이다. (중략) 비현실적인 제도 등은 다 철폐해 나가도록 하겠다." 지난 11월 30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충북 청주에 위치한 2차 전지 기업 '클레버'를 방문해 이같이 말했다. 윤 후보는 이어 "탁상공론 때문에 중소기업이 많이 어렵다는 말씀 잘 들었다. 정책의 대상이 되는 분들한테 물어보고 (시행)해야 하는데 자기들(정부) 마음대로 하는 것은 저는 확실하게 지양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 기사:..

07 2021년 12월

07

시사, 상식 끔찍한 패륜, 푸틴식 '하이브리드 전쟁'의 처참함

끔찍한 패륜, 푸틴식 '하이브리드 전쟁'의 처참함 동유럽 국경 인근에서 벌어지는 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본래 같은 민족이었다. 동슬라브어족에 기원을 둔 두 나라는, 13세기 키예프 공국의 붕괴 후 갈라져, 주변의 다양한 문화권과 교류, 영향을 주고받으면서, 서로 다른 역사와 문화를 만들어왔다. 20세기 초 소비에트 체제의 주요 구성국으로 함께했던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1991년에 다시 갈라서게 된다. 우크라이나의 독립선언은 곧 소비에트 붕괴의 단초로 작용했다. 물론 소비에트 체제로의 합류 과정도 우크라이나 민중의 자주적 결정만은 아니었다. 그리고 민중의 자주적 결정을 말하기에 앞서, 우크라이나 국민을 하나의 정체성으로 묶기에는, 구성원들의 역사 속 이해관계가 복잡하게 뒤엉켜 있다. 국토를 반으로 가르..

댓글 시사, 상식 2021. 12. 7.

07 2021년 12월

07

시사, 상식 평양축전의 임수경과 박철언, 그리고 국가보안법

평양축전의 임수경과 박철언, 그리고 국가보안법 이제훈의 1991~2021 _17 임수경은 평양축전 참가를 계기로 남과 북 모두에서 “통일의 꽃”이라 불렸다. 2001년 8·15 민족공동행사의 남쪽 대표단이 평양 순안공항에 도착했을 때, 북쪽의 환영 인파가 특별기에서 내린 임수경을 보고는 대열을 무너뜨리며 다들 가까이 다가서서 손을 만지고 말을 걸려 했다. 그 모습은 남쪽의 아이돌 스타를 대하는 젊은이들의 모습과 다르지 않았다. * 1989년 7월 평양에서 열린 세계청년학생축전에 전대협 대표로 참가한 임수경은, 그해 8월15일 군사분계선을 넘어 남으로 돌아왔다. 임수경의 ‘무사귀환’을 도우려 천주교정의구현사제단이 파견한 문규현 신부와 손을 맞잡고. 자료사진 “임수경은 (평양)축전의 주인공이었다. ”1989..

댓글 시사, 상식 2021. 12. 7.